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영양제 추천
임산부가 먹으면 좋은 영양제 추천 부탁드려요. 그리고 절대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도 함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성분
8
맞춤 상담 정보
물**30대 / 여
건강고민8
건강고민
치아 & 잇몸 , 두뇌활동 , 체지방 , 여성 건강 , 면역 기능 , 눈 건강 , 장 건강 , 피부 건강
2022.10.14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알려드릴게요!


▪️ 엽산

아기의 신경이 정상적으로 발달하기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예요. 무뇌아, 심장 기형 등 태아의 신경관 결손증을 예방해요.


▪️ 철분

아기에게 영양소와 산소를 전달해주려면 혈액량이 충분해야 하기 때문에, 임신 중 꼭 필요한 영양소에요. 상황에 따라 섭취량이 달라질 수 있으니 담당 의사와 꼭 상의하세요.


▪️ 칼슘

아기의 뼈가 성장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영양소에요. 칼슘이 부족하면 엄마의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갈 수 있어요.


▪️ 비타민D

아기의 뼈를 건강하게 만들고, 임신성 당뇨와 고혈압(자간전증)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가 있어요.


▪️ 오메가3

태아의 두뇌 발달과 시각 형성에 꼭 필요해요.


▪️ 유산균

임신 중 유산균을 충분히 섭취하면 산모의 세균성 질염, 요도염을 예방하고, 태아의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또, 임신 중 생기기 쉬운 변비를 예방하고, 임신성 당뇨, 임신성 고혈압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어요.




💡 [임신 시기별 필수 영양제 자세히 보러가기]




대부분의 성분은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안전성 연구가 적은 편이므로 섭취에 주의하시고, 필요한 경우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임산부 대상 연구의 특성상 대규모 연구를 진행하기가 어렵고, 임신 중에는 대사적 특성이 개인마다 크게 차이 나는 편이기 때문에 특별한 목적이 없는 경우에는 영양제 추가 섭취를 피하시는 걸 추천해요.


✔️ 만약 특별히 불편한 증상이 있거나 반드시 개선해야 하는 사항이 있다면 정확한 검진과 상담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와 예상되는 부작용을 비교하여 섭취 여부를 결정하셔야 해요.


✔️ 또, 제품을 고를 때에도 믿을 수 있는 원료를 사용해 검증된 제조 과정을 거쳤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시는 게 좋아요.


@pillyze_official

#필라이즈 #애나QnA

12월 20일
도움이 돼요
15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