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정량이상 섭취
제가 영양제를 섭취하는데 몇몇 성분들이 적정량을 넘어서 먹는 것 같은데 이렇게 지속적으로 섭취해도 될까요? 간이나 다른 곳에 이상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분석 리포트
23년 5월 17일 PM 12:48
99점  / 100점
상위 1%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4
맞춤 상담 정보
압**20대 / 남
건강고민4
건강고민
탈모 & 손톱 건강 , 피로감 , 눈 건강 , 피부 건강
영양제
4개 섭취중
2023.05.18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적정량을 넘어서는 성분은 없지만, 고용량을 드실 때는 몸의 반응을 꼼꼼히 살펴보시는 게 좋아요.


모발 건강을 위해 드시는 [판토모나]의 경우, 비오틴과 판토텐산, 비타민B1의 함량이 높고 다른 영양제와 겹치는 성분이 많아요.


아쉽게도 원래 비오틴이 부족하지 않았던 분들에게도 비오틴 섭취가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지는 확인된 바가 없어요.

따라서 고함량을 섭취해도 별다른 효과가 느껴지지 않는다면 굳이 고함량 비오틴을 계속해서 드실 이유가 없어요.

이런 경우 다른 성분의 영양제로 바꾸거나, 약물 치료를 하시는 게 더 효율적이에요.


💡 [탈모에 효과적인 영양제] 자세히 보러가기




[멀티비타민 앤 미네랄]과 [투퍼데이]를 함께 드시는 것은 효율적이지 않아요.


두 제품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된 종합영양제로, 성분 구성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중복되는 것이 많아요.


가격적인 측면에서 볼 때 두 가지를 함께 드시는 것은 비효율적이에요.


성분 구성이 좀 더 다양하고 함량이 높은 [투퍼데이] 한 가지로 줄여보는 것을 추천해요.






현재 조합은 필수영양소 위주로 안전성이 높은 성분들이므로 간 기능에 특별히 문제가 될 성분은 없어요.

다만 고용량을 섭취하는 경우라면 사람에 따라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니 몸의 변화를 잘 살펴보세요.


💡 [Q&A] 영양제 많이 먹으면 간에 안 좋나요?



💡 간 건강을 지키는 영양제 섭취 방법

@pillyze_official

#필라이즈 #애나QnA

05월 18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