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22살이 되는 여자인데 영양제가 고민이에요
마그네슘을 안먹으면 근육떨림이 자주 나서 꼭 섭취해주고 있구요. 판토텐산은 피부개선용으로 한달전부터 꾸준히 섭취중입니다. 비타민C는 필수적으로 1년이상 섭취중이구요. 일주일에 5-6번 최소 1시간씩 이상 고강도 운동을 하고, 학생이라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도 많아요. 제가 섭취하면 좋을 영양성분이나 영양제 추천해주세요.
제품
3
맞춤 상담 정보
다**20대 / 여
건강고민5
건강고민
체지방 , 호흡기 건강 , 피로감 , 운동 능력 & 근육량 , 혈당
영양제
4개 섭취중
2024.02.16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운동량이 많고 피로감이 심하다면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B군이 도움될 수 있어요.


비타민B는 우리 몸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에너지를 생성하고, 세포 대사 과정에 꼭 필요해요.

특히 고강도의 운동을 하신다면 피로 회복을 위해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을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은 품질 관리가 잘 되는 '일반의약품'에 해당하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해요.

일반의약품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니 아래 인기 제품을 비교한 내용을 살펴보시고, 약사님과 직접 만나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연령, 체중, 피로감 정도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서 다**님께 적합한 제품을 추천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 인기제품 보러가기

▪️ [비맥스 메타/메타비/액티브]

▪️ [임팩타민 프리미엄/케어/파워에이플러스]

▪️ [벤포벨 B/S/G]






평소 생선을 자주 드시는 편이 아니라면 오메가3 추가를 고려해보세요.


오메가3는 뇌세포막을 건강하게 만들고 뇌로 가는 혈액순환을 좋아지게 해요.

또 뇌에서 정보를 주고 받을 때 필요한 물질을 합성하기 위해서도 꼭 필요해요!

오메가3의 주요 구성성분 중 하나인 DHA는 두뇌 활동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영양성분으로,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DHA가 좀 더 많은 제품을 드시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식사 후에 드시는 것이 좋고, 오메가3의 비린 맛이 거부감이 든다면 하루 중 제일 든든한 식사 이후에 따뜻한 물을 충분히 드시면서 섭취해보세요.


💡 오메가3 인기제품 보러가기






식후 혈당을 관리하는 생활습관이 다**님의 건강 고민을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평소 탄수화물 비율이 높은 식사를 하거나, 탄수화물 위주의 간식을 자주 드신다면 '혈당 스파이크'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요.

특히 식사 후 바로 앉는 습관이 있다면 높아진 혈당이 우리 몸에 여러 문제를 일으켜요.



💡 인슐린 저항성이란?

인슐린은 우리 몸에서 혈당을 낮추는 작용을 하는 호르몬이에요.

탄수화물을 많이 먹으면 혈당이 급격하게 높아지면서 인슐린을 많이 분비하게 돼요.

인슐린이 너무 자주 많이 분비되면 나중에는 인슐린이 나와도 혈당이 잘 떨어지지 않는 상태가 되는데, 이를 ‘인슐린 저항성’이 높다고 해요.



💡 고혈당과 인슐린 저항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증상

✔️ 체지방, 체중 증가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지면 식사를 해도 에너지가 생기지 않아 피로하고, 자꾸만 단 것을 찾게 되면서 식욕을 조절하기 어려워져요.

결국 체지방이 잘 쌓이는 몸으로 바뀔 수 있어 체중이 늘고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 피로, 컨디션 저하

신체와 두뇌 활동의 중요한 에너지원인 혈당의 수치가 불안정하면, 피로감이 심해지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컨디션 저하가 나타날 수 있어요.

✔️ 피부 노화

당이 단백질이나 지방과 결합하면 '당독소'를 만들어요.

당독소는 피부의 탄력과 색소침착에 나쁜 영향을 줘요.

✔️ 여성 질환

생리 주기와 혈당 조절은 밀접한 관계가 있어, 혈당 조절이 생리전 식욕과 기분 변화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또, 혈당을 관리하면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는 여성의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하고 호르몬 불균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들이 많아요.


✔️ 당뇨, 대사질환 발병률 증가

인슐린이 분비되어도 혈당이 더 이상 조절되지 않게 되면 당뇨로 진행될 수 있어요.

당뇨는 우리 몸의 대부분의 장기를 손상시키는 합병증을 일으키는 질환이에요.

또한 혈당이 높으면 혈관벽을 손상시키기 쉬워 죽상동맥경화증 같은 심혈관질환으로 이어질 수도 있어요.



건강을 위해 영양제를 챙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근복적인 건강 관리를 위해 식후 혈당을 관리하는 습관을 만들어가시는 걸 추천해요!


📎 식후 혈당 관리하는 방법 자세히 보러가기

📎 요즘 핫한 혈당 다이어트, 효과 높이는 방법

📎 대사증후군 관리의 핵심, 혈당스파이크 잡는 법!

02월 16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