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쓰기
흰옷을 입은 여성 그림. 친절하게 안내하는 듯한 모습
코엔자임Q10 궁금했던 모든 것, 바로 확인해보세요!
친구에게 공유하기
코엔자임Q10
세포에서 에너지를 생산하기 위해 꼭 필요한 물질로 특히 에너지 소모가 많은 심장에 많이 존재해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서 스스로 만들 수 있지만, 30세 이후부터는 점점 만들어지는 양이 감소해요. 항산화력이 높아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이런 이름으로도 불려요
코큐텐
유비데카레논
유비퀴논
유비퀴놀
섭취량 기준
일반적으로 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섭취량은 아래와 같아요.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최적 섭취량이 달라질 수 있어요.
 
최적섭취량
최적섭취량 MIN
최적섭취량 MAX
기대하는 효과에 따라 섭취해야하는 양이 달라져요
나이와 컨디션에 따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섭취량이 달라지니,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걸 추천해요.
부작용 및 주의 사항
수술 전후 지혈을 늦출 수 있음
항응고제 복용시 출혈 위험 증가
항혈소판제 복용시 출혈 위험 증가
필라이즈 연구소 Tip
여성 얼굴 그림
약사 Anna 궁금했던 점들을 확인해보세요!
01. 코엔자임 Q10은 몇 살부터 먹어야 할까요?

세포에서 에너지를 생산하기 위해 꼭 필요한 물질로 특히 에너지 소모가 많은 심장에 많이 존재해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서 스스로 만들 수 있지만, 30세 이후부터는 만들어지는 양이 점점 감소해요. 특히 40대가 되면 그 양이 급격히 감소한다고 하니,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을 추천해요.

02. 유비퀴논유비퀴놀의 차이는 뭔가요?

'유비퀴논'보다 '유비퀴놀'의 형태가 항산화 역할이 더 잘 살아있는 코엔자임Q10이라고 할 수 있어요.
유비퀴놀의 흡수율이 더 높지만, 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기도 해요.
유비퀴놀 형태가 더 비싼 경우가 많으니, 가성비 좋은 제품을 원한다면 유비퀴논 형태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아요.
하지만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약을 복용하고 있거나, 40대 이상이라면 코엔자임 Q10이 부족하기 쉬우니 유비퀴놀을 선택해 흡수율을 높여보는 것도 좋아요.

03. 고지혈증약을 먹고 있는데, 코엔자임Q10을 함께 먹는 게 도움이 될까요?

'스타틴'이라는 단어로 끝나는 고지혈증약을 드시는 경우, 몸에서 코엔자임Q10을 만들어내는 과정도 방해를 받아 부족해지기 쉬워요. 고지혈증약의 부작용으로 종종 근육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데, 코엔자임Q10이 부족하면 그 위험이 더 높아질 수도 있어요.
고지혈증약을 드실 때는 코엔자임Q10을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해요.

함께 먹으면 좋은 성분
느낌표 그림 지금 보는 이 영양제, 나한테 부작용은 없을까? 필라이즈 앱에서
 꼭 미리 확인하세요!
앱에서 10년치 건강검진 기록 간편하게 불러오고 
부작용, 추천 제품까지 확인해 보세요!
ForMe
이 영양성분은 정민님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추천하지 않아요
주의
35 mg α-TE 포함
최적 섭취량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