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맥스 메타/메타비/액티브 뭐가 더 좋을까? 성분, 가격, 효과, 부작용, 후기 전격 비교!

태그 비맥스 메타 비맥스 메타비 비맥스 액티브

비맥스는 GC녹십자에서 나온 종합비타민 제품으로,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필라이즈 캐릭터 이미지
오늘은 비맥스 대표 제품 3가지의 효능, 부작용, 가격, 먹어본 분들의 후기까지 필라이즈 연구소가 꼼꼼히 비교해드릴게요!


필라이즈 칼럼을 참고해 나에게 가장 잘 맞는 비맥스 제품을 고르는데 참고해보세요. 😊


목차



비맥스 메타, 비맥스 메타비, 비맥스 액티브 한 눈에 비교해 드립니다! 🔍

비맥스 메타 비맥스 메타비 비맥스 액티브
성분 함량 (1일 섭취량 기준) 비타민B1 100mg
ㄴ벤포티아민 95mg
ㄴ비스벤티아민 5mg

비타민B2 100mg

나이아신아마이드(B3) 10mg NE

판토텐산(B5) 100mg

피리독신염산염(B6) 100mg

비오틴 100µg

엽산 400µg

시아노코발라민(B12) 500µg

비타민D3 25µg

셀레늄(셀렌) 21.6µg

아연 24mg
ㄴ산화아연 30mg

UDCA 30mg

마그네슘 60mg
ㄴ산화마그네슘 100mg

콜린타르타르산염 100mg

이노시톨 100mg

비타민B1 130mg
ㄴ벤포티아민 100mg
ㄴ비스벤티아민 30mg

비타민B2 100mg

나이아신아마이드(B3) 10mg NE

판토텐산(B5) 100mg

비타민B6 100mg

비오틴 100µg

엽산 500µg

히드록소코발라민(B12) 1000µg

비타민D3 25µg

셀레늄(셀렌) 21.6µg

L-시스테인 25mg

아연 30mg
ㄴ산화아연 37.4mg

UDCA 30mg

마그네슘 60mg
ㄴ산화마그네슘 100mg

콜린타르타르산염 100mg

이노시톨 100mg

비타민B1 50mg
ㄴ벤포티아민 50mg

비타민B2 50mg
ㄴ비타민B2 45mg
ㄴ리보플라빈부티레이트 5mg

나이아신아마이드(B3) 50mg NE

판토텐산(B5) 50mg

비타민B6 50mg
ㄴ피리독신염산염 45mg
ㄴ피리독살포스페이트 5mg

비오틴 50µg

엽산 250µg

히드록소코발라민(B12) 50µg

비타민C 50mg

비타민D3 25µg

셀레늄(셀렌) 10.8µg

비타민E(토코페롤아세테이트) 10mg ⍺-TE

아연 30mg
ㄴ산화아연 37.4mg

UDCA 15mg

마그네슘 60mg
ㄴ산화마그네슘 100mg

콜린타르타르산염 50mg

이노시톨 50mg

감마오리자놀 3mg

가격 (*대략적인 구매가로, 정확한 금액은 약국에서 확인하세요) ₩60,000~
(120정)
₩60,000~
(120정)
₩50,000~
(120정)
필라이즈 평점
⭐️
⭐️
⭐️
추천하는 분 - 표준 체중의 30~50대 남성 - 활동량이 많고, 피로감이 매우 높은 30~50대
- 특히 두뇌활동량이 많은 분
- 체중이 많이 나가는 편인 분
- 채식을 주로 하는 분
- 당뇨약을 복용 중이신 분
- 신경통이 있는 분
- 체중이 표준이거나 조금 낮은 편인 여성
- 체격이 크지 않은 청소년
- 고함량 비타민을 드시고 속이 불편했던 경험이 있는 분

*굵은 글씨의 영양성분은 다른 제품에 비해 성분 함량이 높거나 추가된 성분이에요.

*비맥스 제품의 가격은 판매 약국마다 상이하니, 정확한 가격은 약국을 방문해 확인하세요!


💡필라이즈에서는 1일 권장 섭취량을 기준으로 성분 함량을 4단계로 나누어 진단하고 있어요!
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최적',
결핍증을 일으키지 않는 충분한 양인 '충족',
결핍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부족',
과잉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주의'로 구분해요.

개인의 건강 상태나 생활 습관, 기저 질환에 따라 권장 섭취량은 달라질 수 있으니,
지금 보는 영양제가 나에게 맞는지 필라이즈 앱에서 더 정확하게 확인하세요!


비맥스 메타

비맥스 메타는 고함량 활성비타민B군을 사용해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종합비타민 제품이에요.

비교 제품에 비해 다양한 종류의 영양소가 들어있지는 않지만, 비타민B군 8종과 함께 비타민D와 아연 등 꼭 필요한 영양소는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요.


💊 비맥스 메타의 효과/효능

비맥스 메타에는 비타민B1이 활성화 비타민 형태로 들어있어요.

비타민B1은 특히 흡수율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활성형태로 드시는 것이 좋은데 비맥스 메타에는 활성형태인 ‘벤포티아민’과 ‘비스벤티아민’을 사용했어요.

벤포티아민은 여러 형태 중에서도 흡수가 잘 되고 육체 피로 개선에 좋은 활성비타민 형태예요.

벤포티아민은 뇌혈관장벽을 통과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데, 비스벤티아민은 뇌세포막을 통과해 두뇌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흡수율을 더욱 높인 형태예요.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UDCA도 30mg 들어있어 간 노폐물 배출을 도와 피로 회복에도 더 효과적이에요.


👍🏻 비맥스 메타,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표준 체중의 30~50대 남성이 드시기에 적당해요.

평소 식사를 골고루 잘 챙겨 드시지 못하고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분에게 추천해요.


⚠️ 비맥스 메타의 부작용

  • 남성 흡연자 주의 - 비타민B6 / 비타민B12

남성 흡연자가 비타민B6, B12 보충제를 고함량으로 복용했을때 폐암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이 제품에는 비타민B6는 100mg, B12는 500µg이 들어있어 함량이 높은 편이므로 장기간 섭취하시는 것은 주의하시는 게 좋아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비맥스 메타를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로 개선’, ‘감기 덜 걸림’, ‘구내염 개선’을 꼽았어요.

피로감이 개선되는 효과를 빠르게 느낄 수 있었고 종합비타민 특유의 맛, 냄새가 적어 먹기 편했다는 의견도 있었어요.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다보니,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약사님에게 추천받을 수 있어 좋았다는 후기도 있네요.


아쉬운 점으로는 가격이 다소 비싸고 공복에 섭취 시 속쓰림, 울렁거림이 있었다는 후기가 있었어요.

알약의 크기가 좀 큰 편이라 삼키기 어려웠다는 후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비맥스 메타비

비맥스 메타비 역시 고함량의 비타민B군이 들어있는 종합비타민 제품이에요.

비맥스 메타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볼 수 있는데, 추가되거나 함량을 더 높인 성분들이 있어요.


💊비맥스 메타비의 효과/효능

비맥스 메타비 역시 비타민B1이 활성형태로 들어있어요.

메타와 비교해보면 벤포티아민 함량은 비슷한 수준이지만, 비스벤티아민 함량을 많이 높였어요.

따라서 두뇌활동으로 인한 피로감을 개선하는 효과를 좀 더 기대해볼 수 있어요.


비타민B12는 시아노코발라민보다 효과가 나타나는 시간이 좀 더 빠르고, 지속 시간이 긴 형태인 히드록소코발라민이 들어있어요.

함량은 1000µg으로 다른 제품에 비해 굉장히 높은 편이에요!


비맥스 메타에 비해 엽산 아연의 함량도 조금 더 높아요.

또한 비맥스 메타와 달리 L-시스테인이 들어있는데, L-시스테인은 아미노산의 한 종류로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비맥스 메타비,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고함량으로 들어있어 활동량이 많고 극심한 피로를 느끼는 분, 특히 두뇌활동이 많이 필요한 분께 추천해요.

대부분의 성분이 고함량으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체중이 많이 나가는 편인 분이 드시기에도 좋아요.


특히 비타민B12가 1000µg으로 고함량 들어있어 채식을 주로 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해요.

비타민B12는 주로 동물성 식품에 들어있기 때문에 채식을 하는 경우에는 따로 보충이 필요한 영양소예요.


당뇨약을 복용하고 계신 분에게도 추천해요.

당뇨약 중 ‘메트포르민’이라는 성분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비타민B12의 흡수가 잘 안되기 때문에 부족해질 수 있어 영양제로 보충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비타민B12가 부족하면 손발이 저리고, 어깨나 허리 같은 곳이 아플 수 있기 때문에, 신경통이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비맥스 메타비의 부작용

  • 속쓰림, 울렁거림 등의 위장장애

대부분의 성분들이 매우 고함량으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섭취 후 속이 불편할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을 예방하려면 식사 직후에, 따뜻한 물을 충분히 드시면서 섭취하는 것이 도움 돼요.

그래도 속이 불편한 증상이 이어진다면 섭취를 중단하고, 함량이 조금 낮은 제품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해요.


  • 피부트러블 주의 - 비타민B12

비타민B12는 수용성이기 때문에 소변으로 잘 배출되는 성질이 있어 건강한 사람에서는 고함량 섭취해도 심각한 이상반응이 보고된 사례는 없었고, 그 때문에 상한섭취량도 정해져 있지 않아요.

그런데 흔치 않게 비타민B12 고함량을 오래 섭취하는 경우, 얼굴이나 몸에 여드름과 유사한 발진이 생길 수 있다는 보고가 있어요.

따라서 섭취 후 피부트러블이 생긴다면 함께 복용 중인 다른 영양제에 비타민B12가 없는지 확인하고, 잠시 섭취를 중단해보세요.

일반적으로 영양제로 인한 부작용이라면 섭취를 그만두고 몇 주 또는 몇 개월 안에 회복이 돼요.


  • 남성 흡연자 주의 - 비타민B6 / 비타민B12

이 제품에도 비타민B6는 100mg, B12는 1000µg이 들어있기 때문에 남성 흡연자의 경우 장기간 섭취하는 것은 주의하시는 게 좋아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비맥스 메타비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로 개선’, 감기 덜 걸림’, ‘구내염 개선’을 꼽았어요.

비맥스 메타와 비슷하게 섭취 후 피로, 구내염 등에서 체감 효과가 빨랐다는 후기가 많았고, 냄새가 적어 먹기 편했다는 후기가 많았어요.


아쉬운 점으로는 빈 속에 섭취 시 심장이 빨리 뛰거나 속쓰림, 울렁거림이 있다는 후기가 많았어요.

비타민B12 함량이 높아 섭취 후 여드름이 나는 경우가 있었다는 후기도 있었어요.

아연, 비타민B6의 함량이 높아 다른 영양제들과 함께 먹었을때 영양성분의 최적섭취량을 초과하기가 쉽다는 후기도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비맥스 액티브

비맥스 액티브 역시 활성비타민을 사용한 제품으로, 앞서 얘기한 제품들보다는 함량이 낮은 편이지만 비타민B1 이외의 성분들에도 활성형을 조금씩 더 첨가했어요.

영양소별 함량 차이의 폭이 작아 골고루 섭취하기에 적절한 제품이에요.


💊 비맥스 액티브의 효능/효과

비타민B1벤포티아민 한 가지 활성 형태로 들어있어요.

비타민B12는 메타비와 마찬가지로 히드록소코발라민이 들어있는데, 함량은 훨씬 적어요.

대신 메타, 메타비와 달리 비타민B2, B6에도 활성 형태인 리보플라빈, 피리독살포스페이트를 추가해 흡수율을 높였어요.

나이아신아마이드라고도 불리는 비타민B3가 위의 제품들에 비해 많이 들어있는데, 비타민B3는 우리 몸의 에너지 생성을 돕고 모세혈관을 넓혀 혈액순환이 좋아지게 해줘요.


또, 위의 제품들과 달리 비타민C와 비타민E가 들어있어요.

비타민C면역력, 피로 개선에 효과적이지만 최적의 효과를 보기에는 다소 부족한 양이 들어있어 다른 영양제로 보충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비타민E는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 10mg이 들어있어 하루에 필요한 최소량은 충족할 수 있어요.


또한 숙면과 저림 개선에 도움이 되는 감마오리자놀이 추가로 들어있어요. 다만 최적섭취량에 비해서는 부족한 양이 들어있어요.


👍🏻 비맥스 액티브,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체중이 표준이거나 조금 낮은 편인 여성이나 체격이 크지 않은 청소년이 섭취하기에 적당해요.

또, 초고함량 비타민을 드시고 속이 불편했던 경험이 있는 분이 드시기에도 좋아요.


⚠️비맥스 액티브의 부작용

  • 생리가 예정보다 빨라지거나 많아지거나, 혈액 응고에 문제가 있는 환자 주의 - 비타민E

이 제품에는 비타민E가 포함되어 있어, 위와 같은 주의 문구가 표시되어 있어요.

하지만 비타민E 하루 권장량에 비해 그리 높지 않은 용량이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만약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 남성 흡연자 주의 - 비타민B6

이 제품에도 비타민B6가 50mg 들어있기 때문에 남성 흡연자는 주의하시는 게 좋아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비맥스 액티브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로 개선’, 감기 덜 걸림’, ‘구내염 개선’을 꼽았어요.

구내염이나 피로 회복 효과가 눈에 띄게 나타났다는 후기가 있었고 비맥스 메타, 메타비에 비해 함량이 너무 높지 않아서 가족들이 다같이 먹기에 좋은 제품이라는 후기가 많았어요.

또 고함량 비타민을 먹고 울렁거림이나 속이 쓰린 증상이 상대적으로 덜했고, 비맥스 메타에 비해 냄새가 덜 느껴졌다는 후기도 있었네요.


아쉬운 점으로는 역시 가격이 다소 비싸고, 역시 고함량 비타민이라 사람에 따라 공복에 섭취 시 속쓰림이 있었다는 후기도 있었으니 참고해주세요!


더 많은 비맥스 제품들의 정보, 후기가 궁금하다면?

오늘은 GC녹십자의 비맥스 인기 제품의 성분, 가격, 후기를 꼼꼼히 비교해드렸어요!

참고하셔서 나에게 더 잘 맞는 제품을 고르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래요. 😊


더 많은 비맥스 제품이 궁금하다면, 필라이즈에서 다른 비맥스 제품들의 성분 함량, 섭취 시간, 직접 먹어본 분들의 후기까지 확인해보세요!


**해당 칼럼은 필라이즈 유저들이 직접 작성한 후기를 참고하였으며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느낌표 그림 잠깐! 사람에 따라 같은 영양제를 먹어도 효과나 부작용은 다를 수 있어요 나만의 영양제 맞춤 분석앱 필라이즈에서는 내 건강 상태, 
생활 습관, 복용 중인 약을 꼼꼼히 분석해 가장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어요.부작용, 추천 제품까지 확인해 보세요!
지금 필라이즈 앱을 다운받고 추천 영양제, 부작용까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ForMe
이 영양성분은 정민님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추천하지 않아요
주의
35 mg α-TE 포함
최적 섭취량
0
다른 분들이 함께 읽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