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작용관련 질문입니다
이 영양제를 먹은 이후로 손에 땀이 너무 많이 납니다. 어떤 성분 때문에 그런걸까요?
제품
1
맞춤 상담 정보
젼**20대 / 여
건강고민8
건강검진1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탈모 & 손톱 건강 , 스트레스 & 수면 , 두뇌활동 , 피로감 , 면역 기능 , 눈 건강 , 피부 건강
건강검진
저체중
영양제
5개 섭취중
2022.11.18
약사 캐릭터 그림
김형선 약사님 답변
서울시약사회지 편집위원
경력
서울시약사회지 편집위원
현) 국내 의료기기사 임상팀장
전) 기운찬판도라약국 약국장
학력
동국대학교 약학대학 박사 수료
뉴욕주립대 보건학 석사 졸업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부 졸업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락티움 부작용

락티움의 부작용은 소화관련 부작용 즉 복부팽만, 복부 경련 등이라 손에 땀이 나는 증상은 락티움 부작용이 아닐 확률이 높습니다.

  • 다른 병용 제품들 검토  

현재 복용하시고 있는 제품들을 볼 때, 비타민D 함량이 고함량으로 4000 IU를 드시는데, 복용하시고 계신 비타민C 제품에 비타민D도 추가로 들어있어 비타민D를 조금 많이 드시는 것으로 판단 됩니다. 비타민D를 너무 많이 복용하면, 구역질, 변비, 체중감소, 어지러움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의견

복용하시는 각각의 제품들이 부작용에 직접적으로 손에 땀이 나는 증상이 많이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선생님의 그때그때 몸 상황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의 부작용도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2-3일 더 복용해 보시고도 동일한 증상이 계속 유지되면 해당 제품 복용을 멈추시는 게 나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능한 비타민D 함량이 너무 많아지지 않도록 비타민C만 들어간 제품으로 바꿔보시는 것도 추후에 한번 고려해 주십시오.

  • 생활습관

최근 긴장되거나 스트레스 받는 일일 있으면 자율신경계 이상으로 땀이 많이 날 수 있습니다. 가능한 맵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마음을 편안히 하고 국화차 등의 차를 복용하고 야채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1월 19일
도움이 돼요
3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