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레시틴을 섭취중인데..
제가 레시틴을 섭취중인데 콜린이 부족한게 맞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이**40대 / 남
건강고민8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탈모 & 손톱 건강 , 스트레스 & 수면 , 치아 & 잇몸 , 뼈 건강 , 면역 기능 , 피부 건강 , 혈중 콜레스테롤
영양제
18개 섭취중
2022.09.27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콜린을 섭취하시는 목적에 따라 추천 섭취량 기준이 달라질 수 있어요!

일반적인 섭취량 기준

✔️ 성인 남성 기준으로 콜린은 하루 550mg 정도 섭취하도록 권장하고 있어요.

콜린은 고기, 생선, 계란, 콩 채소 등 다양한 식품에 들어있어 평소 식습관이 좋다면 부족할 위험은 없어요.

✔️ 내**께서는 레시틴의 주요 성분인 포스타티딜콜린을 통해 보충하고 계시므로 부족하지 않게 드시고 계신 것으로 볼 수 있어요!

건강 개선 목적 섭취량

콜린은 두뇌 건강과 간 건강 개선과 관련된 연구가 많아요. 이와 관련된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섭취량을 좀 더 늘릴 필요가 있어요.

✔️ 콜린은 간 기능이 낮아져서 생기는 소화불량 치료를 보조하는 의약품으로 사용되기도 해요. 의약품으로는 콜린타르타르산염의 형태로 하루 250-1000mg 사용해요. 전문가와 상담 후 상황에 맞게 변경할 수 있어요.

사람마다 효과가 나타나는 섭취량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섭취량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제품에서 추천하는 섭취량을 따르고, 느껴지는 효과에 따라 섭취량을 조금씩 조절해보는 것도 괜찮아요.

10월 07일
도움이 돼요
2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