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과 영양제
운동을 하면서 힘이 딸려서 그런지 많이 피곤하고 무기력감이 심해 영양제 챙겨먹으려고 하는데 마그네슘을 최근에 추가했어요. 이렇게 먹어도 괜찮을까요?
제품
3
맞춤 상담 정보
연**20대 / 여
건강고민7
건강검진1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체지방 , 피로감 , 여성 건강 , 면역 기능 , 장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건강검진
고혈압전단계
영양제
4개 섭취중
2023.05.06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마그네슘은 근육 활동과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마그네슘은 근육과 신경의 활동을 조절하는 영양소로, 몸에서 만들어진 에너지를 사용하려면 마그네슘이 꼭 필요하기 때문에 활력을 높여줘요.


현재 연**님께서 드시고 계신 마그네슘은 ‘산화마그네슘’으로 마그네슘 함량은 높은 편이지만 흡수율이 낮다고 알려져 있어요.

더 나은 효과를 위해 아미노산과 결합되어 있는 ‘킬레이트형’으로 변경하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 [마그네슘] 종류에 대해 자세히 보러가기






피로감이 심하다면 종합영양제를 활성형 비타민B군으로 바꾸시는 걸 고려해보세요.


현재 드시고 계신 종합영양제(트리플러스)는 지용성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골고루 들어있어 평소 규칙적인 식사를 하지 못한다면 도움이 돼요.


하지만 평소 식사를 골고루 잘 하시는 편이라면, 저함량의 종합영양제보다는 피로 개선과 운동 능력에 도움이 되는 고함량, 활성형태의 비타민B군으로 바꿔보시는 걸 추천해요.


사람마다 효과를 느끼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잘 맞는 구성과 성분 형태가 다를 수 있어요.


💡 멀티비타민 잘 고르는 방법 자세히 보러가기

1) 구성 성분 꼼꼼히 확인하기

종합영양제를 고를 땐 특히 비타민B 8종이 골고루 들어있는지를 꼭 확인하시는 것이 좋아요.

비타민B에는 활성형과 비활성형이 있는데, 흡수를 높여 효과가 좋은 활성형 비타민 제품을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2) 활성형 비타민 제품 선택하기

비타민은 모양에 따라서 몸에서 흡수되는 효율이 달라요.

더 잘 흡수되게 만들어 효과를 높인 것을 '활성형 비타민'이라고 해요.


💡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 인기제품 보러가기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은 품질 관리가 잘 되는 '일반의약품'에 해당하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해요.


▪️ [비맥스 메타/메타비/액티브]

▪️ [임팩타민 프리미엄/케어/파워에이플러스]

▪️ [벤포벨 B/S/G]






운동 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을 추가하거나, 생활 습관 관리에 좀 더 신경 써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 아르기닌을 운동 전 섭취하는 것이 도움될 수 있어요.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한 종류로 안전성이 높은 편이고,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운동 전후에 챙겨드시는 걸 추천해요.

운동 전 아르기닌을 섭취하면 혈관 확장 효과가 있어 혈액 순환이 증가해 근육에 영양 공급이 잘 돼 운동 능력을 높일 수 있어요.

운동 시 생성된 피로 물질을 제거하는 효과도 있어요.



✔️ 활동량에 비해 에너지 섭취량이 너무 적지는 않은지 확인해보세요.

열심히 운동하면서 칼로리나 단백질 섭취량이 너무 적으면 근육이 잘 합성되지 않고 피로감이 심할 수 있어요.

필라이즈의 식단 관리 기능을 활용해서 연**님의 하루 식사량과 활동량을 비교해보세요.



✔️ 수면시간도 충분한지 꼭 확인해보세요!

수면 시간을 조금씩 늘려가면서 피로감 개선에 도움이 되는지 확인해보고, 가장 최적의 수면 시간을 찾아 수면 루틴을 만드세요.

05월 08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