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산 vs 활성엽산
임신준비 중 활성엽산을 먹다가 보건소에서 받은 폴산을 먹고 있어요. 활성엽산이 좋다고 하던데 이전에 먹던 활성엽산으로 먹는게 좋을까요?
사용자 첨부 사진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오**30대 / 여 / 자녀계획 있음
건강고민8
건강고민
혈압 , 임산부 & 태아 건강 , 여성 건강 , 혈중 중성지방 , 운동 능력 & 근육량 , 혈당 , 혈관 & 혈액순환 , 혈중 콜레스테롤
영양제
7개 섭취중
2022.12.20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임산부에게 엽산은 매우 중요한 영양성분이기 때문에 활성엽산을 드시는 걸 추천해요


임산부에게 엽산이 부족하면 심각한 기형을 유발할 수 있어 위험성이 있으니, 혹시 모르는 대사적 이상으로 엽산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활성엽산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해요.



👼🏻 활성엽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필라이즈팁]을 참고해주세요



두 가지 제품의 함량이 서로 다르니 섭취량을 꼭 확인하세요!


[원폴정]은 엽산이 1mg(1000μg)이고, 오**님이 가지고 계신 [완전 활성 엽산] 400μg이에요.

임산부의 엽산 섭취 권장량과 활성형의 체내 효율을 고려해 [완전 활성 엽산]을 2캡슐 정도 드시는 게 좋아요.

다만 태아 수나 체중에 따라 섭취량이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섭취량은 주치의와 상담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12월 20일
도움이 돼요
7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