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약 처방 받았습니다.
누보로젯 40/2.5/5/10 처방 받았습니다. 현재 영양제와의 점수가 안맞네요. 멀 빼야하고 대신해서 멀 넣어야하는지 알려주세요. 혈압약을 먹기 전에는 96점이였습니다.
분석 리포트
23년 2월 22일 AM 12:30
48점  / 100점
상위 52%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11
사용자 첨부 사진
성분
3
맞춤 상담 정보
김**30대 / 남 / 흡연 중
건강고민8
기저질환2
복용약물1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호흡기 건강 , 혈압 , 피로감 , 남성 건강 , 간 건강 , 혈중 콜레스테롤 , 관절 건강
기저질환
과체중/비만 , 고혈압
복용약물
혈압약
영양제
11개 섭취중
2023.02.22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폴리코사놀을 드실 때는 혈압 수치를 꼼꼼히 체크해보시는 게 좋아요.



김**님께서 처방받으신 약은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함께 조절하는 약이에요.


폴리코사놀은 현재 처방약과 비슷하게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기능성을 가지고 있지만, 약보다는 효과가 적어요.

또, 약과 함께 복용하는 경우 혈압이 너무 낮아질 수 있으니 저혈압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저혈압 증상

피로감, 목마름, 흐린 시력, 어지러움, 두통, 창백, 피부가 차고 축축해짐, 가슴이 답답해짐, 미열, 맥이 불규칙해짐, 메스꺼움, 구토, 호흡곤란 등






코엔자임Q10과 오메가3는 계속 드셔도 좋아요.



두 가지 성분은 혈압을 약간 낮추는 작용이 있어 혈압 조절에 민감한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하지만, 일반적으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니 꾸준히 챙겨 드시는 게 좋아요.


단, 위의 저혈압 증상이 생긴다면 처방약의 농도 조절이 필요할 수 있으니 주치의와 상담해보세요!


✔️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방 농도를 낮춰주고,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혈중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을 높여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들도 많은 편이에요.



✔️ 콜레스테롤 약을 드실 때는 코엔자임Q10을 함께 챙겨 드시는 걸 추천해요.


콜레스테롤 약을 드시는 경우 코엔자임Q10이 부족해질 수 있다는 것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따로 보충하시는 걸 추천해요.

코엔자임Q10은 우리 몸의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혈관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코엔자임Q10]에 대한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






처방받으신 약에는 '이뇨제' 성분이 없으니, 아래 영양소들은 꾸준히 드셔도 괜찮아요.


하지만 약 처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다시 한번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게 좋아요.






현재 영양제 조합 중에서 굳이 드실 필요가 없는 제품도 있으니 참고해서 조절해보세요.


[센트룸]

[얼라이브 키즈]


이 두 가지 제품은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골고루 다양하게 들어있긴 하지만 양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평소 식사를 잘 챙겨드시는 편이라면 굳이 따로 드실 필요는 없어요.

02월 22일
도움이 돼요
27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