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알루론산 암 유발여부
히알루론산이 암을 유발한다는 얘기가 있는데 진짜인가요?지금먹는 영양제들 조합이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는지도 알아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품
1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혜**20대 / 여
건강고민8
기저질환5
알러지4
건강고민
탈모 & 손톱 건강 , 소화 & 위식도 건강 , 여성 건강 , 면역 기능 , 눈 건강 , 간 건강 , 피부 건강 , 혈관 & 혈액순환
기저질환
변비 , 미주신경성실신 , 비타민D 부족 , 수면장애(불면증) , 위장질환
알러지
카페인 민감 , 생선(고등어/참치/연어 등) , 밀/밀가루 , 유당불내증
영양제
13개 섭취중
2024.02.27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히알루론산의 발암성에 관한 명확한 근거가 되는 연구 결과는 부족하며, 일반적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질이에요.


다만 어떤 성분이든 사람마다 반응이 다를 수 있고, 과도한 섭취는 주의하셔야 해요.

해당 성분에 대한 불안감이 있다면 섭취하지 않으시는 걸 추천해요.

안전성이 높은 필수영양소 위주로 영양제를 구성하시고, 평소 건강한 식사를 통해 균형을 맞추시는 게 좋아요.






현재 드시는 영양제 조합 중 특별히 간에 무리를 줄 만한 성분은 없어요.


대부분의 영양제는 간 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 안전성이 확보되어 있어요.

각각의 성분들도 상한섭취량을 넘지 않아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다만 사람마다 영양제에 대한 반응이 다를 수 있으니, 영양제를 드시면서 몸의 반응을 꼼꼼히 확인해보세요.


✔️피로가 심해지거나 메스꺼움, 식욕 부진, 짙은색의 소변이나 황달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진료를 통해 상태를 확인해보셔야 해요.


✔️ 주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간과 신장 기능 관련 수치의 변화를 눈여겨 보시면서 관리하시는 걸 추천해요.

국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검진에 포함된 항목이며, 검진을 받은 적이 있다면 필라이즈에서 간편하게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 [Q&A] 영양제 많이 먹으면 간에 안 좋나요?

💡 간 건강을 지키는 영양제 섭취 방법 보러가기

02월 27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