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기닌도 휴지기가 필요한 영양제인가요?
하루에 아르기닌 2000mg를 먹은지 한달째인데 몸이 좋아지는 것을 느낍니다. 그런데 이런 어르기닌도 휴지기가 필요한가요?
성분
4
맞춤 상담 정보
김**20대 / 남
건강고민8
기저질환1
건강고민
치아 & 잇몸 , 두뇌활동 , 피로감 , 남성 건강 , 간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혈관 & 혈액순환 , 혈중 콜레스테롤
기저질환
콜레스테롤 높음 (고지혈증)
영양제
11개 섭취중
2022.09.12
2명이 함께 궁금해했어요.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요약

  • 아르기닌은 고용량을 섭취하지 않는다면 장기간 섭취해도 안전해요

  • 아르기닌을 섭취하면서 어지러움, 헤르페스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섭취를 중단하세요





✔️ 안전성


아르기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인 아미노산 중 하나에요. 몸에서 만들어지기도 하지만, 상황이 잘 갖춰지지 않으면 만들어지지 않아서 섭취가 필요한 조건적 필수아미노산에 해당해요.

육류, 생선, 유제품 등에도 풍부하여 식품으로도 섭취할 수 있는 영양소이고, 김**님께서 드시고 계신 아르기닌 2000mg은 그리 높은 용량은 아니기 때문에 장기간 섭취해도 안전하다고 볼 수 있어요.




✔️ 부작용


안전성과는 별개로, 몸에 불편한 증상이 생기기 시작하면 섭취를 중단하셔야 해요.

아르기닌을 섭취하면서 나타날 수 있는 대표적인 부작용을 알려드릴게요.


저혈압

아르기닌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이 있어 갑자기 혈압이 낮아지면서 저혈압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아래와 같은 증상을 느낀다면 섭취를 중단해보세요.

저혈압 증상

피로감, 목마름, 흐린 시력, 어지러움, 두통, 창백, 피부가 차고 축축해짐, 가슴이 답답해짐, 미열, 맥이 불규칙해짐, 메스꺼움, 구토, 호흡곤란 등


헤르페스

아르기닌은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복제에 사용되기 때문에 헤르페스 증상이 자주 생기거나 잘 낫지 않는다면 아르기닌 섭취를 중단해보는 게 좋아요.

09월 15일
도움이 돼요
19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