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중이에요!
메타그린은 많이 먹은 날만 먹고 있어요. 에버콜라겐은 약속 전날만 먹어요. 모자라거나 과한 성분이 있을까요? 그리고 간헐적 단식 시간 중 피해야할 것이 있나요?
분석 리포트
23년 8월 18일 PM 12:20
74점  / 100점
상위 26%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9
성분
3
맞춤 상담 정보
사**20대 / 여 / 흡연 중
건강고민8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체지방 , 피로감 , 여성 건강 , 눈 건강 , 간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피부 건강
영양제
9개 섭취중
2023.08.19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칼로리가 있는 영양제는 단식 중 피하시는 걸 추천해요.


간헐적 단식 중에 영양제를 먹는 것은 일반적으로 괜찮아요.

오히려 영양성분 섭취를 제한하다보니 비타민, 미네랄 등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양제로 섭취해주시는 것을 추천하기도 해요.


하지만 칼로리가 있는 영양제는 피하시는 게 좋아요.

대표적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에 해당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들을 주의하셔야 해요.


✔️ 단백질 보충제 뿐만아니라 아르기닌, 시트룰린 같은 아미노산 보충제, 콜라겐도 ‘단백질’의 구성성분이 들어있어 피하시는 게 좋아요.


✔️ 오메가3는 ‘지방’의 한 종류이고, 공복에 드시는 경우 흡수율이 떨어지니 단식 중에는 드시지 마세요.


✔️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이나 프리바이오틱스가 포함된 유산균은 ‘탄수화물’이 들어있을 수 있으니 영양성분표를 확인해보세요.


✔️ 당이 들어있는 가루나 액체, 젤리형태의 영양제는 피해주세요.


✔️ 식물추출물로 만들어진 영양제나 즙도 약간의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을 수 있어요.


✔️ 이 외에도 영양성분 정보를 확인해보시고 칼로리가 있는 영양제는 피하시는 게 좋아요.


💡 사**님의 영양제 조합 중 칼로리가 있는 제품

콜라겐 제품에는 약간의 단백질이 들어있어요.

락토핏(가루형 유산균 제품)은 약간의 탄수화물이 들어있고, 10kcal의 열량이 있어요.


💡[필라이즈 칼럼] 간헐적 단식의 효과를 높이는 꿀팁






피로감이 심한 편이라면 비타민B군 섭취량을 늘리거나 활성형으로 변경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현재 드시는 멀티비타민은 하루에 필요한 최소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는 정도인데, 평소 식사를 골고루 잘 하시는 편이라면 저함량의 종합영양제를 따로 챙겨 드실 필요는 없어요.


더욱 효과적인 피로 개선 효과를 원하신다면 고함량의 활성형 비타민B군을 추천해요.

비타민B군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과정에 꼭 필요한 성분이에요.


💡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 인기제품 보러가기

▪️ [비맥스 메타/메타비/액티브]

▪️ [임팩타민 프리미엄/케어/파워에이플러스]

▪️ [벤포벨 B/S/G]


연령과 체중에 따라 적절한 용량이 다를 수 있고 사람마다 효과를 느끼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가까운 약국을 찾아 사**님께 잘 맞는 구성과 성분을 추천 받아보시는 걸 권장해요.


약국에서 살 수 있는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은 '일반의약품'에 해당하기 때문에 품질 관리가 더 잘 된다는 장점도 있어요.






흡연 중에 부족해지기 쉬운 필수영양소를 잘 챙겨드시는 걸 추천해요.


아래 영양소는 흡연을 하면 부족해지기 쉽고, 사**님의 건강고민에도 잘 맞는 성분들이에요.


✔️ 비타민C


비타민C는 식사로 챙겨 먹기 어려운 필수영양소이고, 피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돼요.

💡 비타민C 인기제품 보러가기



✔️ 마그네슘


마그네슘 역시 식사로 챙겨 먹기 어려운 필수영양소이고, 근육과 신경의 긴장을 완화시켜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마그네슘 인기제품 보러가기



✔️ 오메가3


오메가3는 눈의 염증을 감소시키고 눈물막의 안정성을 높여 눈 건강에 도움이 돼요.

💡 오메가3 인기제품 보러가기

08월 21일
도움이 돼요
2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