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가 알려주는 오메가3의 효능,부작용,추천제품,먹는 시간 총 정리!

태그 오메가3

오메가3란?

오메가3는 생선이나 해조류, 씨앗 등에서 추출한 여러 종류의 불포화지방산을 부르는 말이에요.

에이코사펜타엔산(EPA), 도코사헥사엔산(DHA), 알파리놀렌산(ALA), 도코사펜타엔산(DPA)로도 불려요.

눈 건강, 두뇌 건강, 혈관 건강에 고루 도움을 주는 영양성분으로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하는 영양성분이에요!

필라이즈 약사 캐릭터 이미지
오늘은 오메가3의 효과/효능, 영양성분, 부작용, 고르는 법, 인기 오메가3 제품 후기,
그리고 오메가3에 대해 궁금했던 모든 것까지 필라이즈 연구소 약사 Anna가 알려드릴게요!

[목차]



오메가3의 효능/효과

오메가3를 구성하는 각각의 성분들은 몸에서 하는 역할과 도움되는 효과가 조금씩 달라요!


영양성분 효능
EPA (에이코사펜타엔산) - 혈중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감소
- 혈액순환 개선, 혈압 강하
- 심장질환 위험 감소
DHA (도코사헥사엔산) - 두뇌 건강, 인지 능력/기억력 개선
- 눈 건조함 개선
- 항염증 효과
- 우울증 / 스트레스 감소 효과
ALA(알파리놀렌산) - 심혈관 건강 도움
- 항염증 효과
DPA(도코사펜타엔산) - 심혈관 건강 도움
- 항염증 효과

오메가3를 구성하는 영양성분들 중 가장 중요한 것은 EPA와 DHA로, 이 두 성분이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자료가 가장 많아요.

▶️ EPA+DHA 의 효능

EPA와 DHA가 다양한 효능을 가지는 이유는 크게 다음과 같아요.


① 세포막을 구성하는 성분

② 혈액 응고를 조절하는 과정에 관여

③ 체내 염증을 일으키는 신호를 전달하는 물질을 생성

이런 원리로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연구를 통해 밝혀졌어요.


  • 두뇌 건강 / 인지능력 개선

세포막에는 오메가3가 필요한데, 특히 DHA뇌와 신경세포막의 중요한 구성 성분이에요.

염증 반응을 낮춰 뇌세포를 손상시키는 물질을 감소시켜 기억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눈 건강 / 눈 건조함 개선

건강한 각막세포를 만드는 데 오메가3가 필요하기 때문에, 눈이 건조하지 않게 하는데 도움이 돼요.

눈이 건조하고 가렵다면, 오메가3를 섭취하시는 게 효과적이에요!


  • 혈행 개선

혈관 내에서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고, 혈액이 불필요하게 응고되지 않게 하여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을 줘요.

이러한 작용을 통해 혈압을 낮추고, 심장질환의 위험을 감소시켜 줄 수 있어요.


  • 혈중 중성지방 감소

간에서 중성지방을 합성하는 것을 줄여 혈중 중성지방 농도를 낮춰줘요. 하루 2~4g의 용량으로 고중성지방혈증을 치료하는 의약품으로 사용되기도 해요.


  • 우울증 감소

오메가3가 우울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들이 있어요.

염증 반응을 줄여 뇌세포를 보호하고, 원활한 신경 전달 과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오메가3, 하루 최적 섭취량 알려드려요!

오메가3, 효과를 보려면 얼마나 먹어야 할까요?

오메가3는 목적에 따라서 섭취량이 달라지는데,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기준은 아래와 같아요.

식약처에서도 오메가3를 EPA 및 DHA 함유 유지라는 이름으로 일일섭취량을 가이드하고 있어요.


  • 두뇌활동 개선: 0.9~2g
  • 눈 건강: 0.6~2.24g
  • 혈액순환 개선: 0.5~2g
  • 혈중 중성지방 개선: 0.5~2g

만약 해외제품을 드시고 계신다면, 이 두 가지 성분의 합이 얼마인지 확인하고 제품을 고르면 돼요.


오메가3, 어떤 음식에 많이 들어있나요?

오메가3는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이나 영양제로 보충해주셔야 해요.

EPA와 DHA는 주로 생선에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평소 생선을 자주 먹지 않는다면, 영양제로 섭취하시는 걸 추천해요!

1일 권장섭취량인 0.5g을 음식으로 섭취하려면, 아래만큼 드셔야 해요.


고등어 1/3 토막
방어 1/3 토막
꽁치 1/2 토막
참치 2/3 토막
오징어 1접시
삼치 1토막
조기 1토막
연어 1토막
광어 1.5토막
대구 1.5토막
150g
낙지 2.5접시

오메가3 복용법/섭취시간/먹는 시간

오메가3는 지용성 영양성분이기 때문에 지방이 많이 들어있는 식사 후 드시는 것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어요.

공복에 오메가3를 섭취하게 되면 비린 냄새가 강하게 느껴지고 메스꺼움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식후에 따뜻한 물과 함께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오메가3, 어떤 비율로 먹는 것이 좋을까요?

어떤 비율로 EPA와 DHA를 섭취하는 것이 최적인지는 확실하게 결론나지 않았어요.

두 가지 성분이 몸에서 하는 역할이 조금은 다르기 때문에, 개인마다 원하는 목적에 따라 EPA, DHA 비율을 확인하고 섭취하시는 것이 좋아요.


EPA는 간에서 중성 지방을 합성하는 것을 줄여 혈중 중성지방 농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고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줘요.

DHA는 뇌, 신경 조직, 망막의 중요 구성 성분으로 뇌세포를 손상시키는 물질을 감소시켜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심장과 혈관 질환이 걱정이 된다면 EPA가 좀 더 많은 제품을,

시력과 두뇌 건강이 걱정이 된다면 DHA가 좀 더 많은 제품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참고 자료)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 에너지와 다량영양소] 보건복지부/한국영양학회, 2020


오메가3, 어떤 종류가 있나요?

추출 원료에 따라 : 식물성, 동물성(어류)으로 구분할 수 있어요.

종류 장점 단점
동물성 주로 고등어 등 어류에서 기름을 짜내 추출한 오메가3로 EPA와 DHA가 골고루 들어있어요.
식물성 오메가3에 비해서는 가격이 저렴한 편이에요.
생선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어취가 있어, 섭취 시 거부감을 느낄수 있어요.
해양오염으로 인해 환경호르몬, 중금속 등에 노출될 위험이 있어요.
식물성 아마씨 같은 씨앗류나 해조류에서 추출해 중금속, 환경호르몬 등의 축적 위험이 적고, 어취도 적은 편이에요. 식물성 오메가3에는 DHA가 많아 EPA를 적절하게 섭취하기엔 부족해요.
동물성 오메가3보다 가격이 비싼 편이에요.

구조에 따라 : TG형, EE형, rTG형으로 구분할 수 있어요.

종류 형태 장점 단점
TG형 천연 오메가3로, 등푸른생선을 고온에서 가열하여 오일을 추출하는 형태예요. 천연 오메가3이기 때문에 생체 이용률이 높고 부작용도 낮아요. 정제당 함량과 흡수율이 낮은 편이라 순도 30% 이하로만 제조가 가능해요.
따라서 최적섭취량을 먹으려면 많은 양을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포화지방산을 같이 섭취하거나 중금속 노출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EE형 함량이 낮은 TG형의 단점을 화학적으로 보완하여 정제한 형태예요. TG형태보다 함량과 순도를 높일 수 있어서 1알만 먹어도 최적섭취량을 채울 수 있어요. 생체 이용률이 TG형보다 낮고, 제조과정에서 에탄올을 사용해 소화장애를 일으킬 위험이 있어요.
미량이긴 하지만 알코올 성분인 에탄올 분자가 있어, 임산부와 어린이가 섭취하기엔 별로 좋지 않아요.
rTG형 TG형과 EE형의 단점들을 보완한 공법으로 제조된 형태로, 요즘 가장 선호하는 형태의 오메가3예요. 함량, 순도 모두 높고 생체 이용률이 높아요. 가격이 2배 이상 비싼 편이에요.



나에게 맞는 좋은 오메가3 고르는 법 알려드려요!

오메가3는 중금속 오염과 산패 위험이 있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보고 고르는 것이 중요해요.

산패한 오메가3를 섭취할 경우, 오히려 몸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아래 필라이즈 연구소가 알려드리는 안전하고 좋은 오메가3를 고르는 법을 꼭 확인하세요!


1) 산패 위험성 낮춘 ‘저온 추출’ 오메가3를 선택하세요!

열에 약한 오메가3는 고온에서 추출할 경우 산패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보관에도 주의가 필요할 뿐 아니라 추출법도 중요한데요.

산패한 오메가3는 비릿한 냄새가 강하고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어요!

저온 추출로 열변형 없고 산패 위험을 낮춘 대표적인 추출법인 저온초임계추출법’으로 추출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아요.


2) 순도 80% 이상인 제품을 선택하세요!

오메가3의 순도란 영양제 캡슐의 무게 중 EPA+DHA가 몇 mg이 함유되어 있는지를 말해요!

예를 들어 캡슐 용량이 1000mg이고, EPA+DHA가 800mg이 들어있다면, 순도는 80%이라고 볼 수 있어요.

최적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순도가 80% 정도인 제품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해요.


3) 개별 밀봉 포장한 제품을 선택하세요!

오메가3는 빛과 산소에 의해서도 품질이 변할 수 있어요.

그러므로 유통과 보관 과정에서 공기를 최대한 접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 병에 포장된 제품은 개폐 시 산소와 접촉해 품질이 저하될 수 있어요.

개별 밀봉 포장하여 공기와의 접촉을 최대한 줄인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고, 개별 포장되지 않은 제품이라면 뚜껑을 꼭 닫고 빛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주세요.


4) 인증마크와 신뢰도 높은 원료사를 확인하세요

오메가3는 원료를 어떻게 추출하고 관리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아래의 인증마크와 원료사를 확인하면 신뢰도 높은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고르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오메가3 인증마크]

IFOS (International Fish Oil Standards) 국제 어유 표준 규격

GOED (The Global Organization for EPA and DHA Omega-3s) 국제 오메가 협회

MSC (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 관리 협의회


[신뢰도 높은 원료사]

KD Pharma, AlaskOmega, Solutex, BASF, DSM, Epax, Carlson Lab 등이 있어요.


5)국내 제품 VS 해외 제품, 뭐가 더 좋은가요?🧐

같은 국내, 해외 제품이라도 제조사, 제조 방법 등이 다르기 때문에 국내 vs 해외를 비교해서 어느 것이 꼭 더 좋다!라고 말하기는 어려워요.

하지만 각각 장점이 있기 때문에 고려하셔서 선택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국내 제품 해외 제품
• 개별 포장 등 제품 포장에 매우 신경 씀
• 배송 여정이 짧기 때문에 산패 위험이 낮음
(특히 산패 위험이 높은 여름철에는 국내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더 추천드려요!)
• 가성비가 좋음
• 신뢰도 높은 원료사의 원료를 사용한 유명 브랜드가 많음



🟢 오메가3, 이런 분들에게 특히 추천해요!

1) 혈압이 높은 경우

오메가3는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성분이에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고혈압, 고지혈증 증상이 있다면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아요!

혈액순환 개선의 효과를 보기 위해선 하루 0.5g ~ 2g 섭취를 추천드려요.


⚠️ 하지만 혈압약을 복용중이면서 혈압 조절에 민감하게 신경을 써야 하는 경우에는 오메가3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

혈압약을 복용중이신 경우, 약을 통해 조절하고자 했던 혈압 범위를 벗어나지 않는지 확인하셔야 해요.

혈압이 낮아지면 어지럽고 호흡이 어려워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아무 증상이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혈압 수치를 꾸준히 확인하시는 게 필요해요.


  • 저혈압의 증상

피로감, 목마름, 흐린 시력, 어지러움, 두통, 창백, 피부가 차고 축축해짐, 가슴이 답답해짐, 미열, 맥이 불규칙해짐, 메스꺼움, 구토, 호흡곤란 등


2) 흡연 중인 경우

흡연자의 경우, 눈 건강에 특히 신경을 쓰셔야 하는데요.

담배의 니코틴은 혈관을 손상시키는데, 눈에는 모세혈관이 많기 때문에 특히 나쁜 영향을 주기 때문이에요.

오메가3는 염증을 완화하고 각막세포를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또한 눈이 건조하지 않게 도움을 주기 때문에 눈 건강을 위해 꼭 챙겨 드시는 것이 좋아요.

흡연자의 경우 베타카로틴, 루테인 등의 눈 건강 영양제는 장기 복용 시 폐암의 발병률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 대신 오메가3를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또한 오메가3는 혈관을 손상시키는 염증이나 산화적 스트레스 감소 효과 뿐 아니라, 흡연자의 니코틴 의존성을 낮춰 금연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었어요!


✅ [영양제 Q&A] 흡연자에게 추천, 비추천하는 영양제가 궁금해요!


⛔️ 오메가3, 이런 분들은 안 먹는 게 좋아요! 부작용에 주의하세요

항혈소판제, 항응고제 복용 중인 경우

오메가3는 혈액순환을 돕는 효과가 있어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억제하는 작용을 해요.

따라서 혈액을 묽게 하는 항혈소판제, 항응고제를 복용 중인 경우라면 오메가3 섭취 시 출혈 위험을 높일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해요!

출산 등 수술을 앞두고 있는 경우

오메가3는 임산부에게 추천하는 영양성분이지만, 혈액을 묽게 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출산 시에는 출혈 위험이 생길 수 있어요.

따라서 오메가3를 복용하더라도 출산 1개월 전에는 복용을 중단하시는 것이 좋아요.

생선 알러지가 있는 경우

오메가3는 부작용이 매우 드문 영양성분이지만, 어류에서 추출하는 영양성분이기 때문에 생선 알러지가 있는 경우 드물게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따라서 알러지가 걱정된다면, 식물성 오메가3 제품을 선택해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 오메가3와 함께 먹으면 좋은 추천 영양성분

1) 루테인

루테인은 시력에 중요한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예요.

눈 건조함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와 함께 드시면 눈 건강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어요.

2) 코엔자임Q10

코엔자임큐텐은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는 영양성분이에요.

혈관 건강을 위해 오메가3를 섭취하고 있다면, 코엔자임큐텐도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 오메가3와 함께 먹으면 좋지 않은 영양성분

1) 키토산

키토산은 장에서 지방의 흡수를 막기 때문에, 오메가3가 흡수되지 않고 그대로 배출되어버릴 수 있어요.

2시간 이상 시간 간격을 두고 드시는 게 좋아요.

2) 감마리놀렌산

감마리놀렌산은 오메가6의 한 종류에요.

오메가3와 오메가6의 비율에 따라 염증 생성이나 혈액 응고와 같은 여러가지 체내 반응이 조절돼요.

일반적으로 식사와 영양제를 통해 섭취하는 오메가6 : 오메가3 = 4 : 1 정도의 비율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영양제로 드실 때는 목적에 따라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드시거나 몸의 반응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비율을 찾아서 드시는 게 좋아요. 다만, 상황에 따라 두 가지 모두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전문가와 상담 후 결정하시는 걸 추천해요.


🙋🏻‍♂️ 궁금해요! 오메가3에 대한 궁금증과 진실

오메가3에 대해 궁금했던 모든 것! 약사 Anna가 답해드릴게요. 🙂



Q. 오메가3와 오메가6, 어떤 차이가 있나요?

오메가6 지방산으로는 리놀레산, 감마리놀렌산 등이 있어요.


염증 생성이나 혈액 응고와 같은 여러가지 체내 반응은 오메가6와 오메가3의 비율에 따라 조절돼요.

식사와 영양제를 통해 섭취하는 오메가6와 오메가3는 4:1 정도의 비율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오메가3에 비해 오메가6를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염증이나 혈전을 유발할 수도 있어요.

오메가6는 닭, 계란, 육류, 참기름 같은 음식에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현대인은 대부분 오메가6 섭취 비율이 더 높은 편이에요.

따라서 평소 육류를 많이 섭취하는 편이라면 오메가3를 조금 더 챙겨 드시는 것도 좋아요.


하지만 감마리놀렌산은 몸에서 스스로 만들어내지 못하는 필수지방산이고, 혈액순환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여성 갱년기, 아토피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영양제 보충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감마리놀렌산과 오메가3를 함께 드셨을 때 원하는 효과를 제대로 얻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목적에 따라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드시거나 몸의 반응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비율을 찾아서 드시는 게 좋아요.


Q. 오메가3 특유의 비린 맛이나 큰 알약 크기 때문에 먹기 불편해요

  • 하루 중 가장 많은 양의 식사 후, 따뜻한 물과 함께 섭취해보세요.
  • 알약 크기가 너무 크지 않은 제품을 골라보세요. 목 넘김이 어렵다면 한 캡슐 용량이 1000mg 미만인 제품을 추천해요!
  • 비린내가 억제된 제품으로 골라보세요. 인공적으로 향을 입힌 제품보다는 좋은 원료를 사용해서 산패되지 않도록 포장에 신경 쓴 제품이 좋아요.

Q. 어류에 포함된 중금속, 미세플라스틱이 걱정되는데, 먹어도 괜찮을까요?

어류에서 추출되는 오메가3는 영양제로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중금속이나 미세플라스틱 같은 오염 물질을 걸러내는 과정을 거쳐요.

그래도 불안하다면 아래 2가지를 확인하고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1) 믿을만한 원료사에서 만든 제품 선택하기

아래 오메가3 인증 마크와 원료사를 참고해 제품을 골라보세요.

제조 공정 인증사항(GMP 마크)을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오메가3 인증마크]

IFOS 국제 어유 표준 규격

GOED 국제 오메가 협회

MSC 해양 관리 협의회


[신뢰도 높은 원료사]

KD Pharma, AlaskOmega, Solutex, BASF, DSM, Epax, Carlson Lab


2) 동물성 오메가3 대신 식물성 오메가3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하지만 식물성 오메가3에는 오메가3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EPA가 부족할 수 있어요!


Q. 오메가3 산패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오메가3 캡슐들이 너무 말랑말랑해지거나 캡슐끼리 녹아서 붙어있는 경우는 산패를 의심해보셔야 해요.

또한 냄새를 맡았을때 역한 비린내가 나거나, 캡슐의 색이 너무 탁해지는 경우에도 산패가 의심되니 폐기하시는 것이 좋아요.


Q. 오메가3, 유통기한이 얼마나 되나요?

일반적인 오메가3 제품들은 2-3년이지만 제품에 따라 상이하니 제품에 표기된 유통기한을 확인하시고,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은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Q. 오메가3,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나요?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지만 반드시 냉장보관할 필요는 없어요.

다만, 날이 덥고 습한 여름에는 냉장보관해주시는 것도 좋아요.

또한 오메가3는 빛과 접촉 시 산패될 위험이 있기 때문에 불투명한 용기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고, 개별 포장 형태로 포장된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뚜껑을 여닫는 제품이라면, 섭취 후 꼭 뚜껑을 잘 닫아 공기와 접촉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Q. 시험관 시술 중일 때 오메가3를 먹으면 도움이 되나요?

시험관 시술 중에는 자궁 내 혈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따라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염증 반응을 줄여줄 수 있도록 함량이 높은 오메가3를 챙겨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또한 난자의 성장과 수정란의 착상을 돕고 임신율을 높이는 비타민D를 함께 섭취하시는 것도 도움이 돼요.


시험관 중이신 경우에는 여러가지 처방약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아스피린을 드시는 경우가 흔해요.

하지만 아스피린은 오메가3와 동시에 섭취하면 혈액 응고 조절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Q. 오메가3, 아스피린과 함께 먹으면 암 예방에 도움이 되나요?

오메가3와 아스피린을 같이 먹으면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얘기를 듣고 함께 섭취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오메가3와 아스피린 복용이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몇몇 연구가 있긴 하지만, 아직은 신뢰할만한 규모의 연구가 적어서 근거가 부족해요. 🥲

또한 오메가3와 아스피린을 함께 복용하면 정상적인 혈액 응고까지 방해할 수 있어요!

혈액이 지나치게 묽어져 지혈이 잘 안되고 출혈 위험도 높아질 수 있으니, 특히 수술을 앞두고 계신 분이라면 섭취를 더 조심하셔야 해요!

게다가 위장 출혈에 의한 속쓰림이 발생할 수도 있어, 위가 약하신 분들도 조심하셔야 해요!


Q. 오메가3, 당뇨 예방에도 도움이 되나요?

오메가3가 당뇨 예방이나 개선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된다는 근거는 부족해요.

하지만 당뇨 환자가 섭취하면 혈관 합병증을 예방하는데는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높은 혈당은 혈관을 손상시키는 주요한 원인이기 때문에, 당뇨가 오래되면 모세혈관이 많은 눈이나 신장에 문제가 생기기 쉽고 말초까지 혈액 전달이 원활하지 못해 발에도 심각한 궤양이 생길 수 있어요.

오메가3는 혈관의 손상을 막아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당뇨 환자라면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오메가3 영양제 유명 브랜드 TOP5 비교

어떤 오메가3 영양제를 골라야할지 고민인 분들을 위해, 가장 많은 분들이 찾아본 인기 제품 TOP5를 직접 비교해드릴게요.

인기 제품의 성분, 가격, 후기까지 한 눈에 비교해보세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뽑은 영양제 랭킹,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을 금합니다


제품명 성분 함량 가격 (온라인 최저가 기준)
[스포츠리서치] 트리플 스트렝스 오메가3 피쉬오일 알래스카오메가 EPA+DHA (950mg)
(2캡슐 기준)
₩72,303
(180정)
[종근당건강] 혈행건강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 EPA+DHA (600mg)
비타민E (11mg α-TE)
(2캡슐 기준)
₩78,000
(100정)
[캘리포니아골드뉴트리션] 오메가3 프리미엄 피쉬오일 EPA+DHA (600mg)
(2캡슐 기준)
₩9,423
(100정)
[나우푸드] 오메가3 EPA+DHA (1,200mg)
(4캡슐 기준)
₩15,965
(200정)
[트루엔] 알티지 오메가3 EPA+DHA (1,000mg)
비타민D (15μg)
(1캡슐 기준)
₩21,900
(60정)

[스포츠리서치] 트리플 스트렝스 오메가3 피쉬오일 알래스카오메가


인기 있는 해외 오메가3 제품 중 하나로 신뢰도가 높은 오메가3 원료사인 AlaskaOmega의 원료를 사용했고,
오메가3 제품 인증마크인 IFOS (International Fish Oil Standards)를 획득해 신뢰도가 높은 제품이에요.

1캡슐 1250mg 중 EPA+DHA는 950mg이므로 순도가 약 76% 정도(기타 오메가3 제외)로 높다는 장점을 가진 제품이에요.

동일한 제조사의 제품이지만 다른 원료사의 원료를 사용한 <트리플 스트렝스 오메가3 피쉬오일> 의 경우에는 캡슐당 EPA+DHA 함량이 995mg로 조금 더 높은 편이에요.


단, 개별 포장되어 있지 않아서 개봉 후 공기와 접촉하며 산패될 위험이 있으니 개봉 후에는 뚜껑을 잘 닫아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세요.

특히 해외 제품으로 여름철에는 해외 배송 과정에서 변질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시는 게 좋아요!



[종근당건강] 혈행건강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


종근당건강의 여러 오메가3 제품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EPA, DHA 외에도 혈관 건강,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가 함께 들어있는 제품이에요.

DSM사의 캐나다산 원료를 사용한 rTG형태의 제품으로, 캡슐이 개별 포장이 되어있기 때문에 공기와 접촉하는 시간이 적어 산패 위험이 낮은 것 또한 장점이에요.

다른 오메가3 제품에 비해 비교적 작은 캡슐 크기로 목넘김이 용이한 제품이에요.


하지만 1회 섭취량인 2캡슐 1040mg 중 EPA+DHA는 600mg이므로 순도가 약 58% 정도로 낮은 편이라는 것이 아쉽습니다.

EPA+DHA 하루 섭취량이 적은 편이니, 오메가3를 섭취하는 목적에 따라 섭취량을 조절하시는 것이 좋아요!

(참고로 EPA+DHA 하루 섭취량이 900mg 이상일 때만 '기억력 개선에 도움'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답니다.)



[캘리포니아골드뉴트리션] 오메가3 프리미엄 피쉬오일

캘리포니아골드뉴트리션의 오메가3 제품 역시 역시 선호도가 높은 해외 제품으로 저렴한 가격을 많은 분들이 장점으로 꼽는데요.

하지만 1회 섭취량인 2캡슐 2200mg 중 EPA+DHA는 600mg이므로 순도가 약 27% 정도로 낮은 것이 아쉬운 점이에요.


또 피쉬오일 원료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편이고, 개별 포장되어 있지 않아서 개봉 후 산패될 위험이 있으니 보관에 유의해주세요.

이 제품 역시 여름철에는 해외 배송되는 과정에서 변질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시는 게 좋아요!



[나우푸드] 오메가3


나우푸드 오메가3 제품도 해외 제품으로, 다른 오메가3 제품들 대비 가성비가 좋아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제품이에요.

GOED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유전자 변형 성분이 없고 우수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GMP) 품질 보증을 획득했어요.

다만 피쉬오일 1000mg 중 EPA+DHA 합이 300mg으로 순도가 30% 정도로 낮은 편이에요.

1000mg짜리 캡슐을 2알씩 1일 2회 섭취하도록 권장하고 있어, 섭취량이 많아 챙겨먹기 힘들 수 있다는 것이 아쉬운 점이에요.


또한 개별 포장이 되어있지 않아 개봉 후에는 산패되지 않도록 뚜껑을 꼭 닫아 공기 접촉을 줄여주시고,

역시 여름철에는 해외 배송 과정에서 변질 위험이 있어 주의하시는 게 좋아요!



[트루엔] 알티지 오메가3


유명 약사 유튜버가 언급하기도 했던 제품으로, 선호도가 높은 국내 제품 중 하나예요.

EPA, DHA 외에도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가 함께 들어있지만,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권장량보다는 적게 들어 있어요.

흡수율과 순도를 모두 높인 rTG형의 제품이며, 신뢰도가 높은 오메가3 원료사인 AlaskaOmega의 원료를 사용하는 제품이기도 해요.

1캡슐 1255mg 중 EPA+DHA는 1000mg이므로 순도가 약 80% 정도로 높아요.

개별 포장이 되어있어 산패 위험이 낮고 여름철에는 산패 방지를 위해 유통 과정을 냉장으로 운영하고 있어요.


다만, 하루 1캡슐만 섭취하도록 한 캡슐에 고용량을 담다보니, 캡슐 크기가 큰 편이라 목 넘김이 어려울 수 있어요.



오메가3, 나에게 어떤 제품이 가장 잘 맞을까?

필라이즈에서 국내외 오메가3 영양제 성분, 후기, 나에게 잘 맞는 추천 영양제까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해당 필라이즈 칼럼은 ‘영양제 분석앱 필라이즈 데이터랩’의 자료 및 유저 후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유저 후기는 외부 2차 활용이 금지됩니다.

느낌표 그림 잠깐! 사람에 따라 같은 영양제를 먹어도 효과나 부작용은 다를 수 있어요 나만의 영양제 맞춤 분석앱 필라이즈에서는 내 건강 상태, 
생활 습관, 복용 중인 약을 꼼꼼히 분석해 가장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어요.부작용, 추천 제품까지 확인해 보세요!
지금 필라이즈 앱을 다운받고 추천 영양제, 부작용까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ForMe
이 영양성분은 정민님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추천하지 않아요
주의
35 mg α-TE 포함
최적 섭취량
0
다른 분들이 함께 읽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