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추천
영양제추천받고싶어요 30대중반남성 검진에서 당뇨관리 혈합관리 콜레스톨 위도 안좋타고 나와서요 영양제로 일단 추천받고싶습니다
성분
5
맞춤 상담 정보
그**30대 / 남 / 자녀계획 있음
건강고민8
건강고민
탈모 & 손톱 건강 , 체지방 , 혈압 , 피로감 , 남성 건강 , 간 건강 , 혈당 , 혈중 콜레스테롤
2023.09.09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영양제를 드시는 게 아무것도 없다면, 기본이 되고 필수적인 영양성분부터 갖추고 목적에 맞는 영양제를 추가해나가시는 걸 추천해요.


비타민B군

비타민B군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생성하거나 대부분의 대사 과정에 꼭 필요한 성분이에요.

효과적인 피로 개선 효과를 원하신다면 고함량의 활성형 비타민B군을 추천해요.


💡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 인기제품 보러가기

▪️ [비맥스 메타/메타비/액티브]

▪️ [임팩타민 프리미엄/케어/파워에이플러스]

▪️ [벤포벨 B/S/G]


연령과 체중에 따라 적절한 용량이 다를 수 있고 사람마다 효과를 느끼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가까운 약국을 찾아 그**님께 잘 맞는 구성과 성분을 추천 받아보시는 걸 권장해요.

약국에서 살 수 있는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은 '일반의약품'에 해당하기 때문에 품질 관리가 더 잘 된다는 장점도 있어요.



비타민D

비타민D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여 인슐린의 작용을 돕는 효과가 있어요.

또, 비타민D가 부족한 사람에서 제 2형 당뇨가 발생할 확률이 높았다고 해요.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포도당의 대사와 인슐린의 활동을 도와주는 미네랄이에요.

신경과 근육 조절에 필요한 영양소로 피로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오메가3

오메가3는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간에서 중성 지방을 합성하는 것을 줄여 혈중 중성지방 농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코엔자임Q10

코엔자임Q10은 항산화, 혈압 조절 역할을 하는 영양성분으로, 인슐린 민감성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어요.

코큐텐, 유비퀴논(유비퀴놀)으로도 불리는 영양소로, 세포에서 에너지를 생산하기 위해 꼭 필요한 물질이에요.

심장의 수축, 이완 기능을 조절하고, 항산화작용을 통해 혈관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혈압 조절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대사질환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 교정이 필수적이에요.


대사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식습관, 운동, 체중 등 생활습관과 관련이 높아요.

따라서 건강한 생활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혈당, 혈압,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영양제를 함께 섭취해주시면 도움이 되지만, 영양제는 보조적인 역할을 할 뿐, 치료제로서의 역할을 하긴 어렵다는 것을 꼭 기억해주세요!

수치에 따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의사와 상담 후 약물을 처방받으셔야 해요.


✔️ 당뇨병이란?

당뇨병은 우리 몸에서 혈당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인슐린의 생성과 분비가 떨어지거나, 인슐린은 정상적으로 분비되더라도 반응성이 떨어지는 경우 나타나는 질병이에요.

당뇨는 선천적으로 인슐린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지만, 비만, 나쁜 식습관, 스트레스, 운동부족 등으로 후천적으로 발생하는 ‘성인형 당뇨(제 2형 당뇨)'의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 고혈압이란?

고혈압은 혈압이 높은 것 자체로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지만, 뇌졸증, 심근경색, 심부전 등 심뇌혈관질환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미리 관리와 치료가 필요해요.

고혈압의 원인은 생활습관, 가족력 등에서 기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음주, 흡연, 짜게 먹는 식습관, 스트레스, 비만으로 인해, 혈관에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이 쌓여 혈류가 원활하게 흐르지 못하거나 과다한 염분으로 체액이 증가하고 혈관 탄력이 떨어져 발생해요.


✔️ 생활습관 개선 목표


🎛️ 과체중이거나 비만이라면 체중의 5% 감량을 목표로 시작해보세요.

체중을 감량했을 때 인슐린감수성, 혈당,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등이 개선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특히 당뇨 전단계이거나 당뇨를 진단받은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체중 감량을 통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어요.

당뇨를 진단받은지 6년 이하인 사람에서 체중 감량 프로그램을 시행했을 때 46%가 정상으로 돌아왔고, 그 효과는 체중 감량 정도에 비례했다고 해요.

체중이 1kg 감소할 때마다 최고 혈압은 -1.1, 최저 혈압은 -0.9 감소한다고 해요!


👟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함께 하는 것이 좋아요.

유산소 운동은 일주일에 150분 이상, 중강도로 일주일에 적어도 3일 이상 하며, 연속해서 2일 이상 쉬지 않는 것이 좋아요.

근력 운동은 일주일에 2회 이상 하시는 것이 좋아요!

운동을 30-50분, 주 5회 이상하면 최고 혈압은 -4.9, 최저 혈압은 -3.7 감소한다고 해요!

앉아있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가벼운 걷기, 맨몸 운동부터 시작해 보세요.

30분 간격으로 잠시 걷거나 간단히 활동하는 것만으로도 혈당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7시간 앉아있는 동안 60분, 30분,15분 간격으로 3분씩 가벼운 걷기를 시행하여 비교한 결과, 자주 자리에서 일어나 잠시라도 걸을수록 오전 공복혈당과 새벽 동안의 혈당변동이 호전되었다고 해요!


🥗 건강한 식습관으로 조금씩 바꿔보세요.

짜고 기름진 음식은 혈관에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이 쌓이도록 하여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해요.

칼로리가 높고 동물성 지방이 포함된 음식 대신, 채소와 과일 위주의 채색 식단 위주로 섭취하도록 노력해보세요.

건강한 식습관을 지키면 최고 혈압은 -11.4, 최저 혈압은 -5.5 감소한다고 해요!

소금을 하루에 6g 이하로 섭취하면 최고 혈압은 -5.1, 최저 혈압은 -2.7 감소한다고 해요.

술을 하루에 2잔 이하로 시면 최고 혈압은 -3.9, 최저 혈압은 -2.4한다고 해요.


💡 필라이즈의 식단 관리에서 [종합관리식단]을 선택하신 후, 적절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는 하루 섭취 칼로리를 확인해보세요.

💡 포화지방 / 트랜스지방 / 당류 / 알코올 / 식이섬유를 관리영양소로 설정하고 하루에 얼마나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당뇨 관리의 핵심, 혈당스파이크란?

💡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추천 영양제

💡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 추천 영양제

09월 11일
도움이 돼요
5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