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엔 식욕이 없다가 현재 메이킨 부작용때문에 식욕이 너무 증가해버렸어요예전엔식욕이진짜없던사람이였는데하루에한끼로삼김하나먹거나했는데
메이킨를8월24.26.28.302알씩먹고버렸는데먹고나서식욕이넘많아져3-4끼가능한상태요하루고칼음식으로먹어요복용전6kg감량했고식욕이예전처럼돌아올까요
제품
1
맞춤 상담 정보
김**10대 / 여
건강고민3
건강고민
체지방 , 소화 & 위식도 건강 , 장 건강
2023.09.04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식욕이 이전보다 늘어난 것은 메이킨의 부작용이라기보다는 자연스러운 식욕 조절 반응이라고 볼 수 있어요.


식욕 조절은 건강을 지키는 데 매우 중요한 기능이기 때문에, 우리 몸에서는 다양한 조절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요.


체중이 급격하게 줄면 우리 몸은 비상 상황으로 인식하여 체중을 원래대로 돌리기 위해 식욕을 높이도록 조절해요.



예전의 식욕 수준에 비해 현재의 상태가 오히려 정상에 가깝다고 볼 수 있으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으시길 바래요🙏🏻


현재 김**님이 성장기임을 고려할 때 3~4끼에 나누어서 적당한 양의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하루 한 끼 삼각김밥만으로는 몸이 필요로 하는 에너지를 만들어낼 수 없고, 건강을 해치는 결과를 가져와요.






💡 필라이즈의 [식단 관리] 기능을 활용해 김**님께 필요한 칼로리를 확인해보시고, 건강하게 체중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시는 걸 추천해요!


▶️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때 알아야 할 칼로리 계산법

▶️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때 효과적인 식단 기록법

09월 04일
도움이 돼요
5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