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분제를 추가로 섭취해야 할까요?
30대 여성이며, 헤모글로빈 수치가 낮은데 현재 복용하는 영양제(건강검진 후에 사서 먹음)에서 추가로 철 성분을 더 추가해야 하는지요? 고혈압도 다른 영양제를 더 추가해야 할까요?
제품
3
맞춤 상담 정보
김**30대 / 여
건강고민8
건강고민
체지방 , 뼈 건강 , 빈혈 , 혈압 , 피로감 , 여성 건강 , 혈중 콜레스테롤 , 관절 건강
영양제
9개 섭취중
2023.01.05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빈혈이 있는 여성의 경우 철분 섭취를 우선적으로 추천해요. 다만 혈색소 수치에 따라 철분 필요량이 다를 수 있으니 혈액 검사 수치를 토대로 전문가와 상의해보세요.


빈혈의 원인은 철분 부족 이외에도 다양하기 때문에 반드시 정확한 원인을 찾아야 해요.

다만 여성의 경우 월경으로 인해 철분 손실량이 생기기 때문에, 철분제를 우선적으로 추가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헤모글로빈 수치에 따라 필요한 경우 철분제를 처방 받을 수도 있으니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 빈혈과 관련이 높은 영양소

✔️ 철분

건강한 적혈구를 만들어, 온 몸에 산소를 전달해주기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에요.

✔️ 비타민C

철분의 흡수율을 높여, 혈액을 통해 산소를 전달하는 적혈구를 건강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줘요.

✔️ 엽산, 비타민B6, B12

우리 몸의 기본이 되는 세포와 혈액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영양소들로, 어느 하나가 부족해도 빈혈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정확한 확인이 필요해요.


현재 비타민C와 엽산을 충분한 양을 드시고 계시지만, 비타민B6와 B12의 섭취량이 그리 높지 않으니 비타민B군이 고함량으로 포함된 제품으로 변경하는 것도 고려해보시길 추천해요.


💡 유저들이 뽑은 철분 영양제 인기 순위 보러 가기




고혈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알려드릴게요.


고혈압 관리에서 영양제는 보조적인 역할을 할 뿐, 치료제로서의 역할을 하긴 어려워요!

건강한 생활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혈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제를 함께 섭취해주시면 도움이 돼요.


현재 김**님께서는 혈압과 함께 콜레스테롤 관리도 필요하기 때문에, 두 가지 건강고민에 동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폴리코사놀’ 성분을 추천해요.


💡 [칼럼] 고혈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및 생활습관

01월 11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