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끼리 같이 먹으면 안되는게 있나요?
영양제의 성분때문에 동시에 먹으면 안좋은 영양제들이 있나요? 그거때문에 영양제 먹을때마다 같이 먹어두 대나하고 걱정이되요.
분석 리포트
22년 10월 06일 PM 06:35
90점  / 100점
상위 7.2%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11
맞춤 상담 정보
부**20대 / 여
건강고민8
건강고민
탈모 & 손톱 건강 , 스트레스 & 수면 , 뼈 건강 , 소화 & 위식도 건강 , 피로감 , 눈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피부 건강
영양제
11개 섭취중
2022.10.14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영양제는 최적 섭취시간에 맞춰 나누어 드시면 흡수율이 높아져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어요.


하지만 하루에 여러번 영양제를 챙겨 드시기 어렵다면 한번에 드셔도 괜찮아요. 나눠 드시려다가 깜빡하고 못드시는 것보다는 효율이 좀 낮아져도 잊지 않고 꾸준히 챙겨드시는 게 더 중요해요!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부**님의 생활습관에 따라 섭취 루틴을 만들어보세요!



부**님의 영양제 조합을 고려하여 최적의 섭취 시간을 알려드릴게요.


⛅ 아침 식전 공복 추천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은 에너지 생성을 도와 활력을 줄 수 있으니 하루를 시작하는 시간에 드시는 걸 추천해요. 공복에 드시면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돼요.


🌞 오전 중 식후 추천

[아이케어 루테인 구미 3000]
[얼라이브 헤어 스킨 네일 구미]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멀티비타민]
[얼라이브 B컴플렉스 구미]

루테인은 자외선 때문에 시력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줄 수 있고 식후에 흡수율이 높으니, 오전 중 식후에 드시는 걸 추천해요.

멀티비타민은 에너지 생성을 도와 활력을 줄 수 있어서 오전 중에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다양한 성분이 고함량 들어있기 때문에 공복에 드시면 속이 불편할 수 있으니 식후에 드시는 게 좋아요.


시간을 정하는 것은 부**님의 식사 습관에 따라 조금 달라질 수 있어요. 만약 아침 식사를 든든히 하시는 편이라면 아침 식후에, 아침보다 점심 식사를 든든히 하시는 편이라면 점심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아요.


💡 [얼라이브 B컴플렉스 구미]는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멀티비타민]와 중복되는 성분이 많으니 굳이 드실 필요는 없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 하루 중 가장 든든한 식사 후

[GLA240 감마리놀렌산]
[오메가800]
[비타민C 1000mg]

감마리놀렌산오메가는 오전이든 오후든 크게 상관 없지만, 지방에 잘 녹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지방이 많은 식사와 함께 드시는 것이 좋아요. 만약 저녁 식사량이 더 많은 편이라면 저녁으로 바꾸셔도 돼요.

비타민C는 공복에 드시면 속이 불편할 수 있으니 식후에 드시는 게 좋아요.


🌜저녁 식후 추천

[마그네슘 킬레이트] [얼라이브 칼슘 + 비타민D3]

칼슘마그네슘은 근육과 신경의 긴장을 완화시켜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기 때문에 저녁에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식후에 드셔야 흡수율이 높아져요.


🛌🏻 자기전

[에버콜라겐 인앤업 플러스]

수면 중에 피부 재생이 활발해지니 자기 전에 드시는 걸 추천해요. 저녁 식후에 드셔도 괜찮지만, 일반적으로 콜라겐은 흡수율이 낮은 편이니 공복에 드시는 것이 더 효과적이에요.

02월 02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