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가스)로 많이 힘들어하고있는데 요즘들어 잦은 설사와 속쓰림도 계속 있더라구요 제가 복용하고 있는 영양제들이 혹시나 영향이 있었던걸까요?계
속쓰림, 구토, 설사에 좋은 영양제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성분
3
맞춤 상담 정보
아**20대 / 여
건강고민3
복용약물1
건강고민
소화 & 위식도 건강 , 장 건강 , 피부 건강
복용약물
항히스타민제
영양제
3개 섭취중
2023.10.09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평소에는 해당 증상이 없다가 영양제 복용 시작 후 생긴 증상이라면 영양제 섭취를 중단하고 반응을 살펴보세요.


⚠️ 소화기능이 약한 경우 고함량의 비타민이 부담이 될 수 있어요

현재 비타민B군을 고함량으로 섭취하고 계신데, 고함량의 비타민제가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비타민제를 드신 후 속이 불편한 느낌이 자주 생긴다면 조금 낮은 함량의 비타민제로 바꿔보시는 것도 좋아요.


⚠️ 효소나 유산균은 소화과정이나 장내 세균 균형에 영향을 줄 수 있어 가스참, 설사 등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아래와 같이 효과를 모니터링하면서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인지 확인해보세요



💡 유산균에 대한 더 많은 꿀팁 보러가기

@pillyze_official

#필라이즈 #애나QnA






위장 장애의 원인은 다양하니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먼저 확인해보시는 게 좋아요.


⚠️ 위장을 자극할 수 있어 피해야 할 음식

🔴 밀가루 음식

밀가루에 들어있는 글루텐은 위에서 팽창해 오래 머무르는 특성이 있어요.

밀가루를 소화하기 위해 위산이 계속해서 분비되면 위벽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밀가루는 가능한 피하시는 것이 좋아요.

🔴 맵거나 짠 음식, 질기거나 기름지고 뜨거운 음식

이런 음식들은 위산 분비를 유도하고 위벽에 직접적인 자극을 줄 수 있으니 피하는 게 좋아요.


🔴 술, 커피, 초콜릿, 녹차

알코올과 카페인은 위산 분비를 촉진하고 하부 식도 괄약근을 느슨하게 만들어 위산이 역류하게 만들 수 있어요.

초콜릿도 카페인이 들어있을 뿐 아니라 지방이 많은 음식이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아요.


🔴 탄산 음료, 과일 주스

탄산음료는 마시는 순간에는 청량감이 느껴져 소화가 안될때 즐겨 드시는 경우가 많지만, 오히려 위에 가스를 차게 해 자극을 줄 수 있어요.

산성이 강한 오렌지 주스 등도 위에 자극을 주고 역류성 식도염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알려드릴게요.


✔️ 매스틱검


위식도 점막에 막을 형성해 위산이 직접 위벽에 닿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요.

속쓰림 같은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성분이에요.

단,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니 2주~한달 정도 섭취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거나, 영양제를 먹을 때만 괜찮고 안 먹으면 속쓰림이 계속되는 증상이 반복된다면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 글루타민


단백질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인 아미노산 중 하나로, 소화기 점막 세포가 재생하는 과정에 도움을 주어 위장을 건강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또한 면역 기능을 활성화하는 데 필요한 성분으로, 외부 이물질이나 세균에 자주 노출되는 소화 기관을 감염으로부터 방어하는 역할도 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 [속쓰림에 도움이 되는 식단 및 영양제] 자세히 보러가기

10월 10일
도움이 돼요
6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