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감 개선에 좋은 영양제
피로개선 영양제를 복용중인데도 큰 효과를 보지 못했는데 위 제품들 말고 추천해주실 피로개선 영양제가 있을까요? 또 스완슨 비타민d를 이틀에 한번 복용하는데도 문제가 있을까요?
제품
1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이**20대 / 여 / 흡연 중
건강고민6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체지방 , 피로감 , 장 건강 , 간 건강 , 피부 건강
영양제
14개 섭취중
2023.02.14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현재 이**님의 영양제 중에는 비타민B군, 마그네슘, 아르기닌, 타우린 등 피로개선에 도움이 될만한 성분이 많은 편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별다른 효과를 느끼지 못하신다면,

✔️ 같은 성분이라도 흡수율이 높은 종류로 변경해보거나

✔️ 섭취 시간을 바꾸어서 효율을 높여보시는 걸 추천해요.




비타민B1 뿐만 아니라 다른 종류도 ‘활성형태’의 비타민으로 바꿔보세요.


현재 드시고 계신 영양제에서 비타민B1의 구성은

티아민질산염 110mg

벤포티아민(활성형) 250mg

으로 매우 고함량에 속하지만, 이**님께는 별다른 효과를 보이지 않는 것으로 보이니 변경하시는 걸 추천해요.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비타민B군에 해당하는 티아민(B1), 리보플라빈(B2), 나이아신(B3), 판토텐산(B5), 피리독신(B6), 비오틴(B7), 엽산(B9), 코발라민(B12) 은 서로 맞물려서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무엇 하나 빠짐없이 골고루 섭취해야 세포들이 제대로 일할 수 있어요.


따라서 다른 비타민도 활성형으로 포함되어 있는 제품으로 변경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은 품질 관리가 잘 되는 '일반의약품'에 해당하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해요.


💡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 인기제품 보러가기

▪️ [비맥스 메타/메타비/액티브]

▪️ [임팩타민 프리미엄/케어/파워에이플러스]

▪️ [벤포벨 B/S/G]




마그네슘 역시 흡수율이 좀 더 높은 종류로 바꿔보시는 것도 좋아요.


현재 이**님께서 드시고 계신 마그네슘은 ‘산화마그네슘’으로 마그네슘 함량은 높은 편이지만 흡수율이 낮다고 알려져 있어요. 아미노산과 결합되어 있는 ‘킬레이트형’으로 변경하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 [마그네슘] 종류에 대해 자세히 보러가기




생활습관을 확인해보세요.


✔️ 적절한 강도의 운동을 병행하면서 운동 능력과 효과를 높여주는 영양제를 운동전후로 드셔보세요.

이**님께서 드시고 계신 아르기닌, 타우린은 운동을 할 때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아미노산이에요. 혈관을 넓어지게 해 혈액순환을 높이고, 간에서 피로 물질을 대사하는 과정을 도와 운동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운동 전후로 챙겨드시면 더욱 효과를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 활동량에 비해 에너지 섭취량이 너무 적지는 않은지 확인해보세요.

열심히 운동하면서 섭취량이 너무 적으면 근육이 잘 합성되지 않고 피로감이 심할 수 있어요.

필라이즈의 식단 관리 기능을 활용해서 이**님의 하루 식사량과 활동량을 비교해보세요.


✔️ 수면시간도 충분한지 꼭 확인해보세요!

수면 시간을 조금씩 늘려가면서 피로감 개선에 도움이 되는지 확인해보고, 가장 최적의 수면 시간을 찾아 수면 루틴을 만드세요.




그래도 피로 개선이 잘 안된다면, 피로 회복을 돕고 에너지를 높이는 영양제를 추가해보세요.


아래 영양제들은 스트레스와 관련된 호르몬을 조절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사람마다 효과가 다를 수 있으니 드셔보시고 가장 효과적인 성분을 찾으면 꾸준히 섭취해보세요.


💡 [홍삼] 인기제품 보러가기

💡 [아쉬아간다] 포함 제품 보러가기

💡 [마카] 포함 제품 보러가기






비타민D를 이틀에 한번 섭취하시는 것은 괜찮아요.


비타민D는 몸에 오래 남아있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적당한 용량을 매일매일 복용해도 괜찮고, 고용량을 며칠에 한 번씩 섭취하는 것도 가능해요.

사람에 따라 고용량을 드실 때 속이 불편하거나 변비, 설사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불편한 증상이 생기면 함량이 낮은 제품으로 바꿔보세요.

02월 14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