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자 영양제 정리 부탁드립니다
흡연자여서 전에 Q&A로 추천을 받은 영양제는 어려울거 같아서요 B6는 20 B12는 55까지 최대로 잡고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그네슘도 50정도가 부족해서 같이 부탁드릴게요
분석 리포트
23년 3월 23일 PM 03:31
93점  / 100점
상위 7%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9
성분
2
맞춤 상담 정보
루**20대 / 남 / 흡연 중
건강고민8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피로감 , 남성 건강 , 면역 기능 , 눈 건강 , 장 건강 , 간 건강 , 피부 건강
영양제
22개 섭취중
2023.03.24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영양제 섭취량 기준에 대한 연구는 많은 숫자의 사람들을 통계적으로 확인한 결과로, ‘정답’이 아니기 때문에 대략적인 가이드로 삼는 것이 좋아요.


누구나 이 가이드에 딱 맞춰서 드셔야 하는 것은 아니고, 딱 맞춰 드신다고 해서 최적의 결과를 볼 수 있다고 확신할 수 없어요.

어떤 사람은 더 많이 먹어도 별다른 문제가 없을 수도 있지만, 어떤 사람은 훨씬 적게 먹어도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모든 영양성분에 대해 연구결과가 있는 것도 아니에요.


따라서 평소 루**님이 건강에 대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가치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흡연으로 인한 영양제 부작용이 걱정되신다면,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아래와 같이 컨디션에 따라 조절하시는 방법을 추천해요.


✔️ 평소에는 현재의 영양제 구성으로 하루에 필요한 양을 충분히 채우는 정도로 섭취하시는 걸 추천해요.


✔️ 피로감이 심하거나 운동량이 많아 에너지 소모가 많은 날에는 고함량의 비타민을 단기적으로 섭취하시는 걸 추천해요.








💡 [흡연자 - 비타민B군 고용량 장기 섭취에 관한 연구]


2017년 VITAL 코호트연구*에서는 50-76세에 해당하는 7만여명을 대상으로 고용량의 비타민B군 섭취가 폐암 발생에 영향을 주는지 확인했어요.


비타민B6 보충제를 20mg 이상 10년간 섭취했던 남성 흡연자 그룹에서 폐암 발생률이 높았어요.


비타민B12 보충제를 55μg 이상 10년간 섭취했던 남성 흡연자 그룹 역시 폐암 발생률이 2배 정도 높았어요.


🔍 코호트 연구란

질병 발생의 원인을 알아보기 위해 어떤 요인에 노출된 그룹과 아닌 그룹의 질병 발생률을 확인하여 그 관계를 확인해보는 연구 방법이에요.

‘관찰해보니 이렇더라’ 라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고, 명확하게 인과관계가 밝혀진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결과를 참고해 주의할 필요는 있어요!

03월 24일
도움이 돼요
12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