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인지능력 개선
20대인데 요즘 말을 할 때 급격하게 단어가 기억이 안나고 한참을 헤매다가 기억을 해내기도 해서 걱정입니다. 이걸 개선하기 위한 영양제, 생활 습관을 추천해주세요!
성분
7
맞춤 상담 정보
예**20대 / 여
건강고민5
기저질환2
건강고민
탈모 & 손톱 건강 , 두뇌활동 , 소화 & 위식도 건강 , 피로감 , 눈 건강
기저질환
과체중/비만 , 위장질환
영양제
2개 섭취중
2023.11.23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아직 20대인데도 두뇌 기능이 저하되는 것을 경험한다면 '브레인 포그' 현상일 수 있어요!


나이가 어린 편이시기 때문에 실제 두뇌 기능이 저하되었다기보다는 일시적인 정신적 피로감을 겪고 계신 것일 수 있어요.


💡 브레인 포그

마치 뇌에 안개가 낀 것 같은 느낌, 즉 집중력이나 기억력이 떨어지고 정신적 피로감이 심한 상태를 말해요.


특히 평소 단 맛을 자주 드시고 탄수화물이 많은 식사를 하고 계신다면, 식습관이 두뇌 기능과 컨디션에 나쁜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아요.


✔️ 혈당 스파이크가 발생한 후 혈당이 급격하게 떨어지면 극심한 피로감이 생기고, '브레인포그'가 생기기 쉬워요.


✔️ 혈당 스파이크가 자주 발생하면 비만이나 지방간, 당뇨 등 대사증후군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 치매는 '제 3의 당뇨'라고 불릴만큼, 두뇌 건강과 혈당은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연구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 혈당 스파이크

당이 많은 식사를 하면 혈당이 급격하게 치솟고, 이때 혈당을 내리기 위해 과도하게 인슐린이 분비돼요.

결과적으로 급격하게 혈당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것을 '혈당 스파이크'라고 불러요.





혈당을 조절하는 건강한 식습관은 두뇌 건강 뿐만 아니라 피로 개선, 체중과 대사증후군 관리에도 도움이 돼요.


✔️ 식후에 발생하는 극심한 피로감, 두뇌 피로감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돼요.


✔️ 식욕 조절이 쉬워지고, 체지방이 더 잘 타는 몸으로 바뀌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에요.



▶️ 대사증후군 관리의 핵심, 혈당스파이크 잡는 법!

▶️ 혈당 조절을 통한 다이어트 방법 자세히 보러가기



💡 혈당 관리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새롭게 출시된 필라이즈의 혈당 관리 서비스 [슈가케어]를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 식습관 개선과 함께 운동과 스마트폰 사용 줄이기 등 생활습관을 함께 개선하시면 더욱 빠른 개선 효과를 체감하실 수 있을 거에요!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알려드릴게요.


✔️ 비타민B군


비타민B는 우리 몸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에너지를 생성하고 세포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도와줘요.

피로감과 두뇌활동이 고민이시니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을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특히 엽산, 비타민B6, 비타민B12은 '신경비타민'으로 불리는 만큼 두뇌 기능과 신경 전달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이에요.


💡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 인기제품 보러가기

▪️ [비맥스 메타/메타비/액티브]

▪️ [임팩타민 프리미엄/케어/파워에이플러스]

▪️ [벤포벨 B/S/G]



✔️ 오메가3


오메가3는 뇌세포막을 건강하게 만들고 뇌로 가는 혈액순환을 좋아지게 해요.

또 뇌에서 정보를 주고 받을 때 필요한 물질을 합성하기 위해서도 꼭 필요해요!

오메가3의 주요 구성성분 중 하나인 DHA는 두뇌 활동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영양성분으로,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DHA가 좀 더 많은 제품을 드시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두뇌활동 개선에 도움이 되는 하루 최적섭취량은 0.9~2g이에요.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식사 후에 드시는 것이 좋고, 오메가3의 비린 맛이 거부감이 든다면 하루 중 제일 든든한 식사 이후에 따뜻한 물을 충분히 드시면서 섭취해보세요.


💡 오메가3 인기제품 TOP30



✔️ 은행잎추출물

혈액 순환을 좋아지게 하고, 항산화력이 높아 세포를 손상시키는 물질을 감소시켜줄 수 있기 때문에 기억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은행잎추출물 인기제품 TOP30



✔️ 레시틴

레시틴에는 ‘포스파티딜콜린’이 들어있는데, 이 물질은 뇌에서 신호를 전달하는 물질인 ‘아세틸콜린’을 만드는 재료로 쓰여요.

레시틴은 콜레스테롤을 조절해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면 뇌에 혈액을 잘 전달해줄 수 있어요.


💡 레시틴 인기제품 TOP30



이 외에도 코엔자임Q10이나 포스파티딜세린을 비롯한 다양한 성분들이 두뇌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다만 영양제의 효과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필수영양소이면서 예**님의 건강고민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들을 우선적으로 드셔보시면서 효과를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자세히 보러가기

11월 24일
도움이 돼요
1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