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난소 증후군 영양제
다낭성난소 증후군을 조금이라도 어렸을 때 치료하고자, 또 다이어트 목적도 있구요. 기본적으로 이노시톨+인돌3카비놀 먹고 혈당관리하려고 바나나잎추출물 들어간 영양제 먹는데 이렇게 먹어도 조합이나 성분은 괜찮은가요? 영양제 먹는 시간대는 언제가 좋은가요? 다낭성난소에 좋은 영양제 추천해주세요! 또 운동(유산소+근력)할 때 보조로 먹어도 좋은 영양제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제품
3
성분
5
맞춤 상담 정보
부**20대 / 여
건강고민8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체지방 , 소화 & 위식도 건강 , 여성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혈당 , 피부 건강 , 혈중 콜레스테롤
영양제
12개 섭취중
2024.01.14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혈당 조절 및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영양제를 잘 구성하셨어요.



✔️ 이노시톨

세포막을 만드는 데 필요한 물질로, 인슐린이나 여성호르몬의 신호전달 등 체내 여러 대사 과정에 필요해요.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는 여성의 건강에 도움이 되고,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는 연구들이 있어요.

다낭성난소증후군과 관련된 연구들은 하루 200~4000mg정도의 용량으로 진행했어요.


공복에 드시면 흡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바나바잎추출물

인슐린 감수성을 높이고, 탄수화물 소화를 돕는 효소를 억제하여 포도당 생성을 느리게 하여 식후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식후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식사 30분 전에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 인돌-3카르비놀


언제 드셔도 크게 상관없지만, 특유의 냄새가 있으니 식후에 드시는 걸 추천해요.






비타민D가 부족한 경우, 비타민D를 추가하면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비타민 D 부족은 인슐린 저항성, 당뇨병, 심혈관 질환과 같은 대사 질환의 위험 요인으로, 인슐린 저항성이 원인이라고 알려진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도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가 있어요.


비타민D는 음식을 통해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운 편이고, 한국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영양제를 통해 충분히 보충하시는 걸 추천해요.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고용량 비타민 D를 보충했을 때,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낮추고 원치 않는 모발 성장(다모증)을 줄이며 다낭성난소증후군 환자의 월경 주기를 더 규칙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 비타민D 인기제품 보러가기






운동 전후로 아르기닌을 추가하면 운동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아르기닌운동 전에 섭취하시면 혈관 확장 효과가 있어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근육에 영양 공급이 잘 돼 운동 능력을 높여줘요.


또, 운동을 꾸준히 해서 근육량을 늘리면 식후 혈당을 빨리 낮추는 효과가 있어요.

근육 세포는 다른 세포와 달리, 인슐린이 없어도 혈액 중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빠르게 끌어다 쓸 수 있어요!

근육이 많다면 식사 후에 높아진 혈당을 근육 세포에서 가져다 쓸 수 있어 혈당이 급격하게 높아지지 않아요.


근력 운동을 통해 ‘인슐린 저항성’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도 많으니 적극적으로 근육을 늘리는 운동을 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헬스 영양제 추천]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

💡[운동 능력 & 근육량] 건강고민에 맞는 인기 제품 순위 보러가기






다낭성난소증후군 개선과 체지방 감소를 위해서는 영양제 뿐만 아니라 식습관 개선도 중요해요.


당이 많은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하면 혈당이 급격하게 치솟고, 이때 혈당을 내리기 위해 과도하게 인슐린이 분비돼요.


결과적으로 급격하게 혈당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것을 '혈당 스파이크'라고 불러요.


혈당 스파이크가 발생한 후 혈당이 급격하게 떨어지면 극심한 피로감이 생기고, 식곤증이 생기기 쉬워요.


혈당 스파이크가 자주 발생하여 인슐린이 너무 자주 많이 분비되면, 나중에는 인슐린이 나와도 혈당이 잘 떨어지지 않는 '인슐린 저항성'이 생길 수 있어요.


인슐린 저항성이 생기면 식사를 해도 에너지가 생기지 않아 피로하고, 자꾸만 단 것을 찾게 되면서 식욕을 조절하기 어려워지며, 체지방이 쌓이기 쉬운 상태로 몸이 변화해요.


또, 인슐린 저항성은 다낭성난소증후군, 지방간, 고지혈증 같은 대사증후군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어요.



💡 대사증후군 관리의 핵심, 혈당 스파이크란?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면

✔️ 다낭성증후군과 대사증후군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돼요.

✔️ 식욕 조절이 쉬워지고, 체지방이 더 잘 타는 몸으로 바뀌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에요.


📎 대사증후군 관리의 핵심, 혈당스파이크 잡는 법!

📎 혈당 조절을 통한 다이어트 방법 자세히 보러가기



💡 연속혈당측정을 통해 현재 혈당 조절 상태가 어떤지 정확하게 파악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필라이즈의 혈당 관리 서비스 [슈가케어]를 통해 연속적으로 누적된 혈당 데이터를 확인하여 필요한 경우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혈당 수치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식습관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어요.


📎 숨은 혈당 찾는 연속혈당측정이 중요한 이유!

📎 연속혈당측정기(CGM)의 모든 것

01월 15일
도움이 돼요
5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