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타민 프리미엄 VS 케어 VS 파워에이플러스 뭐가 제일 좋을까? 종류별 효과, 후기, 가격 비교!

태그 임팩타민

임팩타민은 우루사, 이지엔 등으로도 유명한 대웅제약의 종합비타민 제품이에요.


임팩타민 종합비타민에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군 8종이 활성화 비타민 형태로 들어있어요.

종합비타민을 고르실 때는 비타민B군 8종이 고루 들어있는지 꼭 확인하시는 것이 좋은데, 에너지를 생성하는 비타민B군은 서로 맞물려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빠짐없이 골고루 섭취해야 세포들이 제대로 일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비타민은 모양에 따라 몸에서 흡수되는 효율이 다른데, 흡수가 더 잘 되게 만들어 효과를 높인 것을 ‘활성형 비타민’이라고 해요.

임팩타민은 이 활성화 비타민들이 들어있어 흡수율, 효과를 높인 제품이에요!


이 외에도 제품마다 뇌, 눈, 관절 건강에 도움되는 영양성분 등 추가로 들어있는 성분이 조금씩 달라서, 내가 원하는 효과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좋아요.

임팩타민은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어요.


필라이즈 캐릭터 이미지
오늘은 임팩타민 종합비타민의 대표 제품 3가지의 효능, 부작용, 가격, 먹어본 분들의 후기까지 필라이즈 연구소가 꼼꼼히 비교해드릴게요!


필라이즈 칼럼을 참고해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임팩타민 제품을 고르는데 참고해보세요. 😊


목차



임팩타민 프리미엄 VS 임팩타민 케어 VS 임팩타민 파워에이플러스 비교!

임팩타민 프리미엄 임팩타민 케어 임팩타민 파워A+
성분 함량
(1정 기준)

벤포티아민(B1) 50mg

비타민B2 50mg

나이아신아마이드(B3) 50mg NE

판토텐산(B5) 50mg

피리독신염산염(B6) 50mg

시아노코발라민(B12) 50µg

콜린 50mg

이노시톨 50mg

비오틴(B7) 250µg

엽산 200µg

아연 14.96mg
ㄴ 산화아연 18.7mg

비타민C 30mg

비타민E 10mg ⍺-TE

셀레늄 25µg

UDCA 15mg

벤포티아민(B1) 50mg

비타민B2 50mg

나이아신아마이드(B3) 50mg NE

판토텐산(B5) 50mg

피리독신염산염(B6) 125mg

시아노코발라민(B12) 500µg

비오틴(B7) 250µg

엽산 250µg

비타민K1 50µg

아연 14.96mg
ㄴ 산화아연 18.7mg

비타민C 100mg

셀레늄 40µg

크롬 25µg

벤포티아민(B1) 50mg

비타민B2 50mg

나이아신아마이드(B3) 50mg NE

판토텐산(B5) 50mg

피리독신염산염(B6) 50mg

시아노코발라민(B12) 50µg

콜린 75mg

이노시톨 75mg

비오틴(B7) 250µg

엽산 200µg

베타카로틴(비타민A) 2.1mg

비타민D3 5µg

마그네슘 24.9mg
ㄴ 산화마그네슘 41.5mg

칼슘 50.15mg

ㄴ 무수인산수소칼슘 170.0mg

아연 14.96mg
ㄴ 산화아연 18.7mg

가격 (약국 구매가 기준) ₩50,000 ~
(120정)
₩60,000 ~
(120정)
₩70,000 ~
(120정)
추천하는 분 간 건강, 뇌 건강,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많아, 활동량이 많은 30대 이상에게 추천해요. 혈액 순환,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기 때문에 50대 이상에게 추천해요.
비타민 B12가 고함량 들어있어 채식을 주로 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해요.
뼈 건강, 눈 건강,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들어있고, 수험생이나 성장기 10대들에게 추천해요.
또, 다양한 종류의 필수영양소가 들어있어 평소 식사를 골고루 잘 챙겨드시지 못하는 분에게 추천해요.

*굵은 글씨의 영양성분은 다른 제품에 비해 성분 함량이 높거나 추가된 성분이에요.
*임팩타민 제품의 가격은 판매 약국마다 상이하니, 정확한 가격은 약국을 방문해 확인하세요!


흡수율이 높고 체내에서 잘 활용될 수 있는 활성형 비타민(B1/B12)을 사용했고, 품질 관리와 영양소의 함량 기준 관리 수준이 높은 의약품이라는 것은 세 제품의 공통적인 장점이에요.

임팩타민 케어의 경우 피리독신염산염(B6)가 최적섭취량보다 다소 많이 들어있어 주의가 필요할 수 있어요!

💡필라이즈에서는 1일 권장 섭취량을 기준으로 성분 함량을 4단계로 나누어 진단하고 있어요!
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최적',
결핍증을 일으키지 않는 충분한 양인 '충족',
결핍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부족',
과잉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주의'로 구분해요.

개인의 건강 상태나 생활 습관, 기저 질환에 따라 권장 섭취량은 달라질 수 있으니,
지금 보는 영양제가 나에게 맞는지 필라이즈 앱에서 더 정확하게 확인하세요!


임팩타민 프리미엄


임팩타민 제품들 중 대표적인 제품으로 비타민B군 8종과 뇌 건강, 간 건강,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들어있는 종합비타민이에요.

제조사에서는 아침 식후에 1~2개 섭취를 권장하고 있어요.


하루 1알로 섭취 개수를 줄인 임팩타민 프리미엄 원스 제품도 있는데, 임팩타민 프리미엄 제품과 성분 함량에서는 다소 차이가 있어요.


임팩타민 프리미엄의 효과/효능

임팩타민 프리미엄은 비타민B군 외에 비타민C, 비타민E와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셀레늄 등이 들어있어요.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이노시톨, 콜린이 추가로 들어있어, 뇌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콜린은 뇌 건강 뿐 아니라 간 세포 손상을 막고 지방간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어 간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간 기능에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성분인 UDCA도 들어있어요.

UDCA는 ‘우루사’의 구성성분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담즙 분비를 늘려 소화를 돕고 간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는 기능을 해요.

다만 UDCA는 최적의 효과를 보기 위한 최적섭취량보다는 적게 들어있어요.


간 기능을 도와 피로 개선의 효과가 있고 긴장 완화, 수면질 개선, 피부 재생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임팩타민 프리미엄,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항산화 성분과 뇌 건강,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성분이 추가되어 피로 개선을 원하는 분이나 30대 이상에게 추천하는 제품이에요.


임팩타민 프리미엄의 부작용


  • 남성 흡연자 주의 - 비타민B6 / 비타민B12

남성 흡연자가 비타민B6, B12 보충제를 고함량으로 복용했을때 폐암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이 제품에는 비타민B6는 50mg, B12는 50µg이 들어있어 함량이 높은 편이므로 장기간 섭취하시는 것은 주의하시는 게 좋아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임팩타민 프리미엄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로 개선’, ‘구내염 개선’, ‘감기 덜 걸림’을 꼽았어요.

먹고 나서 빠르게 피로 개선 효과를 체감했다는 후기가 많았어요.


아쉬운 점으로는 종합비타민의 특성상 빈 속에 섭취 시 속쓰림이 있고, 가격이 비싼 편이라는 후기가 있었어요.

약국별로 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 편이라고 하니, 구매 시 여러 곳을 비교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섭취한 분들이 경험한 부작용으로는 ‘속쓰림’, ‘속 안좋음’이 있었으니, 섭취 시 참고하세요!


임팩타민 케어


임팩타민 케어 제품은 에너지 생성을 돕는 비타민B군 외에 뼈 건강, 항산화, 염증 개선,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추가로 들어있어요.

역시 아침 식후에 1~2개 섭취를 권장하고 있어요.


임팩타민 케어의 효과/효능

임팩타민 케어 제품은 비타민B군 8종과 함께,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피부와 잇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아스코르브산(비타민C)과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셀레늄이 다른 제품들에 비해 훨씬 많이 들어있어요.

또한 다른 두 제품에 비해, 피리독신염산염(B6)이 1일 최적섭취량인 50-100mg 보다 많은 125mg이 들어있는데, 피리독신염산염은 수용성 비타민으로 필요한만큼 사용되고 남으면 소변을 통해 빠져나가요.

피리독신염산염은 단백질을 만드는 아미노산의 대사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 혈관을 손상시킬 수 있는 호모시스테인이 너무 많아지지 않도록 조절해주는 역할을 해요.


그 외에도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비타민K1과 인슐린 작용을 도와 당뇨 개선에 효과가 있는 크롬도 들어있어요.

임팩타민 케어에는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특히 중장년층에서 많이 나타나는 관절통, 신경통, 근육통 등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임팩타민 케어,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항산화 성분이 더 함유되어 있어 높은 항산화 효과를 볼 수 있고, 인슐린 작용,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들어있어 50대 이상의 중장년층에게 추천하는 제품이에요.


비타민B12가 500µg으로 고함량 들어있어 채식을 주로 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해요.

비타민B12는 주로 동물성 식품에 들어있기 때문에 채식을 하는 경우에는 따로 보충이 필요한 영양소예요.

비타민B12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필요한만큼 사용되고 남으면 소변을 통해 빠져나가기 때문에 고함량을 섭취해도 나타나는 부작용 증상이 흔치 않아요.


임팩타민 케어의 부작용


비타민B6는 6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500mg 이상 섭취하거나, 단기간이라도 1일 1g 이상 섭취하면 신경에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해요.

이 제품에는 비타민B6125mg 들어있기 때문에 단일 섭취로는 문제가 되진 않아요.

하지만 드시고 계신 다른 영양제에 B6가 중복되진 않는지 확인이 필요해요.

또 사람마다 더 적은 용량에서도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손발이 저리거나 감각에 이상이 느껴지면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 남성 흡연자 주의 - 비타민B6 / 비타민B12

남성 흡연자가 비타민B6, B12 보충제를 고함량으로 복용했을때 폐암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이 제품에는 비타민B6는 125mg, B12는 500µg이 들어있어 함량이 높은 편이므로 장기간 섭취하시는 것은 주의하시는 게 좋아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임팩타민 케어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로 개선’, ‘구내염 개선’, ‘감기 덜 걸림’을 꼽았어요.

임팩타민 케어 역시 하루 1알만 섭취하면 되기 때문에 섭취가 편하고, 근육통 개선에 효과를 봤다는 후기도 많았어요!


아쉬운 점으로는 역시 빈 속에 섭취 시 속쓰림이 있고, 섭취 후 소변색이 변하거나 소변에서 약품 냄새가 난다는 후기가 많았어요.


임팩타민 파워A+ (파워에이플러스)


임팩타민 파워A+ 제품은 비타민B군과 함께 콜린과 이노시톨, 비타민A(베타카로틴), 칼슘, 산화마그네슘 등이 추가로 들어있어요.

제조사에서는 아침 식후 1~2개를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임팩타민 파워에이플러스의 효능/효과

임팩타민 케어 제품은 임팩타민 프리미엄에 비해 뇌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콜린, 이노시톨 함량이 높게 들어있어요.

다만 1일 최적섭취량에 비해서는 다소 부족하게 들어있어, 최적의 효과를 보기 위해선 다른 영양제로 보충해주시는 것을 추천해요.


또한 다른 두 제품에 없는 칼슘, 산화마그네슘, 비타민D3 추가로 들어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칼슘은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이고 마그네슘은 칼슘이 혈관에 남아 석회화되지 않도록 도와줘요.

비타민D는 칼슘이 장에서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뼈 건강을 위해서는 이 3가지 성분을 함께 드시면 좋아요.

하지만 이 제품에는 3가지 영양성분이 최적의 효과를 보기엔 부족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다른 영양제로 보충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비타민A)도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는 함량이 포함되어 있어, 안구건조, 야맹증 등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임팩타민 파워에이플러스,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뇌 기능 활성, 뼈 건강, 눈 건강에 도움되는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어, 성장기 청소년들, 수험생들에게 추천하는 영양제예요.

또, 다양한 종류의 필수영양소가 들어있어 평소 식사를 골고루 잘 챙겨드시지 못하는 분에게 추천해요.


임팩타민 파워에이플러스의 부작용


  • 흡연자 주의 - 비타민A (베타카로틴)

흡연자가 베타카로틴을 보충제로 섭취하면 폐암의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항산화능력을 가진 베타카로틴이지만, 담배 때문에 과도하게 산화돼버려서 오히려 정상 세포들을 공격할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요.

이 제품에는 베타카로틴2.1mg 들어있기 때문에 단일 섭취로는 문제가 될 정도는 아니에요.

하지만 드시고 계신 다른 영양제에 베타카로틴이나 비타민A가 중복되진 않는지 확인이 필요해요!


  • 남성 흡연자 주의 - 비타민B6 / 비타민B12

남성 흡연자가 비타민B6, B12 보충제를 고함량으로 복용했을때 폐암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이 제품에는 비타민B6는 50mg, B12는 50µg이 들어있어 함량이 높은 편이므로 장기간 섭취하시는 것은 주의하시는 게 좋아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임팩타민 파워A+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로 개선’, ‘눈 피로감 개선’, ‘감기 덜 걸림’을 꼽았어요.

운동 후나 과로 시에 근육 피로감이 감소했고, 특히 수험생 등 10대 자녀들과 함께 섭취한다는 후기가 많았어요.


아쉬운 점으로는 역시 가격이 다소 비싸고, 속이 불편한 느낌이 있었다는 후기도 일부 있었으니 참고해주세요.


더 많은 임팩타민 제품들의 정보, 후기가 궁금하다면?

필라이즈에서 다른 제품들의 성분 함량, 섭취 시간, 직접 먹어본 분들의 후기까지 확인해보세요!

느낌표 그림 잠깐! 사람에 따라 같은 영양제를 먹어도 효과나 부작용은 다를 수 있어요 나만의 영양제 맞춤 분석앱 필라이즈에서는 내 건강 상태, 
생활 습관, 복용 중인 약을 꼼꼼히 분석해 가장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어요.부작용, 추천 제품까지 확인해 보세요!
지금 필라이즈 앱을 다운받고 추천 영양제, 부작용까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ForMe
이 영양성분은 정민님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추천하지 않아요
주의
35 mg α-TE 포함
최적 섭취량
0
다른 분들이 함께 읽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