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를 안해요
생리를 3주째 안하고 있어요… 지금 먹고 있는 다이어트약을 잠시 먹지 말아야 하나요..??
제품
1
맞춤 상담 정보
수**10대 / 여
건강고민6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체지방 , 여성 건강 , 장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피부 건강
영양제
2개 섭취중
2024.03.11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체중 감량 속도가 너무 빠르면 영양 결핍이 생길 수 있어요.


너무 적게 섭취하면서 빠르게 체중을 감량하는 경우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가 생리불순이에요.

또, 기운이 없거나 어지러움(갑자기 일어날 때), 탈모나 손톱 약해짐, 피부 건조, 추위에 민감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특히 하루 400~800kcal 정도를 섭취하는 '초저열량' 식사를 하고 계신 경우, 이러한 증상이 더 심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


이 식단은 단기간에 빠른 감량이 이루어지는 것 같지만, 오래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볼 때 단점이 더 많은 식단이에요.



따라서 너무 무리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보다는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목표를 세우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시는 걸 추천해요.


당분간은 다이어트 보조제 섭취를 중단하고, 수**님께 필요한 칼로리와 탄수화물을 충분히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 다만, 생리를 안하는 것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니 지속되는 경우 산부인과를 찾아 정확한 원인을 찾아보셔야 해요.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시길 바랄게요!


▶️ 다이어트 하려면 하루 몇 칼로리를 먹어야 할까?

▶️ 식사 기록을 하면 살이 더 잘 빠지는 이유


▶️ 필라이즈의 [식단 분석 기능]을 활용하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

✔️ 수**님의 키와 현재 체중에 맞는 칼로리 섭취량을 확인해보세요.

✔️ [🥗일반 건강 식단]을 선택해 건강하게 체중을 유지할 수 있는 식단을 추천 받아보세요.

✔️ 평소 드시는 식단을 통해 어느 정도의 칼로리를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03월 11일
도움이 돼요
2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