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자에겐 별로인 제품인가요...?
흡연자에겐 별로인 제품인가요...?지금 2개월정도 복용중인데 다른제품으로 바꾸는게 낫나요?바꾸게돠면 흡연자한테 안좋은성분이 들어있지않은 멀티비타민으로 바꿔냐하나요?
제품
1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이**20대 / 여 / 흡연 중
건강고민8
복용약물1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체지방 , 빈혈 , 피로감 , 혈중 중성지방 , 혈당 , 피부 건강 , 혈관 & 혈액순환
복용약물
식욕억제제
2022.08.22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남성 흡연자에게는 비타민B6비타민B12고함량 포함되어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 여성 흡연자에게 문제가 될 수 있는 성분은 비타민A인데, 걱정할만큼 아주 높은 함량은 아니에요.




흡연자는 비타민A를 고용량 섭취하는 것을 주의해야 해요.


[라이프익스텐션 투퍼데이 멀티비타민]

비타민A(베타카로틴 + 레티닐 아세테이트) 1500μg


흡연자가 베타카로틴과 레티놀 같은 비타민A를 고용량을 장기간 섭취했을 때 폐암 발생률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하지만 상한섭취량 이상으로 고용량을 드시는 경우에 해당해요.

2020년 한국인 20대 여성 기준으로 비타민A의 하루 권장량은 650μg이고, 상한섭취량은 3000μg이에요.


따라서 하루 권장량과 상한섭취량 기준과 비교할 때 비타민A가 과다한 편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평소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많이 드신다면 주의하시는 게 좋아요.


비타민A를 이미 음식으로 잘 섭취하고 계신다면 굳이 영양제로 보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진 않아요!


만약 식사를 통해 비타민A를 충분히 드시고 계신다면 영양제는 비타민A가 들어있지 않는 제품으로 고르시는 걸 추천해요.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알려드릴테니 평소 자주 드시는 음식인지 확인해보세요.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650μg 기준)

🍖 돼지간 1/3손바닥크기

🍃 깻잎 1.5접시

🥬 시금치 1.5접시

🥕 당근 작은 것 1개

🥗 상추 3접시

08월 26일
도움이 돼요
4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