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걸렸을 때 영양제
코로나 확진 4일차에요. 혹시 같이 먹으면 좋은 영양제 있을까요? 궁금합니다.
성분
3
맞춤 상담 정보
물**30대 / 여
건강고민8
건강고민
치아 & 잇몸 , 두뇌활동 , 체지방 , 여성 건강 , 면역 기능 , 눈 건강 , 장 건강 , 피부 건강
2022.10.14
약사 캐릭터 그림
서현숙 약사님 답변
마프자서울약국 대표약사 & 치과의사
경력
마프자서울약국 대표약사 & 치과의사
현) 필라이즈 파트너 약사
전) 서울바온치과 교정과 과장
전) 서울뷰티스치과 대표원장
학력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졸업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졸업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석사 및 박사수료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서현숙 약사입니다.

코로나와 관련된 영양제에 관한 연구는 매우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나, 연구 결과마다 차이가 커서 권고 여부를 결정할 수는 없는 상태이기는 합니다.

그래도 조금이라도 코로나를 이겨내거나, 코로나 후유증에서 벗어날 수 있게 도움을 준다면, 도움이 되는 영양제 위주로 복용하는 것이 좋겠죠?!!^^

코로나와 관련된 영양제로는 주로 면역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들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활발히 연구되고 있는 영양제는 vitamin C 와 vitamin D 입니다.




vitamin C란?


아스코르브산이라고도 부르는 비타민C는 모든 신체의 성장, 발달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C는 콜라겐 형성, 철분의 흡수, 면역시스템의 정상적인 작동, 상처 회복, 연골, 뼈, 치아의 기능 유지 등 여러가지 신체의 기능에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그리고 비타민 C는 매우 중요한 항산화, 항염증 물질입니다.


vitamin D란?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는 필수 비타민입니다. 비타민D는 장에서 칼슘을 최대한 흡수하기 위해 꼭 필요하며, 결국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D가 결핍될 경우 낮은 골밀도, 골다공증과 매우 연관이 있으며, 통증, 호르몬 문제, 근육 약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코로나와 비타민


비타민C항염증,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산화적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반응을 보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타민 D는 면역세포에 수용체가 발현되어 있어, 전염증성 사이토카인을 억제하고, 항염증성 사이토카인을 촉진해 면역체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비타민D 결핍이 있는 사람들은 코로나가 걸렸을 때 증상이 더 심각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비타민D가 결핍된 사람의 경우, 코로나 증상이 심각하거나 치명적일 수 있는 확률이 14배나 더 높았다고 합니다. 사망률 역시 적정 수치인 사람에 비해 매우 높았습니다.

또다른 연구에서는 비타민 D의 수치가 높은 사람들이 낮은 사람들에 비해 코로나에 감염될 확률 자체가 낮았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아연 등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추천합니다!!^^

10월 31일
도움이 돼요
26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