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밀크씨슬 인기 제품 4개 완벽 비교! (효능,부작용,가격,후기)((지엔엠/나우푸드/쏜리서치/캘리포니아골드뉴트리션)

태그 밀크씨슬

안녕하세요, 국내외 영양제 비교, 후기를 꼼꼼히 소개해드리는 필라이즈 연구소입니다. 🔍

오늘은 간에 좋은 추천 영양제로 잘 알려진 밀크씨슬 인기 제품 BEST4를 꼼꼼히 비교해보겠습니다.

밀크씨슬, 어떤 브랜드 제품이 가장 나에게 잘 맞을지 찾고 있다면, 지금 필라이즈 칼럼을 참고해보세요.

필라이즈 약사 캐릭터 이미지
인기 제품들의 성분, 효과, 부작용, 실제 먹어본 후기까지 필라이즈 연구소가 완벽 비교해드릴게요!


목차


밀크씨슬의 효능/효과

밀크씨슬은 엉겅퀴류 식물의 이름으로, 이 밀크씨슬에서 추출한 실리마린에는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성분들이 들어있어요.

간 세포를 보호하고 재생하는 역할을 하며, 간에서 항산화작용이 뛰어난 ‘글루타치온’을 높이고 해독 과정에 필요한 효소를 활성화하는 효과도 있어 간 건강에 도움을 줘요!



밀크씨슬 추천 섭취 시간

대부분의 제품은 1일 1회 식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해주시면 좋고, 제품에 따라 추천 섭취 시간이 상이할 수 있으니 제품에 기재된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밀크씨슬 부작용

밀크씨슬은 거의 부작용이 없는 영양성분이에요. 하지만 섭취 시 건강 상태나 복용 약물에 따라 일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요!

1) 설사, 복부팽만, 통증 등 위장에 불편감이 생기면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2)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면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3) 어린이, 임산부, 수유부는 섭취하지 마세요.

4) 밀크씨슬이 혈당을 약간 낮추는 작용이 있어 저혈당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당뇨약 섭취 시 복용을 주의하세요

5) 여성호르몬제, 유방암치료제 등의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치료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참고 자료)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 재평가 결과보고서, 식품의약품안전처, 2020



밀크씨슬 대표 인기 브랜드 TOP4 비교 총 정리!

가장 많은 분들이 찾아본 밀크씨슬 인기 제품 4개를 뽑아 꼼꼼히 비교해 드릴게요!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기 힘든 '직접 먹어본 후기'까지 한 눈에 확인하고 비교해보세요. 👀


제품명 성분 함량 (1일 섭취량 기준) 가격 (온라인 최저가 기준) 섭취시간/섭취량
지엔엠 건강한 간 밀크씨슬 실리마린밀크씨슬 130mg
비타민B1 1.1mg
비타민B2 1.2mg
비타민B6 1.4mg
나이아신(B3) 13.5mg NE
판토텐산(B5) 4.6mg
₩19,870
(180정)
1일 1회
1회당 1정
나우푸드 실리마린 밀크씨슬 익스트랙스 실리마린(밀크씨슬) 240mg
커큐민 700mg
₩11,781
(120정)
1일 1-3회
1회당 2정
쏜리서치 SAT 실리빈(밀크씨슬) 300mg
아티초크추출물 300mg
커큐민 300mg
₩49,052
(60정)
1일 2-3회
(아침,저녁 식후)
1회당 1캡슐
캘리포니아골드뉴트리션 실리마린 컴플렉스 실리마린(밀크씨슬) 240mg
민들레추출물 100mg
아티초크추출물 50mg
₩19,076
(120정)
1일 1회
1회당 1캡슐


💡필라이즈에서는 1일 권장 섭취량을 기준으로 성분 함량을 4단계로 나누어 진단하고 있어요!
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최적',
결핍증을 일으키지 않는 충분한 양인 '충족',
결핍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부족',
과잉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주의'로 구분해요.

개인의 건강 상태나 생활 습관, 기저 질환에 따라 권장 섭취량은 달라질 수 있으니,
지금 보는 영양제가 나에게 맞는지 필라이즈 앱에서 더 정확하게 확인하세요!


지엔엠(GNM) 건강한 간 밀크씨슬


지엔엠 건강한 간 밀크씨슬은 실리마린 성분이 1일 섭취량인 1정 기준으로 130mg 들어있는 타블렛 형태의 제품이에요.

실리마린 외 비타민B1, B2, B6, 나이아신, 판토텐산도 포함되어 있지만, 1일 권장량 이하로 들어있어 다른 영양제로 보충이 필요해요.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섭취량은 하루에 1회, 1회당 1정이에요.

지엔엠 밀크씨슬 제품은 PTP 개별 포장 형태라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알약 제형을 만들기 위해 부형제(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가 첨가되어있고 중국산 원료가 일부 들어있으니, 제품 구매 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지엔엠 밀크씨슬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로 개선', '숙취 감소'를 꼽았습니다.

또한 가격적으로 부담이 적어 ‘가성비가 좋다'고 꼽은 후기도 많았어요!

섭취 시 아쉬운 점으로는 빈 속에 섭취 시 메스꺼움이나 냄새가 강하다는 후기가 있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지엔엠 건강한 간 밀크씨슬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


나우푸드 실리마린 밀크씨슬 익스트랙스 150mg (NOW Foods, Silymarin with Turmeric, 150 mg)


나우푸드 실리마린 밀크씨슬 익스트랙스 제품은 1일 최소섭취량인 2캡슐을 기준으로 밀크씨슬이 240mg 함유되어 있어요.

밀크씨슬 외에도 항산화 효과가 있어 간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커큐민이 700mg으로 꽤 많은 함량이 들어있어요.

다만 커큐민은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어떤 원료를 사용했는지가 중요한 편인데, 원료에 대한 정보는 확인되지 않았아요.


제조사에서는 하루 최소 1회 - 최대 3회까지, 2캡슐씩 섭취할 것을 추천하고 있어요!

처음에는 최소량만 섭취해보시고 2주 정도 섭취해도 눈에 띄는 부작용이 없다면, 최대량까지 섭취량을 늘려보시는 것이 좋아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나우푸드 실리마린 밀크씨슬 익스트랙스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로 개선', '숙취 감소', ‘간 수치 개선’을 꼽았습니다.

나우푸드 제품 또한 가격이 저렴해 구매하기에 부담이 없다는 후기도 많았네요!

섭취 시 아쉬운 점으로는 '알약 크기가 크다'는 후기와 ‘특유의 향이 난다'는 후기도 많았으니, 알약을 잘 못 드시는 분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우푸드 실리마린 밀크씨스 익스트랙스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후기를 확인하세요! →


쏜리서치 SAT (Thorne Research, SAT)


쏜리서치 SAT 제품은 제품에 함유된 ‘실리마린, 아티초크, 터메릭(강황추출물/커큐민)’의 앞글자를 딴 제품으로, 간 기능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들어있고, 유명한 브랜드인 Indena사의 원료를 사용해 인기가 많은 밀크씨슬 영양제예요.


1일 최소섭취량 2캡슐을 기준으로 ‘실리빈 파이토솜’이 300mg 함유되어 있어 다른 제품에 비해 함량이 높은 제품입니다.

밀크씨슬 추출물을 비교하기 위한 지표성분인 실리마린중에서도 특히 효능이 높은 성분이 바로 ‘실리빈’이에요.

이 실리빈의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흡수율을 높이기 위한 특수 공법인 ‘파이토솜’ 형태로 만들어 효과를 끌어올렸어요.


또한 담즙 분비를 촉진해 소화에 도움을 주고 간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아티초크추출물’과 항산화 작용으로 간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커큐민'이 함께 포함되어 있어요.

커큐민은 흡수율이 낮은 편이라 각 원료사마다 흡수율을 높이기 위한 여러가지 기술을 적용하고 있는데요.

이 제품에서는 유명한 커큐민 원료인 ‘메리바®’를 사용했고, 실리빈과 마찬가지로 ‘파이토솜’ 공법을 사용했어요!

제조사에서는 아침, 저녁 식후에 하루 최소 2회 - 최대 3회까지 1캡슐씩 섭취할 것을 추천하고 있어요.

처음에는 최소량만 섭취해보시고 2주 정도 섭취해도 눈에 띄는 부작용이 없다면, 최대량까지 섭취량을 늘려보시는 것이 좋아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쏜리서치 SAT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로 개선', ‘숙취 감소', ‘간 수치 개선’을 꼽았어요.

이 제품을 섭취했을때 피로 회복이나 숙취 해소, 건강 검진에서 간 수치 개선에 확실히 효과를 봤다는 후기가 많은 것을 볼 수 있었어요!

다만 하루에 최대 3번까지 나누어 섭취하는 제품이라 번거롭다는 후기가 있었고, 해외 직구 제품이라 가격대가 높다는 후기도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쏜리서치 SAT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후기를 확인하세요! →


캘리포니아골드뉴트리션 실리마린 컴플렉스 (California Gold Nutrition, Silymarin Complex)


캘리포니아골드뉴트리션 실리마린 컴플렉스 제품은 밀크씨슬이 1일 섭취량인 1캡슐 기준 240mg이 포함된 캡슐형 제품입니다.

제조사에서는 하루 1회 1캡슐씩 섭취할 것을 추천하고 있어요.


이 제품에도 간 기능에 도움이 되는 성분인 민들레, 아티초크, 커큐민 등이 들어있지만 각각의 함량은 다소 적은 편이에요.

특히 항산화 작용으로 간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커큐민’은 유명한 원료사인 ‘C3컴플렉스®’를 사용했지만 함량이 적어 큰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수 있어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캘리포니아골드뉴트리션 실리마린 컴플렉스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로 개선', ‘숙취 감소', ‘간 수치 개선’을 꼽았어요.

가격이 저렴해서 가성비가 좋다는 후기가 있었고, 실리마린 함량이 높고 알약 크기가 많이 크지 않아 복용이 편하다는 후기도 있었네요.

향이 조금 거부감이 든다는 후기가 있었으나 그 외에 큰 부작용, 단점에 대한 후기는 많지 않은 편이었으니, 제품을 고르실 때 참고해보세요!


캘리포니아골드뉴트리션 실리마린 컴플렉스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후기를 확인하세요! →


오늘은 밀크씨슬 인기 제품 BEST4의 가격, 성분, 효능, 부작용, 후기까지 꼼꼼히 비교해드렸는데요!

더 많은 제품들에 대한 정보와 후기도 필라이즈에서 확인해보세요!



더 많은 밀크씨슬 인기 제품들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해당 칼럼은 필라이즈 유저들이 직접 작성한 후기를 참고하였으며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느낌표 그림 잠깐! 사람에 따라 같은 영양제를 먹어도 효과나 부작용은 다를 수 있어요 나만의 영양제 맞춤 분석앱 필라이즈에서는 내 건강 상태, 
생활 습관, 복용 중인 약을 꼼꼼히 분석해 가장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어요.부작용, 추천 제품까지 확인해 보세요!
지금 필라이즈 앱을 다운받고 추천 영양제, 부작용까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ForMe
이 영양성분은 정민님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추천하지 않아요
주의
35 mg α-TE 포함
최적 섭취량
0
다른 분들이 함께 읽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