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 난소 증후군 추천 영양제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대해 추천하시는 영양제 있으신가요? 특히 체지방 관련 영양제도 궁금해요 그리고 조심해야되는 성분이 있나요? *가르시니아 복용해본적 있는데 부정 출혈 난적이 있어요
성분
2
맞춤 상담 정보
소**20대 / 여
건강고민8
건강검진1
건강고민
탈모 & 손톱 건강 , 스트레스 & 수면 , 두뇌활동 , 체지방 , 피로감 , 혈중 중성지방 , 피부 건강 , 혈중 콜레스테롤
건강검진
과체중/비만
영양제
5개 섭취중
2023.10.03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노시톨은 다낭성난소증후군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가 많은 편이에요.


이노시톨은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는 여성의 건강에 도움이 되고,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는 연구들이 있어요.

세포막을 만드는 데 필요한 물질로, 인슐린이나 여성호르몬의 신호전달 등 체내 여러 대사 과정에 필요해요.

다낭성난소증후군과 관련된 연구들은 하루 200~4000mg정도의 용량으로 진행했어요.

용량이 높을수록 더 효과적이었다는 결과를 보이기도 했어요.






다낭성난소증후군에서 ‘혈당’을 조절하는 식단이 중요하다는 연구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혈당 조절 식사다낭성난소증후군과 체지방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 다낭성난소증후군의 원인으로 높은 ‘인슐린 저항성’이 지목되고 있어요.


최근 연구들에 따르면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는 여성은 ‘인슐린 저항성’이 높은 경우가 많다고 해요.


인슐린 저항성이란?

혈당이 높아지면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혈액 중의 당을 세포 안으로 이동시켜 혈당을 낮추는 작용이 일어나요.

고혈당이 자주 발생하면 인슐린이 너무 많이 지속적으로 분비되고, 나중에는 인슐린이 나와도 혈당이 잘 떨어지지 않을 수 있어요.

이런 상태를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졌다'고 표현해요.

인슐린 저항성이 생기면 식사를 해도 에너지가 생기지 않아 피로하고, 자꾸만 단 것을 찾게 되면서 식욕을 조절하기 어려워지며, 체지방이 쌓이기 쉬운 상태로 몸이 변화해요.



실제 다낭성난소증후군 치료에도 인슐린에 대한 민감성을 높이는 ‘당뇨치료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흔하고, 증상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면 식욕 조절이 쉬워지고, 체지방이 더 잘 타는 몸으로 바뀌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혈당 스파이크가 자주 발생하면 체지방이 잘 쌓이는 몸이 돼요.

당이 많은 식사를 하면 혈당이 급격하게 치솟고, 이때 혈당을 내리기 위해 과도하게 인슐린이 분비돼요.

결과적으로 급격하게 혈당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것을 '혈당 스파이크'라고 불러요.


▶️ 혈당 조절을 통한 다이어트 방법 보러가기

▶️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필라이즈에서 [혈당 관리 식단]을 선택해 식단을 관리해보세요.


✔️ 급격하게 혈당을 높일 수 있는 음식 섭취를 피하세요.

단맛이 있는 음료나 간식을 특히 주의하시고, 빵이나 흰 밥처럼 정제되어 있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세요.


✔️ 식이섬유,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자주 드세요.

식사를 시작할 때 이런 식품을 먼저 드시는 것만으로도 혈당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30분 간격으로 잠시 걷거나 간단히 활동하는 것만으로도 혈당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10월 05일
도움이 돼요
16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