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두피염, 모낭염에 최대한 도움이 될만한 영양제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두피염이나 모낭염을 가지고 있어서 미노씬을 한달 복용했는데 도움이 안돼요. 군대라서 생활습관이나 이런건 괜찮은 거 같은데 병원에 가는 것이 제한되는 부분이 있어서 도움이 필요합니다.
분석 리포트
23년 7월 14일 PM 03:17
24점  / 100점
상위 76%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2
성분
5
맞춤 상담 정보
이**20대 / 남
건강고민8
기저질환1
복용약물1
건강고민
탈모 & 손톱 건강 , 피로감 , 남성 건강 , 면역 기능 , 장 건강 , 간 건강 , 피부 건강 , 혈관 & 혈액순환
기저질환
피부질환
복용약물
지르텍정
영양제
3개 섭취중
2023.07.15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피부의 염증 반응이 생기는 이유는 매우 다양하고, 사람마다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하시는 게 가장 좋아요.


일반적으로 피부 염증 반응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성분과 인기 제품을 소개해드릴테니, 필라이즈 유저들의 리뷰를 참고해 이**님께 잘 맞는 성분을 찾아보세요.




피부 염증 반응을 줄이려면

✅ 항염증 작용이 있는 성분

✅ 면역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

✅ 영양소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종합영양제

를 드시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 오메가3

우리 몸에서 염증 반응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불포화지방산이에요.

오메가3와 오메가6의 비율에 따라 염증 생성이나 혈액 응고와 같은 여러가지 체내 반응이 조절돼요.


따라서 오메가3를 챙겨 드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 식습관에서 오메가6가 너무 많은 가공식품이나 기름진 음식을 피하시는 게 좋아요.

일반적으로 식사와 영양제를 통해 섭취하는 오메가6 : 오메가3 = 4 : 1 정도의 비율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 [필라이즈칼럼] 오메가3 잘 고르는 방법


✔️ 감마리놀렌산

오메가3와 함께 우리 몸에서 염증 반응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불포화지방산이에요.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이고, 아토피와 같은 피부 트러블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의약품으로서 사용되고 있어요.


✔️ 프로폴리스

천연항생제라고 불리는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자신의 집을 세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물질로, 식물에서 나온 수지(나무 진액)와 벌의 분비물이 섞여서 만들어낸 혼합물이에요.

항산화, 항균 작용이 있고 면역력 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MSM

염증을 조절하는 역할과 함께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를 막고, 피부에 콜라겐을 공급할 수 있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에요.


✔️ 판토텐산

일부 연구와 임상 결과에 따르면, 고용량의 판토텐산을 섭취했을 때 피부염이 개선되는 것을 기대할 수 있어요.


이 외에도 영양소의 균형을 맞추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필수영양소를 잘 챙겨드세요.


✔️ 종합비타민

✔️ 비타민C

✔️ 비타민D

✔️ 유산균

07월 17일
도움이 돼요
14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