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피부에 좋은 영양제를 알고싶어요
피지조절이나 수분감이나 빨갛게 익는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이라 하나요? 그런 피부에 좀 좋은 영양제품이 있을까요
제품
1
성분
4
맞춤 상담 정보
냐**10대 / 여 / 흡연 중
건강고민8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소화 & 위식도 건강 , 피로감 , 면역 기능 , 눈 건강 , 장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피부 건강
영양제
1개 섭취중
2022.11.05
8명이 함께 궁금해했어요.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피부 염증, 여드름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알려드릴테니 참고해보세요!



판토텐산


판토텐산은 피부와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만드는 ‘콜라겐’과 ‘케라틴’의 합성에 필요한 영양소예요.

피지를 억제하고 염증을 조절하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최적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하루 50mg 이상 드시는 것을 추천하고, 여드름 개선을 목적으로 드시는 경우 500mg 이상 고함량 드시는 경우도 많아요.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고함량을 섭취해도 몸에 잘 남아있지 않고 쉽게 배출되는 성질이 있어 안전한 편이지만, 사람마다 효과를 느끼는 섭취량은 다를 수 있으니 효과에 따라 조절해보세요.




비타민D


비타민D는 우리 몸에서 면역 체계를 조절하고 각질과 피지를 생성하는 세포의 재생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런 균형이 무너지면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어요.

여러 연구들에서 혈중 비타민D 농도가 낮을수록 여드름의 중증도가 심했다는 결과들이 있었고, 비타민D를 보충했을 때 증상이 개선되었다는 것을 확인했어요.


최적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하루 1000~4000IU (25~100µg)를 드시는 걸 추천해요.




비타민A


비타민A는 세포의 성장과 재생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 세포의 재생이 활발한 피부와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중요해요.


실제로 비타민A의 형태를 약간 변형시켜서 피지를 조절하고 여드름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이소트레티노인’이라는 비타민A의 유도체 성분의 의약품이 있어요.

단, 여드름이 심하다면 임의로 고용량의 비타민A를 드시는 것보다는 의사와 상담 후 적절한 용량의 약물 치료를 받으시는 게 더 효과적일 수 있어요.

이소트레티노인은 ‘전문의약품’에 해당하기 때문에 의사와 상담 후 처방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최적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하루 600~3000µg을 드시는 걸 추천하는데, 비타민A는 음식을 통해서도 섭취할 수 있으니 평소 식습관에 따라 영양제 함량을 고르시는 게 좋아요.

💡 [칼럼]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어떤 게 있을까요?




아연


아연은 피부 점막 세포들이 건강하게 재생되도록 돕고, 세균 감염이나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여드름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여드름 환자에서 아연 수치가 낮은 경우가 많았고, 아연을 보충했을 때 증상이 개선되었다는 것을 확인한 연구도 있어요.


최적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하루 8.5~35mg을 드시는 걸 추천해요. 상한섭취량 이상으로 많이 먹는다고 효과가 더 높아지는 것은 아니니 최적의 섭취량에 맞춰 드세요.


-


아래 칼럼에서 더 자세한 내용과 관련된 인기제품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칼럼] 내 피부 고민에 맞는 영양제 고르는 방법

02월 14일
도움이 돼요
18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