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비타민 중복 복용
위에 리포트처럼 멀티 비타민 2개 먹어도 될까요? 지금 먹고있는 건 얼라이브를 뺀 5개입니다
분석 리포트
22년 11월 26일 PM 11:08
89점  / 100점
상위 11.8%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6
맞춤 상담 정보
2**20대 / 여
건강고민7
기저질환5
복용약물1
건강고민
두뇌활동 , 뼈 건강 , 피로감 , 여성 건강 , 면역 기능 , 눈 건강 , 혈당
기저질환
관절염 , 빈혈 , 갑상선질환 , 자궁/난소질환 , 아토피
복용약물
피임제
영양제
6개 섭취중
2022.12.17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멀티비타민 중복 섭취는 비효율적이에요.


두 제품에서 서로 겹치는 성분은 주로 수용성 비타민인데, 수용성 성분은 한꺼번에 많이 섭취하셔도 몸에서 필요한 만큼만 사용되고 나머지는 몸 밖으로 배출돼요.


따라서 굳이 한꺼번에 두 제품을 드시는 것보다는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시거나, 하루씩 번갈아가며 드시는 게 더 나아요.


각 제품마다 장점이 다르니 2**님의 식습관이나 목적에 따라 선택하시는 게 좋은데, 피로 개선을 위해서는 [얼라이브] 제품이 좀 더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멀티비타민]

지용성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골고루 들어있어 평소 규칙적인 식사를 하지 못한다면 도움이 돼요.

수용성 비타민도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을 정도로 적당히 들어있어요.


  • [센트룸 멀티비타민 미네랄]

지용성 비타민과 미네랄의 함량이 조금 더 높은 편이지만, 수용성 비타민의 함량이 낮아 결핍되지 않을 정도의 양만 들어있어요.

[얼라이브] 제품에는 없는 철분이 들어있지만, 따로 챙겨 드시고 계시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어요.






엽산 섭취량이 너무 많아져요.


위의 리포트처럼 구성하는 경우 엽산의 하루 섭취량이 1600μg으로 상한섭취량을 넘는 양이에요.


💡 엽산의 상한섭취량(1000μg)은 고용량 장기간 섭취를 해도 유해한 영향이 나타나지 않는 최대 섭취량이에요.

오래 섭취해도 문제없다고 확인된 용량이고, 어느 정도의 불확실성까지 고려하기 때문에 상한섭취량을 넘는다고 부작용이 흔하게 나타나진 않아요.


하지만 별다른 목적이 없다면 엽산을 상한섭취량 이상 섭취해도 소변으로 배출되어 효과가 없거나, 혹시 모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안전성과 효율을 높이기 위해 구성을 바꾸시는 게 좋아요.

12월 19일
도움이 돼요
14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