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틸L카르니틴 피부노화 항산화
아세틸L카르니틴 검색하면 뇌 노화 개선 관련해서만 많이 나오는데 피부노화 항산화에도 도움이 되는거 맞나요? 뇌기능 개선과 함께 비타민c와 같은 항산화 효과를 기대해도되나요?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현**20대 / 여
건강고민7
기저질환7
복용약물7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두뇌활동 , 소화 & 위식도 건강 , 피로감 , 면역 기능 , 장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기저질환
ADHD , 빈혈 , 우울증 , 고지혈증(콜레스테롤) , 비타민D 부족 , 수면장애(불면증) , 불안장애
복용약물
메녹틸정 , 케이캡구강붕해정 , 산도스설트랄린정 , 환인클로나제팜정 , 인데놀정 , 자나팜정 , 가스티인씨알정
영양제
5개 섭취중
2023.04.21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아세틸L-카르니틴의 효과에 대한 재평가 결과를 기준으로 정보를 업데이트 했으니, 상세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최근 재평가 된 아세틸L-카르니틴의 효과를 자세히 살펴볼게요.


✔️ 뇌 기능 개선


뇌에서 신호를 전달하는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합성을 촉진해서 뇌혈관과 관련된 퇴행성 질환을 치료하는 의약품으로도 사용되고 있었어요.

하지만 유효성을 입증하지 못해 의약품 시장에서는 퇴출 되었어요.


💡 [식약처] 아세틸-엘-카르니틴 임상시험 재평가 결과에 대한 보도자료


따라서 뇌 기능 개선 효과에 대해서는 상반된 연구 결과들이 있으니, 증상의 정도나 효과에 따라 판단하여 섭취 여부를 결정하시는 게 좋아요.



✔️ 체지방 분해


아세틸L-카르니틴은 체내에서 'L-카르니틴'으로 전환되기도 해요.

체지방을 분해해서 에너지로 사용하려면 카르니틴이 필요하기 때문에,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기타 효과

L-카르니틴이나 L-아르기닌, 인삼 등과 함께 섭취했을 때 정자 운동성을 높여 남성의 난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04월 21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