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간수치가 올라간 것이 이 물질때문인가요?
피 검사결과 GPT 간 수치가 130정도로 정상 범위 4배 이상을 넘어서 걱정인중에 앱에서 제가 섭취중인 이 두가지 ydy 레드큐민이랑 베스타 루나 밸런스 약에서 해당 성분에 의한 간질환 주의가 떴더라고요 궁금해요ㅠㅠ (잦은 음주를 하긴 합니다.. 주 6회 이상)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리**30대 / 여
건강고민8
건강검진1
건강고민
체지방 , 소화 & 위식도 건강 , 혈압 , 여성 건강 , 면역 기능 , 장 건강 , 간 건강 , 갑상선 건강
건강검진
간질환
영양제
12개 섭취중
2024.02.24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일반적으로는 식물추출물이 간 손상에 원인이 되었다고 보긴 어렵지만, 간수치가 높은 경우에는 영양제 섭취에 더욱 신중해야하고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대부분의 식물추출물은 간에서 대사를 거쳐야 해요.

사람마다 반응이 다르긴 하지만, 간 기능이 낮아진 상태에서는 영양제 섭취가 부담이 될 수 있어요.

가까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간 손상의 원인을 정확하게 알아보시고, 그에 맞게 영양제를 조절하시는 걸 추천해요.



잦은 음주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는 간 손상의 원인이 되기 쉬우니 주의하세요!


정제 탄수화물 위주의 식습관을 가지고 있거나, 내장지방 비율 또는 혈중 중성지방 농도가 높은 경우에는 간에도 지방이 쌓여 기능이 저하될 수 있어요.



02월 26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