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랑 영양제 같이 먹어도 되나요?
점심 먹고 항상 커피랑 같이 영양제 먹고 있는데 괜찮을까요? 궁금합니다.
성분
2
맞춤 상담 정보
이**30대 / 남
건강고민6
건강검진2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스트레스 & 수면 , 두뇌활동 , 피로감 , 남성 건강 , 눈 건강
건강검진
혈압 높음 (고혈압) , 공복혈당 높음
영양제
8개 섭취중
2022.08.26
4명이 함께 궁금해했어요.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카페인 영양성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2시간 간격을 두는 게 좋아요.


커피와 영양제를 함께 먹으면 안좋다고 말하는 이유는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이 영양성분과 결합해서 몸 밖으로 배출되어 몸에 흡수되는 양이 적어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커피와 영양제를 함께 드시는 것보다는 위에서 카페인과 영양성분이 서로 섞이지 않도록 2시간 간격을 두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시간 간격을 두려다 자꾸 영양제 먹는 걸 오히려 깜빡한다면 흡수율을 조금 포기하더라도 함께 드시는 게 낫겠죠?




드시고 계신 영양제 중 커피와 같이 드시면 특히 안 좋은 제품을 알려드릴게요


이**님께서 드시는 영양제 중 커피와 같이 드시면 특히 안좋은 제품을 알려드릴테니, 나머지는 커피와 같이 드시더라도 아래 제품들은 따로 드시길 추천드릴게요!



[쏜리서치 베이직 뉴트리언트 투퍼데이]


✔️ 비타민D의 흡수율이 낮아질 수 있어요

비타민D를 몸에 흡수시키는 통로인 '수용체'를 카페인이 차단해 흡수율이 떨어져요.


✔️ 미량미네랄의 흡수율이 낮아질 수 있어요

이 제품은 미량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 커피와 함께 드시면 미네랄이 잘 흡수되지 않을 수 있어요. 카페인은 미네랄과 특히 잘 결합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이에요.


➡️ 공복에 드셔도 불편감이 없으시다면 오전 공복에 드셔도 되고, 만약 공복에 드셨을 때 불편하다면 점심 식사 전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에너지를 높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오전 중에 드시는 것이 좋아요🔥



[블루보넷뉴트리션 마그네슘]


✔️ 마그네슘의 흡수율이 낮아질 수 있어요
마그네슘 역시 미네랄의 한 종류로 카페인과 결합해 흡수율이 낮아질 수 있어요.


➡️ 근육과 신경의 긴장을 완화시켜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기 때문에 저녁 식사 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라이프익스텐션 피크노제놀]

[슈퍼 바이오 비타민C]


✔️ 식물추출물의 흡수율이 낮아질 수 있어요

식물에서 추출하는 성분들은 대부분 구조가 복잡하고 흡수율이 그리 높지 않은 편이에요. 그런데 카페인이 함께 있다면 어떤 상호작용이 일어날지 정확하게 알 수 없고, 흡수율이 더 낮아질 수 있어요.
슈퍼 바이오 비타민C에도 항산화작용에 도움이 되도록 바이오플라보노이드, 루틴 같은 식물추출물이 들어있으니 함께 드시지 않는 것이 좋겠어요.


➡️ 항산화를 돕는 피크노제놀은 휴식을 통해 몸의 회복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저녁이나 자기 전에 드시면 좋고, 비타민C는 저녁 식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아래는 질문해주신 것과 관련된 내용이니 참고해보세요☕

@pillyze_official

#필라이즈 #애나QnA

08월 30일
도움이 돼요
55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