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조합 조언부탁드립니다
요로결석 2번 병력있습니다. (적은 물 섭취 원인 추정) 위 영양제들과 관계있을까요? 아연의 경우 최대 35mg인데 36.5mg로 주의가 떠서요. 이 정도는 괜찮을까요?
분석 리포트
22년 10월 09일 AM 02:22
100점  / 100점
상위 0%의 점수예요
분석한 영양제
4
맞춤 상담 정보
최**20대 / 여
건강고민6
기저질환2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두뇌활동 , 피로감 , 여성 건강 , 면역 기능 , 눈 건강
기저질환
신장결석(요로결석) , 비만
영양제
4개 섭취중
2022.10.09
약사 캐릭터 그림
전혜원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파트너 약사
경력
필라이즈 파트너 약사
전) 한국로슈 의학부
전) 굿모닝약국 파트약사
학력
덕성여자대학교 약학대학 졸업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임상약리학 석사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필수성분을 대체적으로 잘 챙기신 편이에요! 특별한 부작용이 없다면 계속 복용하셔도 좋아요.



💠신장결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특히, 한가지의 원인이 아닌 여러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생기는데, 소변 중의 성분의 균형이 무너지거나, 소변량이 모자라고 결정으로 만들어질 수 있는 성분이 존재하는 경우에도 생길 수 있어요. 이외에도 다른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정확한 원인은 전문의와의 상담을 필요로 하며, 신장 결석이 자주 재발하는 경우에는 그런 결과를 일으키는 위험요인을 파악하는 일이 필요합니다. (출처 국가건강정보포털-신장결석)

🥇먼저, 복용하고 계시는 비타민의 성분 가운데 고용량 섭취시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으로 비타민 C, 칼슘, 비타민 D가 있는데, 비타민C, 칼슘의 경우 고용량은 아니니 안심하셔도 되요.

비타민D의 경우 건강한 사람이 매일 적당히 섭취하려면 1000~2000 IU (25~50 μg) 면 충분하답니다. 그런데 최**님처럼 신장결석 위험이 높으신 경우에는 특별히 비타민 D 부족이 아니라면 1000IU 정도로 줄여보시기를 추천드려요.

🥈물 섭취 부족으로 신장결석의 원인을 추정하셨던 만큼, 평상시 또는 영양제 복용시 등 수분섭취에 신경써주시면 좋겠습니다.



💠아연은 현재 최적량 범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것으로 확인되어요. 다만, 아연을 포함한 다른 미네랄들이 흡수될때 경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미네랄 흡수의 균형을 위해) 아연의 섭취량을 다소 줄여보시기를 추천드려요.

11월 25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