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로 먹으면될까요?
식사는 제때먹는편인데 골고루 먹지는 않는편이고 피부고민이 있어 영양제를 챙겨 먹어서 영양 균형 도움이 되길 바라며 먹고는 있는데 이대로 먹어도 되는건지 중복되는건 없는건지 궁금하네요
분석 리포트
23년 9월 20일 AM 10:14
89점  / 100점
상위 11%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8
성분
6
맞춤 상담 정보
김**40대 / 여
건강고민8
기저질환2
복용약물5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체지방 , 호흡기 건강 , 여성 건강 , 면역 기능 , 장 건강 , 피부 건강 , 혈중 콜레스테롤
기저질환
수면장애(불면증) , 과체중/비만
복용약물
다나피트정 , 아디팜정 , 메피론정 , 알레스원정 , 레보세딘정
영양제
14개 섭취중
2023.09.22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중복되거나 과도하게 섭취하는 성분은 없으니, 드시면서 효과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성분은 다양하지만, 사람마다 효과가 다를 수 있으니 드시면서 김**님께 잘 맞는 성분인지 확인해보시는 게 좋아요.

약 한달 간격으로 실제 개선된 점이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보면서 섭취를 조절해보세요.


✔️ 현재 드시는 멀티비타민은 지용성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골고루 들어있어 평소 규칙적인 식사를 하지 못한다면 도움이 돼요.

하지만 좀 더 효과적인 피로개선을 원한다면 고함량의 활성형 멀티비타민으로 바꾸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 인기제품 보러가기

▪️ [비맥스 메타/메타비/액티브]

▪️ [임팩타민 프리미엄/케어/파워에이플러스]

▪️ [벤포벨 B/S/G]


연령과 체중에 따라 적절한 용량이 다를 수 있고 사람마다 효과를 느끼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가까운 약국을 찾아 김**님께 잘 맞는 구성과 성분을 추천 받아보시는 걸 권장해요.

약국에서 살 수 있는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은 '일반의약품'에 해당하기 때문에 품질 관리가 더 잘 된다는 장점도 있어요.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성분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 건조하고 당기는 피부가 고민이라면? 피부 보습에 좋은 영양제


✔️ 콜라겐

콜라겐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기본 구성요소인 ‘아미노산’을 공급하고, 단단한 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피부 조직의 뼈대 역할을 해요.

피부 보습 성분들이 잘 자리잡도록 도와 피부 보습과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줘요.


✔️ 세라마이드

세라마이드는 피부 장벽을 만드는 영양성분으로,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나이가 들수록 피부 장벽을 구성하고 있던 세라마이드 양이 감소하면서 건조하고 각질이 생길 수 있어요.


✔️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은 피부에 수분을 저장하는 역할을 하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20대 중반부터 피부의 수분 보유량이 감소하며 노화가 시작되기 때문에, 피부에 수분 저장을 도와주는 히알루론산을 섭취하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피부 노화, 손상을 미리 막고 싶다면? 노화&항산화에 좋은 영양제


✔️ 글루타치온

현재 김**님이 드시고 계신 글루타치온은 강력한 항산화작용이 있어서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줄 수 있어요.


✔️ 비타민C

비타민C는 세포를 늙게 만드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대표적인 항산화제에요.

세포를 건강하게 지켜주고, 피부를 구성하는 콜라겐 합성을 위해서도 필요하기 때문에, 피부 건강 & 재생에 효과적인 영양소예요.

멜라닌 합성을 억제해 기미, 주근깨 등을 개선하여 피부 미백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아토피, 지루성 피부염 등에도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최적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하루 500~2000mg을 드시는 걸 추천하고, 효과에 따라 조절해보세요.


✔️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의 주요 성분은 엽록소인데, 엽록소는 항산화력이 높고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또 피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돼요.



💡 [필라이즈칼럼] 피부 고민별 딱 맞는 영양제 찾기

09월 22일
도움이 돼요
3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