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감초 함량문의
보통 함량이 5.4mg 제품이 있고 150mg 제품이 있는데 함량 차이가 이렇게 크게 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구매시 어떤 함량이 더 좋을까요?
제품
1
맞춤 상담 정보
김**30대 / 남 / 흡연 중
건강고민8
알러지1
건강고민
체지방 , 혈압 , 피로감 , 면역 기능 , 혈중 중성지방 , 혈당 , 혈관 & 혈액순환 , 혈중 콜레스테롤
알러지
유당불내증
영양제
12개 섭취중
2023.01.30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스페인감초추출물 150mg에는 주요 지표물질로 글라브리딘(Glabridin) 5.4mg이 들어있어요.


스페인감초추출물(글라브리딘)으로 표기된 경우에는 5.4mg을 기준으로 섭취량을 판단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두 가지 기준이 혼용되어 있다 보니 혼란을 드린 것 같아요.

혼란스럽지 않으시도록 한 가지 기준으로 통일하여 수정해두었으니 다시 한 번 확인해주시길 바랄게요!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해요 김**님🙂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경우에는 식약처가 정한 위의 기준을 그대로 따르기 때문에 함량에 차이는 없다고 볼 수 있어요. 따라서 함께 들어있는 구성성분과 가격, 섭취 편의성 등을 고려해 구매를 결정하시면 돼요.


✅ 단,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지 않은 스페인감초추출물의 경우, 식물이 자라는 환경이나 제조사의 기술 수준에 따라서 실제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 함량이 달라질 수 있으니 개별적으로 확인이 필요해요!

01월 30일
도움이 돼요
2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