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보조제 애사비
현재 식후 애사비를 먹고 있는데 혹시 요 다이어트 보조제와 같이 복용해도 문제 없을까요? 만약 안좋다면, 애사비랑 효소 조합은 괜찮나요?
제품
1
맞춤 상담 정보
임**20대 / 여
건강고민5
건강고민
체지방 , 피로감 , 눈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피부 건강
영양제
4개 섭취중
2024.02.26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각 성분마다 작용하는 원리가 다르고, 겹치는 성분이 없어 함께 드셔도 괜찮아요.


다만 한꺼번에 드시는 경우 어떤 성분이 효과적인지 확인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성분들은 사람마다 효과 차이가 큰 편이에요.

따라서 한 가지씩 드시면서 효과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효과가 없다면 섭취를 중단하고 다른 성분으로 변경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 애플사이다비니거


식초가 위에서 음식물이 흡수되고 배출하는 과정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소화 기능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음식물의 흡수에 영향을 주어 포만감을 높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거나, 식사 후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 녹차추출물


녹차에 풍부한 '카테킨'은 체내 지방 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체지방 감소를 도와줘요.


녹차추출물에는 카페인이 일부 들어있을 수 있으니 카페인에 민감한 분이라면 주의하세요.

저녁에 섭취하면 수면을 방해할 수 있으니 오전 중에, 공복에 섭취하면 속이 쓰릴 수 있으니 식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 효소


효소는 다이어트와 관련된 약효나 기능성을 인정받은 내용이 없고, 관련된 연구결과도 거의 없어요.

효소 다이어트 광고에서 말하는 논리를 살펴보면, 효소가 소화를 도와 장내 환경이 개선되고 배변 활동이 원활해져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대변을 배출해서 일시적으로 체중이 줄어드는 것은 가능하지만, 그것이 진정한 의미의 다이어트(체지방 분해)로 이어진다고 보기엔 무리가 있어요.

오히려 지방을 분해하는 ‘리파아제’라는 성분을 섭취하는 경우, 포만감을 유지하는 시간이 짧아질 수 있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서는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02월 26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