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한 영양제 부탁 드립니다.
97년/남/비흡연/음주한달에1~2회/매일 운동1시간/갑상선 반 절제수술 했지만 약은 안먹음 아침 전-유산균 아침 후-칼슘,마그네슘 점심 후-멀티비타민앤미네랄, 아연, 오메가3 운동 전-아르기닌 저녁 후-밀크씨슬 아침 점심은 맛있게 먹고 저녁은 고구마에 계란2개 먹습니다. 질문1. 아연 먹으면 구리 먹어야 되고 아르기닌 먹으면 라이신 먹어야 한다고 하던데 추가해야 될까요? 질문2.추가한다면 많은 영양제로 간에 무리가지 않을까요? 질문3.이 영양제들 말고 추가해야 할 영양제가 있을까요?
분석 리포트
24년 1월 13일 PM 01:24
45점  / 100점
상위 55%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7
성분
2
맞춤 상담 정보
종**20대 / 남
건강고민7
건강검진2
건강고민
체지방 , 남성 건강 , 눈 건강 , 장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피부 건강 , 갑상선 건강
건강검진
고지혈증(콜레스테롤) , 과체중/비만
영양제
8개 섭취중
2024.01.13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피로감이 심한 편이라면 비타민B군 섭취량을 늘리거나 활성형으로 변경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현재 드시는 멀티비타민은 지용성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골고루 들어있어 평소 규칙적인 식사를 하지 못한다면 도움이 돼요.

하지만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될 만큼 충분한 비타민B군이 들어있지는 않아요.


평소 식사를 골고루 잘 하시는 편이라면, 저함량의 종합영양제보다는 고함량 활성형태의 멀티비타민으로 바꿔보시는 걸 추천해요.


비타민B군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생성하거나 대부분의 대사 과정에 꼭 필요한 성분이에요.

따라서 고함량의 활성형 비타민B군을 드시는 것이 효과적인 피로 개선이나 신진대사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 인기제품 보러가기

▪️ [비맥스 메타/메타비/액티브]

▪️ [임팩타민 프리미엄/케어/파워에이플러스]

▪️ [벤포벨 B/S/G]


다만 연령과 체중에 따라 적절한 용량이 다를 수 있고 사람마다 효과를 느끼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가까운 약국을 찾아 종**님께 잘 맞는 구성과 성분을 추천 받아보시는 걸 권장해요.

약국에서 살 수 있는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은 '일반의약품'에 해당하기 때문에 품질 관리가 더 잘 된다는 장점도 있어요.







평소 식사를 잘 하시는 편이라면 구리나 라이신을 꼭 영양제로 보충하실 필요는 없어요.


아르기닌-라이신, 아연-구리는 흡수될 때 경쟁적으로 작용하여, 어느 하나의 성분을 장기간 고용량을 섭취하는 경우 다른 성분의 흡수가 방해돼 불균형이 생길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현재 드시는 함량을 일반적인 기준으로 볼 때 과한 용량은 아니고, 라이신이나 구리는 식품으로도 섭취할 수 있는 성분이기 때문에 결핍이 생길 위험은 낮은 편이에요.


다만 이와 관련된 대규모 연구는 아직 부족한 상황이고, 사람마다 반응이 다를 수 있으므로 종**님의 증상에 따라 조절해보시는 게 좋아요.


✔️ 아르기닌 - 라이신 불균형이 생기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

헤르페스 증상이 자주 생기거나 잘 낫지 않는다면 섭취량을 조절해보실 필요가 있어요.


✔️ 아연 - 구리 불균형이 생기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아연을 과다 섭취하면 속이 불편하거나 설사 같은 위장 장애가 생길 수 있고, 피곤하거나 오히려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칼슘, 마그네슘은 저녁 식후에 드시는 걸 추천해요.


근육과 신경의 긴장을 완화시켜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기 때문에 저녁에 드시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나머지 영양제는 적당한 시간에 잘 챙겨 드시고 있어요👏🏻

01월 15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