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포벨B, 벤포벨S, 벤포벨G 뭐가 더 좋을까? 성분, 가격, 효과, 부작용, 후기 비교!

태그 벤포벨

벤포벨은 종근당에서 나온 종합비타민 제품으로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벤포벨은 고함량의 활성형 비타민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에요.

비타민은 모양에 따라 몸에서 흡수되는 효율이 다른데, 흡수가 더 잘 되게 만들어 효과를 높인 것을 ‘활성형 비타민’이라고 해요.

비타민B1은 특히 흡수율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다양한 활성형태가 나와있어요.

벤포벨 제품들은 그 중에서 특히 육체적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벤포티아민'을 사용했어요.

또, 시중에 나와있는 종합비타민 중 ‘최고함량’에 해당하는 제품을 대표할 정도로 고함량이 들어있어요.


벤포벨은 비타민B군이 골고루 들어있어 에너지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서로 맞물려 각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어요.

또, 종류에 따라 아미노산이나 UDCA, 코엔자임Q10과 같이 에너지 생성과 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추가해 적극적인 피로 회복을 목적으로 구성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어요.


고함량이 포함된 영양제를 공복에 드시면 속이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식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또, 멀티비타민은 에너지 생성을 도와 활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오전 중에 드시는 것이 좋아요!

아침 식사를 충분히 하시는 경우에는 아침 식후에, 점심 식사를 충분히 하시는 경우에는 점심 식후에 섭취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필라이즈 캐릭터 이미지
오늘은 벤포벨 대표 제품 3가지의 효능, 부작용, 가격, 먹어본 분들의 후기까지 필라이즈 연구소가 꼼꼼히 비교해드릴게요!

필라이즈 칼럼을 참고해 나에게 가장 잘 맞는 벤포벨 제품을 고르는데 참고해보세요. 😊


목차



벤포벨S, 벤포벨B, 벤포벨G 한 눈에 비교해 드립니다! 🔍

벤포벨S 벤포벨B(벤포벨정) 벤포벨G
성분 함량 (1일 섭취량 기준)
비타민B1 130mg
ㄴ벤포티아민 100mg
ㄴ비스벤티아민 30mg

비타민B2 100mg

판토텐산칼슘(B5) 100mg

피리독신염산염(B6) 100mg

비오틴 200µg

엽산 400µg

메코발라민(B12) 500µg

이노시톨 50mg

콜린 50mg

비타민D3 25µ

아연 16mg
ㄴ산화아연 20mg

UDCA 60mg

마그네슘 18mg
ㄴ산화마그네슘 30mg

오로트산 25mg

타우린 100mg

L-메티오닌 15mg


비타민B1 100mg
ㄴ벤포티아민

비타민B2 100mg

나이아신아마이드(B3) 10mg NE

판토텐산칼슘(B5) 5mg

피리독신염산염(B6) 100mg

비오틴 10µg

엽산 10µg

시아노코발라민(B12) 100µg

UDCA 30mg

아연 24mg
ㄴ산화아연 30mg

유비데카레논(코엔자임Q10) 2mg

감마오리자놀 5mg

이노시톨 50mg

비타민C 50mg

비타민D3 25µg

비타민E 20mg ⍺-TE


비타민B1 100mg
ㄴ벤포티아민

비타민B2 100mg

나이아신아마이드(B3) 30mg NE

판토텐산칼슘(B5) 30mg

피리독신염산염(B6) 100mg

비오틴 200µg

엽산 200µg

시아노코발라민(B12) 100µg

이노시톨 30mg

비타민C 50mg

비타민D3 25µg

비타민E 10mg ⍺-TE

아연 16mg
ㄴ산화아연 20mg

마그네슘 18mg
ㄴ산화마그네슘 30mg

UDCA 30mg

유비데카레논(코엔자임Q10) 2mg

셀레늄 9.78µg
ㄴ셀레늄함유건조효모 16.25mg

가격 ₩80,000~
(120정)
₩60,000~
(120정)
₩60,000~
(120정)
추천하는 분 - 활동량이 많은 30대 이상
- 체중이 많이 나가는 편인 분
- 채식을 주로 하는 분
- 당뇨약을 복용 중이신 분
- 신경통이 있는 분
- 평소 식사를 골고루 잘 챙겨드시지 못하는 분
-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분
- 혈액 순환, 항산화 건강이 걱정되는 50대 이상

*굵은 글씨의 영양성분은 다른 제품에 비해 성분 함량이 높거나 추가된 성분이에요.

*벤포벨 제품의 가격은 판매 약국마다 상이하니, 정확한 가격은 약국을 방문해 확인하세요!


💡필라이즈에서는 1일 권장 섭취량을 기준으로 성분 함량을 4단계로 나누어 진단하고 있어요!
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최적',
결핍증을 일으키지 않는 충분한 양인 '충족',
결핍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부족',
과잉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주의'로 구분해요.

개인의 건강 상태나 생활 습관, 기저 질환에 따라 권장 섭취량은 달라질 수 있으니,
지금 보는 영양제가 나에게 맞는지 필라이즈 앱에서 더 정확하게 확인하세요!


벤포벨S


벤포벨 제품들 중 가장 최근에 출시된 제품으로 기존 제품인 벤포벨B이 가지고 있던 아쉬운 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볼 수 있어요.

제조사에서는 하루 1회, 1정씩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벤포벨S의 효과/효능

벤포벨S에는 비타민B1과 비타민B12가 활성화 비타민 형태로 들어있어요.

비타민B1은 특히 흡수율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활성형태로 드시는 것이 좋은데, 여러 형태 중에서도 흡수가 잘 되고 육체 피로 개선에 좋은 ‘벤포티아민’ 형태를 사용했어요.


특히 다른 두 제품과 달리 또 다른 비타민B1의 활성화 형태인 ‘비스벤티아민’이 추가로 들어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벤포티아민은 뇌혈관장벽을 통과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데, 뇌세포막을 통과해 두뇌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흡수율을 더욱 높인 형태예요.

비타민B12도 흡수율을 높인 활성형태 중에서도 가장 효율이 높은 ‘메코발라민’ 형태로 들어있어요.


그 외에 피로 회복간 기능에 도움이 되는 오로트산수화물, 타우린, DL-메티오닌이 들어있어요.

타우린은 자양강장제로 많이 활용되는 영양성분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간에서 담즙산을 만들거나 콜레스테롤을 이동시키는 등의 역할에 필요해요.

오로트산은 몸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이나, 다양한 필수영양소들을 운반하는데 필요한 성분이에요.

운동능력을 높이고 피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메티오닌은 단백질을 만드는 기본 구조인 '아미노산' 중에 하나에요.

항산화 및 해독 작용이 있는 글루타치온과 두뇌 기능과 간,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SAMe(S-아데노실메티오닌)을 만드는 데 필요해요.


또한 다른 제품들에 비해 엽산의 함량이 높아,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UDCA도 60mg 들어있어 피로 회복에도 더 효과적이에요.

다른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용량이 높은 편이고, 대표적인 UDCA 제품인 ‘우루사’(1정 기준 UDCA 50mg)보다도 1정 당 함량이 높아요.

UDCA는 담즙 분비를 늘려 소화를 돕고 간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는 기능을 해요.


벤포벨S,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피로 회복,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고함량으로 들어있어 활동량이 많고 극심한 피로를 느끼는 분이나 체중이 많이 나가는 편인 분에게 추천해요.


비타민B12가 500µg으로 고함량 들어있어 채식을 주로 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해요.

비타민B12는 주로 동물성 식품에 들어있기 때문에 채식을 하는 경우에는 따로 보충이 필요한 영양소예요.


당뇨약을 복용하고 계신 분에게도 추천해요.

당뇨약 중 ‘메트포르민’이라는 성분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비타민B12의 흡수가 잘 안되기 때문에 부족해질 수 있어 영양제로 보충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비타민B12가 부족하면 손발이 저리고, 어깨나 허리 같은 곳이 아플 수 있기 때문에, 신경통이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벤포벨S의 부작용


  • 19세 미만 섭취 주의

벤포벨S는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허가를 받았어요.

고함량을 포함하고 있어 19세 미만 청소년에 대한 안전성 평가는 좀 더 필요한 상황이에요.


  • 남성 흡연자 주의 - 비타민B6 / 비타민B12

남성 흡연자가 비타민B6, B12 보충제를 고함량으로 복용했을때 폐암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이 제품에는 비타민B6는 100mg, B12는 500µg이 들어있어 함량이 높은 편이므로 장기간 섭취하시는 것은 주의하시는 게 좋아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벤포벨S를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로 개선’, ‘근육통 완화’, ‘구내염 개선’을 꼽았어요.

섭취 후 피곤함이 개선되고 종합비타민 특유의 향도 덜해서 먹기가 편하다는 후기들이 있었어요.

기존 제품에 비해 추가된 영양성분들이 많아서 더 효과를 빠르게 체감한 것 같다는 의견도 있었네요!


아쉬운 점으로는 알약의 크기가 커서 목 넘김이 어렵고, 다른 벤포벨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일반의약품이라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을 꼽았어요.

섭취한 분들 중 일부는 ‘어지러움, 변비, 속쓰림’을 경험했다고 하니, 섭취 시 참고하세요!


벤포벨B (벤포벨정)


벤포벨B 제품은 비타민B군 8종과 함께, 간 기능에 도움을 주는 UDCA가 포함되어 있는 종합비타민이에요.

다른 벤포벨S, 벤포벨G와 마찬가지로 활성형태의 비타민을 사용했어요.

제조사에서는 하루 1회, 1정씩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벤포벨B의 효과/효능

벤포벨B 역시 비타민B1이 활성형태인 벤포티아민 형태로 들어있어요.

벤포티아민은 비타민B의 또다른 활성형태인 ‘푸르설티아민’에 비해 체내 지속 시간이 길고 흡수율이 빠른 편이에요.

비타민B12도 활성형태인 시아노코발라민 형태로 들어있어 흡수율과 효과를 높였어요.


비타민E는 다른 두 제품에 비해 높은 함량이 들어있는데, 비타민E는 활성산소를 없애 세포의 노화를 막고 혈관 건강을 지켜주는 영양소예요.

또한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코엔자임Q10과 숙면과 저림 개선에 도움이 되는 감마오리자놀이 들어있어요.

다만 코엔자임Q10은 단일제품으로 최적의 효과를 보기엔 부족한 양이 들어있어, 필요한 경우 다른 영양제로 보충해주시는 것을 추천해요.

벤포벨S와 벤포벨G에 비해 비오틴과 엽산의 함량은 다소 낮은 것이 아쉬운 점이에요.


벤포벨B,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비타민B군 8종이 고루 들어있고, 다양한 종류의 필수영양소가 들어있어 평소 식사를 골고루 잘 챙겨 드시지 못하고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분에게 추천해요.


벤포벨B의 부작용


  • 음주를 많이 하거나, 엽산을 부족하게 만드는 약물을 복용하고 계신 분 주의

이 제품은 다른 제품에 비해 엽산 함량은 낮고, 비타민B12의 함량은 높은 편이에요.

엽산이 부족한 사람이 비타민B12를 하루 10µg 이상 드시는 경우 혈액 생성 과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알코올은 엽산의 흡수를 방해해요. 피임제를 장기 복용하고 있거나 항경련제, 메토트렉세이트 등 엽산을 부족하게 만드는 약물들을 복용하고 계신 경우에도 엽산 결핍이 나타날 수 있어요.


  • 남성 흡연자 주의 - 비타민B6 / 비타민B12

남성 흡연자가 비타민B6, B12 보충제를 고함량으로 복용했을때 폐암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이 제품에는 비타민B6는 100mg, B12는 100µg이 들어있어 함량이 높은 편이므로 장기간 섭취하시는 것은 주의하시는 게 좋아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벤포벨B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로 개선’, ‘구내염 개선’, ‘감기 덜 걸림’을 꼽았어요.

체력이 좋아지고 혓바늘 등의 구내염이 사라졌다는 후기가 있었고, 신제품에 비해 효과가 오히려 더 좋았다는 후기도 있네요.


아쉬운 점으로는 빈 속에 섭취 시 속쓰림이나 울렁거림이 있다는 후기가 많았어요.

또 종합비타민 특유의 향과 맛이 나서 거부감이 든다는 후기도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벤포벨G


벤포벨G 제품은 비타민B군 8종과 함께, 마그네슘과 셀레늄이 들어있어 근육과 신경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제조사에서는 하루 1회, 1정씩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벤포벨G의 효능/효과

벤포벨G 제품 역시 비타민B1이 활성 형태인 벤포티아민 형태로 들어있어 흡수율과 효과를 높인 제품이에요.

벤포벨B에서 함량이 적어 아쉬웠던 판토텐산칼슘(비타민B5)비오틴 함량을 높인 제품이에요.

나이아신아마이드라고도 불리는 비타민B3가 다른 제품에 비해 많이 들어있는데, 비타민B3는 우리 몸의 에너지 생성을 돕고 모세혈관을 넓혀 혈액순환이 좋아지게 해주는 기능을 해요.


또한 3개 제품 중 유일하게 항산화력이 뛰어난 셀레늄이 포함되어 있어요. 다만 최적의 효과를 보기에는 다소 부족한 양이에요.


벤포벨G,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혈액 순환,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기 때문에 50대 이상에게 추천해요.


벤포벨G의 부작용


  • 남성 흡연자 주의 - 비타민B6 / 비타민B12

남성 흡연자가 비타민B6, B12 보충제를 고함량으로 복용했을때 폐암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이 제품에는 비타민B6는 100mg, B12는 100µg이 들어있어 함량이 높은 편이므로 장기간 섭취하시는 것은 주의하시는 게 좋아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벤포벨G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피로 개선’, 감기 덜 걸림’, ‘구내염 개선’을 꼽았어요.

아쉬운 점으로는 공복에 섭취 시 속이 울렁거리거나, 저녁에 섭취 시 불면 증상이 있었다는 후기도 있었으니 참고해주세요!


더 많은 벤포벨 제품들의 정보, 후기가 궁금하다면?

오늘은 종근당제약의 벤포벨 인기 제품의 성분, 가격, 후기를 비교해드렸어요!

필라이즈에서 다른 벤포벨 제품들의 성분 함량, 섭취 시간, 직접 먹어본 분들의 후기까지 확인해보세요.


느낌표 그림 잠깐! 사람에 따라 같은 영양제를 먹어도 효과나 부작용은 다를 수 있어요 나만의 영양제 맞춤 분석앱 필라이즈에서는 내 건강 상태, 
생활 습관, 복용 중인 약을 꼼꼼히 분석해 가장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어요.부작용, 추천 제품까지 확인해 보세요!
지금 필라이즈 앱을 다운받고 추천 영양제, 부작용까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ForMe
이 영양성분은 정민님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추천하지 않아요
주의
35 mg α-TE 포함
최적 섭취량
0
다른 분들이 함께 읽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