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첫 영양제 고민
3교대근무로 영양제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나 아직 복용 중인 영양제가 없습니다. 집중적으로 도움 받고 싶은 부분은 면역력 개선, 피로회복, 소화, 위&장 건강 입니다. 확인부탁드립니다
성분
6
맞춤 상담 정보
아**20대 / 여
건강고민8
건강검진1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소화 & 위식도 건강 , 피로감 , 여성 건강 , 면역 기능 , 장 건강 , 혈당 , 피부 건강
건강검진
고혈압전단계
2023.10.21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피로 개선과 면역력, 소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을 알려드릴테니 아**님께 잘 맞는 제품을 찾아보세요.


✔️ 비타민B군

비타민B는 우리 몸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에너지를 생성하고 면역력을 길러줘요.

특히 효과적인 피로 개선을 원한다면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을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은 품질 관리가 잘 되는 '일반의약품'에 해당하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해요.

일반의약품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니 아래 인기 제품을 비교한 내용을 살펴보시고, 약사님과 직접 만나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연령, 체중, 피로감 정도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서 아**님께 적합한 제품을 추천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단, 소화기능이 약한 경우 고함량의 비타민이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이 점을 고려하여 골라보세요.


💡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 인기제품 보러가기

▪️ [비맥스 메타/메타비/액티브]

▪️ [임팩타민 프리미엄/케어/파워에이플러스]

▪️ [벤포벨 B/S/G]



✔️ 마그네슘

근육과 신경의 활동을 조절하는 영양소에요.

근육이 편안하게 이완할 수 있도록 해주고, 신경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몸에서 만들어진 에너지를 사용하려면 마그네슘이 꼭 필요하기 때문에 활력을 높여줘요.



✔️ 아르기닌

운동 전 아르기닌을 섭취하시면 혈관 확장 효과가 있어 혈액 순환이 증가해 근육에 영양 공급이 잘 돼 운동 능력을 높일 수 있어요.

운동 시 생성된 피로 물질을 제거하고 피로감을 개선해주는 효과도 있어요.



✔️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들어 주는데, 장 건강은 면역력과 연관성이 많다는 연구들이 많아요.

프로바이오틱스는 다양한 균주가 있기 때문에, 사람마다 잘 맞는 제품이 다를 수 있어요.

만약 3개월 정도가 지나도 효과를 느끼지 못한다면, 다른 균주가 들어있는 제품으로 바꿔보세요.

프로바이오틱스 중에서도 면역 기능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는 대표적으로 드시모네 프로바이오틱스가 있어요.



✔️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에 들어 있는 ‘CAPE(Caffeic acid phenethyl ester)’라는 성분이 면역을 조절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항균 효과와 항산화 작용, 면역력을 조절하는 작용을 통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좋은 프로폴리스 고르는 방법



✔️ 홍삼

면역 기능 개선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매스틱검

위식도 점막에 막을 형성해 위산이 직접 위벽에 닿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요.

속쓰림 같은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성분이에요.

단,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니 2주~한달 정도 섭취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거나, 영양제를 먹을 때만 괜찮고 안 먹으면 속쓰림이 계속되는 증상이 반복된다면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 글루타민

단백질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인 아미노산 중 하나로, 소화기 점막 세포가 재생하는 과정에 도움을 주어 위장을 건강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또한 면역 기능을 활성화하는 데 필요한 성분으로, 외부 이물질이나 세균에 자주 노출되는 소화 기관을 감염으로부터 방어하는 역할도 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 필라이즈 유저들이 뽑은 인기 영양제 제품 보러가기

필라이즈 유저들이 뽑은 인기 영양제 순위와 솔직한 리뷰를 참고하여 아**님의 목적에 딱 맞는 제품을 찾아보세요.


▶️ 피로감 인기 영양제 TOP30

▶️ 면역력 인기 영양제 TOP30

▶️ 위 건강 인기 영양제 TOP30

▶️ 장 건강 인기 영양제 TOP30


💡 [필라이즈칼럼]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위장 건강을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이 중요해요.


⚠️ 위장을 자극할 수 있어 피해야 할 음식


🔴 밀가루 음식

밀가루에 들어있는 글루텐은 위에서 팽창해 오래 머무르는 특성이 있어요.

밀가루를 소화하기 위해 위산이 계속해서 분비되면 위벽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밀가루는 가능한 피하시는 것이 좋아요.

🔴 맵거나 짠 음식, 질기거나 기름지고 뜨거운 음식

이런 음식들은 위산 분비를 유도하고 위벽에 직접적인 자극을 줄 수 있으니 피하는 게 좋아요.


🔴 술, 커피, 초콜릿, 녹차

알코올과 카페인은 위산 분비를 촉진하고 하부 식도 괄약근을 느슨하게 만들어 위산이 역류하게 만들 수 있어요.

초콜릿도 카페인이 들어있을 뿐 아니라 지방이 많은 음식이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아요.


🔴 탄산 음료, 과일 주스

탄산음료는 마시는 순간에는 청량감이 느껴져 소화가 안될때 즐겨 드시는 경우가 많지만, 오히려 위에 가스를 차게 해 자극을 줄 수 있어요.

산성이 강한 오렌지 주스 등도 위에 자극을 주고 역류성 식도염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필라이즈칼럼] 속쓰림에 도움이 되는 식단 및 영양제

10월 24일
도움이 돼요
5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