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조합과 섭취시간
영양제 조합, 복용량은 괜찮은지, 더 추가 되었으면 하는 영양제가 있는지, 섭취시간 알려주세요. 건강해지고싶어요. 감사합니다.
분석 리포트
23년 6월 08일 AM 02:13
93점  / 100점
상위 7%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6
맞춤 상담 정보
1**20대 / 남 / 흡연 중
건강고민8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탈모 & 손톱 건강 , 스트레스 & 수면 , 두뇌활동 , 피로감 , 간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피부 건강
영양제
6개 섭취중
2023.06.08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대체로 필수영양소를 골고루 잘 챙기셨고, 1**님의 건강 고민에 맞는 성분들로 잘 고르셨어요.


다만 영양제의 효과나 부작용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니 드시면서 한 달 정도 간격으로 효과가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는 게 좋아요.


특히 [맨즈 라이프포스 멀티플]처럼 다양한 식물추출물이 섞여있는 제품의 경우, 사람마다 반응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효과나 부작용을 예측하기 어려운 편이에요.


드시면서 불편한 증상이 생기면 섭취량을 줄이거나 중단을 하고 다시 전문가와 상담해보세요.






비타민C 추가 섭취를 고려해보세요.



비타민C는 음식이나 영양제를 통해 꼭 보충해야 하는 필수영양소이고, 1**님의 건강 상태에 잘 맞는 성분이에요.


비타민C의 효과를 충분히 보기 위해서는 하루 500mg 이상 섭취하시는 게 좋은데 음식으로 이 정도 양을 챙겨 먹는 게 쉽지 않아요.


비타민C를 영양제로 드실 때는 한번에 1000mg 넘는 고용량을 드시는 것보다는, 500-1000mg 정도로 여러 번 나눠서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 [필라이즈 칼럼] 비타민C 영양제 고를 때 알아두면 좋은 팁

06월 09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