영양제 조합 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만 18세 188cm, 63kg 현재 수험생입니다. 내용이 많아서 내용을 사진으로 첨부드리겠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분석 리포트
23년 5월 30일 AM 03:00
100점  / 100점
상위 0%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15
사용자 첨부 사진
성분
4
맞춤 상담 정보
양**10대 / 남
건강고민8
기저질환1
알러지1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두뇌활동 , 뼈 건강 , 피로감 , 면역 기능 , 장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혈관 & 혈액순환
기저질환
저체중
알러지
카페인 민감
영양제
15개 섭취중
2023.06.15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필수영양소를 골고루 잘 챙기셨고, 양**님의 건강 고민에 맞는 성분들로 잘 고르셨어요.


양**님께 꼭 필요한 성분들이 무엇인지 많이 고민하고 꼼꼼하게 고르신 점, 영양제 섭취에 따른 체감 효과를 살피고 부작용에 대비하는 점도 칭찬드리고 싶어요👍🏻


앞으로도 우리 몸에 꼭 필요하지만 스스로 합성할 수 없는 필수영양소 위주로 구성된 기본 조합은 계속해서 꾸준히 챙겨드시고, 특별한 목적이 있어서 드시는 영양제는 지금처럼 체감하는 효과와 부작용 증상을 꼼꼼히 살피면서 조절해보세요.






테아닌과 아쉬와간다는 함께 드셔도 괜찮아요.


두 성분은 특별히 밝혀진 상호작용이 없고,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작용기전이 서로 다른 것으로 밝혀져 있어요.


  • 테아닌: 주로 신경전달물질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 아쉬와간다: 주로 신경계와 호르몬 조절,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두 가지를 함께 섭취한 후 두통이나 졸음 같은 불편한 증상이 생긴다면 섭취를 조절해보세요.



아쉬와간다는 장기 복용에 대한 연구결과가 부족해요.


아직 아쉬와간다의 장기 복용에 대한 연구결과가 부족하며, 약 3개월 정도 연구가 진행된 바 있어요.


드시면서 피로가 심해지거나 메스꺼움, 식욕 부진, 짙은색의 소변이나 황달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섭취를 중단하고 진료를 통해 상태를 확인해보셔야 해요.


일반적으로는 안전한 편이지만, 드물게 간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간수치를 확인해보시는 게 좋아요.



두뇌 영양제는 일부러 휴지기를 가질 필요는 없지만, 컨디션에 따라 조절해보세요.


사람마다 효과가 나타나는 정도의 차이가 큰 편이니, 별다른 효과가 느껴지지 않는 경우 섭취를 중단하시는 게 나아요.


피로감이 심해진다거나 집중력이 낮아지고, 특히 졸음, 불면, 생생한 꿈 등 수면 패턴에 변화가 생긴다면 섭취량을 조절해보세요.



홍경천을 추가하기 보다는 운동 전후로 아르기닌을 추가해보시거나, 비타민 형태를 변경해보는 걸 추천해요.


홍경천을 추가하셔도 괜찮지만 허브류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 안전성이 좀 더 높은 영양성분을 통해 피로 개선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시는 걸 추천해요.


또, 평소 식단 중 칼로리와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지 않은지 체크해서 표준체중에 가까워지면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필라이즈의 식단 분석 기능을 활용해 양**님께 필요한 칼로리와 단백질량을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 운동 전 아르기닌을 섭취하시면 혈관 확장 효과가 있어 혈액 순환이 증가해 근육에 영양 공급이 잘 돼 운동 능력을 높일 수 있어요. 운동 시 생성된 피로 물질을 제거하는 효과도 있어요.


✔️ 현재 두 가지 종합비타민제를 통해 충분한 함량의 비타민을 챙겨드시고 계시지만, 피로 개선에 뚜렷한 효과를 느끼지 못하는 경우 활성형태의 비타민으로 변경해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 멀티비타민 잘 고르는 방법 자세히 보러가기


💡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 인기제품 보러가기

▪️ [비맥스 메타/메타비/액티브]

▪️ [임팩타민 프리미엄/케어/파워에이플러스]

▪️ [벤포벨 B/S/G]


연령과 체중에 따라 적절한 용량이 다를 수 있고 사람마다 효과를 느끼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가까운 약국을 찾아 양**님께 잘 맞는 구성과 성분을 추천 받아보시는 걸 권장해요.


약국에서 살 수 있는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은 '일반의약품'에 해당하기 때문에 품질 관리가 더 잘 된다는 장점도 있어요.

06월 15일
도움이 돼요
4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