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정이 제품 권장이고 최대 2정인데 3정까지 섭취하면 안되나요?
3정까지 섭취해도 최적양인데 필라이즈 자체기능에는 3정 확인이 안되네요 3정이 넘어가면 안될까요? 크게 중첩되진 않습니다 2:1비율로 3정 늘리면 문제가 생길까요? 현재 하루 2정입
제품
1
맞춤 상담 정보
비**20대 / 남 / 흡연 중
건강고민8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호흡기 건강 , 소화 & 위식도 건강 , 피로감 , 남성 건강 , 면역 기능 , 간 건강 , 혈중 콜레스테롤
영양제
9개 섭취중
2022.11.18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3정까지 섭취하셔도 최적양에 해당하긴 하지만, 칼슘은 영양제로 너무 많이 섭취하기보다는 식품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우시는 걸 더 추천해요.


칼슘이나 마그네슘을 너무 고함량을 드시는 경우 속이 불편하거나 배변 상태의 변화가 생길 수 있어요.


드시면서 속이 불편하거나 변비, 설사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섭취량을 줄여보세요.






칼슘 영양제를 드실 때는 식사와 영양제를 모두 포함해서 권장 범위에 맞출 수 있도록 본인의 식습관에 따라 영양제 섭취량을 조절하시는 게 좋아요.


칼슘 700mg을 음식으로 채우려면 어느 정도 먹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 요거트 500g

· 우유 3컵

· 치즈 5장

· 멸치 2접시






우리 몸이 칼슘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양소를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칼슘은 흡수율이 낮은 편이고, 흡수된 칼슘이 뼈로 이동하지 않고 혈관에 쌓이면 '석회화'되어 혈액 흐름을 방해하거나 신장결석 위험을 높일 수 있어요.


✔️고함량의 칼슘을 드실 때는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을 드시지 마시고, 조금씩 나누어 드시는 게 좋아요.


✔️ 칼슘의 흡수와 활용을 돕는 마그네슘, 비타민D, 비타민K2의 섭취도 함께 해주시는 걸 추천해요.

▪️ 마그네슘은 칼슘이 혈관에 쌓여 '석회화'되지 않도록 해요.

▪️ 비타민D는 칼슘이 장에서 잘 흡수되도록 도와줘요.

▪️ 비타민K2는 흡수된 칼슘이 뼈로 이동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요.


➕ 필라이즈에서는 현재 제품에서 권장하고 있는 섭취량의 2배까지 조절해서 함량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 이상으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준비하고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

01월 06일
도움이 돼요
2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