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복용
안녕하세요 이 제품을 복용할 예정인데 장기복용해도 상관 없을까요? 그리고 크레아틴이랑 아르기닌 장기복용이랑 얼만큼 먹어야 적당한지 궁금해서요
사용자 첨부 사진
제품
3
맞춤 상담 정보
김**20대 / 남
건강고민8
건강고민
탈모 & 손톱 건강 , 두뇌활동 , 피로감 , 남성 건강 , 눈 건강 , 간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피부 건강
영양제
8개 섭취중
2023.12.17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식품에도 포함되어 있는 필수영양소와 안전성이 높은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어 장기적으로 섭취해도 괜찮지만, 드시면서 몸의 변화를 꼼꼼하게 체크해보세요.


사람마다 영양제에 대한 효과나 부작용이 다를 수 있고, 고용량 섭취에 대한 장기 연구 결과는 많지 않은 편이라는 점을 알고 계시는 게 좋아요.


따라서 드시는 동안 기대한 효과가 나타나지 않거나 불편한 증상이 생긴다면 섭취를 중단하셔야 해요.






크레아틴과 아르기닌은 사람마다 효과가 나타나는 섭취량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드시면서 김**님이 체감하는 반응에 따라 조절하시는 게 좋아요.


✔️ 아르기닌

  • 운동 능력 향상 및 피로 회복과 관련된 연구에서는 1g정도 사용했어요.

  • 정자의 생성 및 운동성과 관련된 연구에서는 2.5~5g정도 사용했어요.

  • 식약처에서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고, 6g 섭취하도록 권장하고 있어요.


섭취 목적에 따라서 섭취량이 달라지니 참고해서 영양제를 고르시는 게 좋아요.

사람마다 효과가 나타나는 섭취량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섭취량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 크레아틴

  • 로딩(Loading) 용량 : 4~7일간 20g

  • 유지(Maintenance) 용량 : 하루 1~27g


연구에 따르면 초기 짧은 기간동안 고용량을 섭취한 후, 체중에 따라 적절한 용량을 찾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었다고 해요.

하지만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고, 사람마다 효과가 나타나는 섭취량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섭취량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운동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성분들은 사람마다 효과가 다르고, 효과가 나타나는 섭취량도 다를 수 있어요.

효과가 있고 별다른 부작용이 없다면 꾸준히 드셔도 되지만, 별다른 효과를 못 느끼거나 불편한 증상이 생긴다면 섭취를 중단하세요.

3개월 정도가 지나도 효과를 느끼지 못한다면 섭취를 중단하거나 다른 제품으로 바꿔보는 것이 좋아요.


💡[헬스 영양제 추천]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

💡[운동 능력 & 근육량] 건강고민에 맞는 인기 제품 순위 보러가기

12월 19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