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섭취에 대해서
단백질은 하루 섭취량이 본인 몸무게 곱하기0.8이나1인걸로 알고있는데 앱에서는 두 세배로 먹어야 한다구 하니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허**40대 / 여
건강고민4
건강검진2
기저질환2
알러지3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스트레스 & 수면 , 피부 건강 , 여성 갱년기
건강검진
저체중 , 빈혈
기저질환
저체중 , 빈혈
알러지
카페인 민감 , 꽃가루 , MSG 민감
영양제
5개 섭취중
2023.06.07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체중 증량이 필요한 경우라면 단백질이 더 많이 필요해질 수 있어요.


표준 체중에 해당하고 특별히 단백질 섭취량을 늘릴 필요가 없다면, 체중(kg)당 0.8~1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적절해요.


하지만 여러가지 목적을 위해 체중 증량이 필요한 경우, 단기적으로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필요해요.




현재 허**님께서는 [저체중]과 [빈혈]이 있는 상태이므로,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필요한 상황이에요.


따라서 필라이즈 식단 관리 중 [체중 증량 식단] 또는 [빈혈 관리 식단]을 선택해, 평소 식사에서 단백질 섭취량이 충분한 지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 건강한 혈액을 만들기 위해서는 양질의 단백질이 꼭 필요해요.

평소 고기, 생선, 계란, 두부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잘 챙겨드세요.

식사를 잘 챙겨드시지 못한다면 보충제를 통해서라도 필요한 양을 채워주시는 게 좋아요.



💡너무 빠른 속도로 체중을 늘리면 근육보다는 체지방이 더 많이 늘 수 있기 때문에 목표 기간을 충분히 길게 잡으시는 걸 추천해요.

또 식사량을 급격히 늘리는 경우 위장의 부담이 커져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컨디션이 저하될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하셔야 해요.


💡 운동을 병행하시는 게 효과적이에요.

운동을 병행하면 근력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되고, 근육이 증가하면 정맥에 고여있는 혈액을 심장으로 보내주는 힘도 생기기 때문에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돼요!

06월 09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