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약+미오이노시톨 복용 문의
피임약을 먹고있는데 미오이노시톨 먹어도 괜찮을까요? 경구피임약 에이리스 먹어요!
제품
2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혜**20대 / 여
건강고민8
건강검진1
기저질환5
복용약물1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체지방 , 소화 & 위식도 건강 , 피로감 , 눈 건강 , 장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관절 건강
건강검진
고혈압
기저질환
신장질환 , 다낭성난소증후군 , 녹내장 , 간질환 , 위장질환
복용약물
피임제
영양제
12개 섭취중
2022.11.17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피임약과 이노시톨은 별다른 상호작용이 알려져 있지 않고, 오히려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함께 드셔도 좋아요.


✔️ 이노시톨은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혜**님께 잘 맞는 영양제라고 볼 수 있어요.

실제로 산부인과에서도 이노시톨 영양제 섭취를 많이 권하기도 하는 이유에요.


▪️ 인슐린 저항성 개선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는 여성은 인슐린이 본래의 기능을 잘 하지 못해 혈당 조절이 잘 안되거나, 당뇨 발생 위험이 더 높기도 해요.

이노시톨이 인슐린 작용을 원활하게 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가 있어요. 또, 심혈관 질환이나 대사증후군과 관련된 지표가 개선되기도 했어요.

▪️ 월경 불순 개선

다낭성난소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월경 불순이나 무월경이 나타나는데, 이노시톨을 섭취했을 때 월경 주기가 개선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 난임 개선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는 난임 여성에서 월경 규칙성을 개선하고 배란 유도 기간이 짧아졌다는 연구결과가 있어 임신 성공 확률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다낭성난소증후군과 관련된 연구들은 하루 200~4000mg 정도의 용량으로 진행했어요.

용량이 높을수록 더 효과적이었다는 결과를 보이기도 했으니 참고해서 섭취량을 결정해보세요.

01월 05일
도움이 돼요
7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