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질문
영양제를 8~9개 정도 먹고 있는데 같이 복용을 해도 되나 궁금합니다 1. 헤파리제 플러스2 (3알씩 아침 저녁) 2. 나우푸드 밀크씨슬 300mg ( 1알씩 점심) 3. 나우푸드 아르기닌 1000mg (1알씩 아침 저녁) 4. 익스트림 블랙마카 ( 2알씩 아침) 5. 마이프로틴 L 글루타민 (2알씩 저녁) 6. 마이프로틴 아연&마그네슘 (1알씩 취침 전) 7. 마이프로틴 오메가3 (1알씩 잠심) 8. 마이프로틴 멀티비타민( 1알씩.아침) 9. 액티브 아르기닌 7000 ( 1포 오후) 복용법 지키면서 먹고 있는데 같이 먹어도 괜찮나요?
제품
3
맞춤 상담 정보
조**20대 / 남 / 흡연 중
건강고민8
건강검진1
건강고민
호흡기 건강 , 피로감 , 남성 건강 , 눈 건강 , 간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혈중 콜레스테롤 , 갑상선 건강
건강검진
과체중/비만
영양제
9개 섭취중
2024.02.23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흡연 중에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를 좀 더 챙기시는 걸 추천해요.


아래 영양소는 흡연을 하면 부족해지기 쉽고, 조**님의 건강고민에도 잘 맞는 성분들이에요.



✔️ 비타민C


비타민C는 식사로 챙겨 먹기 어려운 필수영양소이고, 면역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흡연자의 혈액 속 비타민 C 농도를 측정해 본 결과, 비흡연자보다 낮았다고 해요.

담배를 피우면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가 많이 발생해서, 항산화력이 있는 비타민C가 많이 필요해져요.

💡 비타민C 인기제품 보러가기



✔️ 비타민D


비타민d 역시 식사로 챙겨 먹기 어려운 필수영양소이고, 면역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비타민D 인기제품 보러가기



✔️ 오메가3


오메가3는 눈의 염증을 감소시키고 눈물막의 안정성을 높여 눈 건강에 도움이 돼요.

현재 드시는 제품에는 1캡슐 당 0.3g의 오메가3가 들어있는데, 충분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최소 2알 이상 드시는 걸 추천해요.


💡 오메가3는 목적에 따라 식약처 권장 섭취량이 달라요.

✔️ 기억력 개선: 0.9~2g

✔️ 건조한 눈 개선: 0.6~2.24g

✔️ 혈액순환 개선: 0.5~2g

✔️ 혈중 중성지방 개선: 0.5~2g






영양제의 효과에 따라 섭취량을 조절해보세요.


✔️ 아르기닌

현재 드시는 영양제 조합에서 아르기닌이 중복되고 있어요.

한 가지만 드셔보시고 충분한 효과를 얻는다면, 굳이 중복해서 드실 필요는 없어요.


✔️ 아르기닌, 마카, 글루타민 같은 종류의 영양제는 피로감 개선이나 운동 능력 향상과 같은 효과를 느끼는 경우에는 꾸준히 드셔도 좋지만, 별다른 효과를 느끼지 못한다면 섭취를 중단하거나 다른 제품으로 변경해보시는 게 좋아요.






흡연 중이신 남성의 경우 비타민B12를 고함량, 장기간 복용하시는 건 주의가 필요해요.


🔍 2017년 VITAL 코호트연구에서는 50-76세에 해당하는 7만여명을 대상으로 고용량의 비타민B군 섭취가 폐암 발생에 영향을 주는지 확인했어요.

❗ 비타민B12 보충제를 55μg 이상 10년간 섭취했던 남성 흡연자 그룹 역시 폐암 발생률이 2배 정도 높았어요.


코호트연구란 질병 발생의 원인을 알아보기 위해 어떤 요인에 노출된 그룹과 아닌 그룹의 질병 발생률을 확인하여 그 관계를 확인해보는 연구 방법이에요.

‘관찰해보니 이렇더라’ 라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고, 명확하게 인과관계가 밝혀진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결과를 참고해 주의할 필요는 있어요!


영양제 섭취량 기준에 대한 연구는 많은 숫자의 사람들을 통계적으로 확인한 결과로, ‘정답’이 아니기 때문에 대략적인 가이드로 삼는 것이 좋아요.


누구나 이 가이드에 딱 맞춰서 드셔야 하는 것은 아니고, 딱 맞춰 드신다고 해서 최적의 결과를 볼 수 있다고 확신할 수 없어요.

어떤 사람은 더 많이 먹어도 별다른 문제가 없을 수도 있지만, 어떤 사람은 훨씬 적게 먹어도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따라서 평소 조**님의 흡연량이나, 건강에 대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가치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 [QnA] 흡연자 영양제 선택에 대한 질문과 답변 참고하기





💡필라이즈의 [AI 영양제 점수 분석] 기능을 활용해보시면, 조**님의 영양제 조합을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거에요!


02월 23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