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약을 먹고 있는데, 오메가3 섭취 가능할까요?
어머니가 콜레스테롤 약을 복용중에 있는데, 오메가3를 섭취하고 싶어하셔서요. 먹어도 좋을지 문의 드립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이 높은경우 도움 되는 영양제 부탁드려요~
제품
1
성분
5
맞춤 상담 정보
김**30대 / 여
건강고민5
건강고민
두뇌활동 , 체지방 , 피로감 , 장 건강 , 피부 건강
영양제
6개 섭취중
2023.01.02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콜레스테롤 약을 드시는 경우 오메가3를 함께 드시면 좋아요.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방 농도를 낮춰주고,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혈중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을 높여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들도 많은 편이에요.

따라서 오메가3를 꾸준히 챙겨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콜레스테롤 약을 드실 때는 코엔자임Q10을 함께 챙겨 드시는 걸 추천해요.


고지혈증약(스타틴 종류)을 복용하는 경우, 코엔자임Q10이 부족해질 수 있다는 것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따로 보충하시는 걸 추천해요.

코엔자임Q10은 우리 몸의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혈관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코엔자임Q10]에 대한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혈관을 손상시키는 'LDL'을 낮춰주고 유익한 'HDL'을 높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제를 알려드릴게요!



✔️ 레시틴(포스파티딜콜린)

레시틴은 뇌에서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에 필요한 물질을 공급해 두뇌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감마리놀렌산

감마리놀렌산은 갱년기 여성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많으니 김**님의 어머니의 상태를 고려해 선택해보세요.


홍국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영양제로 잘 알려져 있지만, 처방 받는 콜레스테롤약과 비슷한 원리이기 때문에 추가 섭취하지 않도록 하세요!



이외에도 커큐민, 폴리코사놀, 아티초크 등의 영양제가 도움이 될 수 있으니 필라이즈의 추천 기능을 통해 어머니께 잘 맞는 영양제를 추천받아보세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추천 제품 보러가기


앱의 [추천]탭에서 확인하면 더 자세하게 정보를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01월 02일
도움이 돼요
49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